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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294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며, 본 발명의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은 연료를 연소하는 엔진; 상기 엔진 내로 연료를 공급하는 인젝션 펌프; 운전자에 의하여 조작되며, 상기 인젝션 펌프와 연결되어 상기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 공급량을 조절하는 연료량 조절부재; 상기 엔진으로부터 발생하는 배기가스에 포함되는 질소산화물이 처리되도록, 상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경로에 배치되어 환원제를 분사하는 환원제 분사부, 상기 배기가스에 포함되는 질소산화물과 상기 환원제 간의 반응을 촉진시키는 촉매부를 구비하는 후처리부; 상기 저장탱크에 저장되는 환원제의 양이 미리 정해진 최소량보다 적은 경우에 상기 인젝션 펌프로부터 상기 엔진으로 공급 가능한 최대 연료 공급량을 감소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환원제의 정보에 기반하여, 후처리장치의 기능이 저하되는 시점에서는 엔진의 최대 출력을 제한함으로써 배기가스 배출을 저감할 수 있는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이 제공된다.
Int. CL F02M 59/10 (2006.01) F01N 9/00 (2006.01) F01N 3/20 (2006.01)
CPC F02D 41/0235(2013.01) F02D 41/0235(2013.01) F02D 41/0235(2013.01) F02D 41/0235(2013.01) F02D 41/02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9589 (2012.08.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15960-0000 (2012.12.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1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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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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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세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선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이장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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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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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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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16 수리 (Accepted) 1-1-2012-0656145-7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9.06 수리 (Accepted) 1-1-2012-0721512-38
3 우선심사신청관련 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Related to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12.10.09 수리 (Accepted) 1-1-2012-0819466-4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25302-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22694-0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67939-2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를 연소하는 엔진;상기 엔진 내로 연료를 공급하는 인젝션 펌프;운전자에 의하여 조작되며, 상기 인젝션 펌프와 연결되어 상기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 공급량을 조절하는 연료량 조절부재;상기 엔진으로부터 발생하는 배기가스에 포함되는 질소산화물이 처리되도록, 상기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경로에 배치되어 환원제를 분사하는 환원제 분사부, 상기 배기가스에 포함되는 질소산화물과 상기 환원제 간의 반응을 촉진시키는 촉매부, 상기 환원제를 저장하는 저장탱크를 구비하는 후처리부;상기 저장탱크에 저장되는 환원제의 양을 측정하는 계측부를 포함하여 상기 계측부로부터 측정되는 환원제의 양이 미리 정해진 최소량보다 적은 경우에 상기 인젝션 펌프로부터 상기 엔진으로 공급 가능한 최대 연료 공급량을 감소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젝션 펌프는 연료가 저장되는 연료탱크; 상기 연료탱크와 연결되는 연료투입구가 형성되는 플런저 배럴과, 외주면에 나선형의 리드홈이 형성되며 상기 플런저 배럴의 내부에서 왕복운동을 통하여 상기 엔진 내부로 연료를 공급하는 플런저를 구비하는 플런저 어셈블리; 상기 플런저와 연동하여 회전하는 피니언 기어; 상기 피니언 기어와 치합되어 운전자의 조작에 의하여 조절되는 상기 연료량 조절부재에 대응하여 왕복이동함으로써 상기 리드홈을 회전시키고 상기 플런저의 유효행정(effective stroke)을 조절하는 래크부재;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플런저의 유효행정의 최대값이 제한되도록 상기 래크부재의 최대 이동량을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저장탱크 내부의 환원제량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래크부재의 최대 이동량을 조절하는 제어유닛;상기 제어유닛으로부터 수신되는 상기 래크부재의 최대 이동량 정보에 따라 상기 래크부재의 이동을 제한하는 제한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한유닛은 상기 래크부재가 접촉하여 추가적인 이동이 제한되도록 제한하고자 하는 상기 래크부재의 이동방향 측에 마련되되, 상기 최대 이동량 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래크부재와 이에 마주보는 면 사이의 간격이 가변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저장탱크에 수용되는 액체의 pH를 측정하는 pH 측정부재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유닛은 상기 pH 측정부재로부터 수신되는 pH 정보에 따라 상기 저장탱크 내에 수용되는 액체가 환원제가 아닌 경우에는 상기 래크부재의 이동이 제한되도록 제한유닛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저장탱크에 저장되는 환원제의 양이 미리 정해진 양보다 적은 경우에 운전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경고하는 경고 알림유닛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원제 정보 기반의 연료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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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경부 한국기계연구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Tier-4 기준대응 56kW급 off-road용 디젤 엔진 후처리 시스템 개발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