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조절식 브레이크 페달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3222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의 답력을 전달받아 기준 상태에서 답입 상태로 회전 조작되는 페달 링크; 상기 페달 링크가 회전 조작될 수 있도록 상기 페달 링크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어 차체에 장착되는 조절 링크; 상기 페달 링크와 연결되는 드래그 링크; 차체에 회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매개 링크; 상기 드래그 링크 및 매개 링크와 각각 연결되는 클레비스; 및 일측은 상기 클레비스와 연결되고 타측은 차량의 브레이크 구동부와 연결되어 상기 페달 링크의 회전 조작에 따라 상기 브레이크 구동부로 답력을 전달하는 푸시 링크를 포함하고, 상기 조절 링크의 배치 위치를 변경함에 따라 상기 페달 링크의 기준 상태에서의 배치 위치가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절식 브레이크 페달 장치를 제공하며, 본 발명에 의하면, 운전자의 신체 치수에 대응하여 브레이크 페달링크의 위치와 방향 조절이 가능하여 흉부와 에어백 모듈 간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할 수 있고 하지의 피로도 역시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T 7/06 (2006.01) B60K 26/02 (2006.01)
CPC B60K 26/02(2013.01) B60K 26/02(2013.01) B60K 2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65028 (2010.07.06)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98922-0000 (2012.11.01)
공개번호/일자 10-2011-0046242 (2011.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90103081   |   2009.10.28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7.0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재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김민형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임득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채수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동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 층 (역삼동, 혜천빌딩)(지혜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7.06 수리 (Accepted) 1-1-2010-0436937-41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63086-4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7.20 수리 (Accepted) 1-1-2010-0468567-45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7.26 수리 (Accepted) 1-1-2010-0482072-8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2 수리 (Accepted) 4-1-2010-5149278-9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04221-6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46506-3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04 수리 (Accepted) 1-1-2012-0446496-6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43651-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243-1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934-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답력을 전달받아 기준 상태에서 답입 상태로 회전 조작되는 페달 링크; 상기 페달 링크가 회전 조작될 수 있도록 상기 페달 링크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어 차체에 장착되는 조절 링크; 상기 페달 링크와 연결되는 드래그 링크; 차체에 회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매개 링크; 상기 드래그 링크 및 매개 링크와 각각 연결되는 클레비스; 및 일측은 상기 클레비스와 연결되고 타측은 차량의 브레이크 구동부와 연결되어 상기 페달 링크의 회전 조작에 따라 상기 브레이크 구동부로 답력을 전달하는 푸시 링크를 포함하고, 상기 조절 링크의 배치 위치를 변경함에 따라 상기 페달 링크의 기준 상태에서의 배치 위치가 조절되고, 상기 페달 링크의 배치 위치가 조절 완료된 상태에서 상기 조절 링크의 배치 위치가 일정 상태로 유지되도록 상기 조절 링크를 고정 구속할 수 있는 조절 링크 유지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매개 링크에는 상기 페달 링크가 답력에 의해 회전 조작된 상태에서 상기 페달 링크를 기준 상태로 복귀시키는 방향으로 상기 매개 링크에 탄성력을 가하는 복귀 탄성부가 구비되고,상기 조절 링크 유지부는 상기 조절 링크를 슬라이딩 이동시키고 특정 위치에 고정시키는 액츄에이터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절식 브레이크 페달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조절 링크는 차체에 대해 병진 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병진 운동 링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절식 브레이크 페달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조절 링크는 차체에 대해 회전 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회전 운동 링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절식 브레이크 페달 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사용자의 답력에 의해 회전하며 공작 기계의 브레이크 장치에 답력을 전달하는 브레이크 페달 장치에 있어서,사용자의 답력을 전달받아 기준 상태에서 답입 상태로 회전 조작되는 페달 링크; 상기 페달 링크가 회전 조작될 수 있도록 상기 페달 링크와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조절 링크; 상기 페달 링크와 연결되는 드래그 링크; 공작 기계의 일측에 회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매개 링크; 상기 드래그 링크 및 매개 링크와 각각 연결되는 클레비스; 및 일측은 상기 클레비스와 연결되고 타측은 공작 기계의 브레이크 구동부와 연결되어 상기 페달 링크의 회전 조작에 따라 상기 브레이크 구동부로 답력을 전달하는 푸시 링크를 포함하고, 상기 조절 링크의 배치 위치를 변경함에 따라 상기 페달 링크의 기준 상태에서의 배치 위치가 조절되고,상기 페달 링크의 배치 위치가 조절 완료된 상태에서 상기 조절 링크의 배치 위치가 일정 상태로 유지되도록 상기 조절 링크를 고정 구속할 수 있는 조절 링크 유지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매개 링크에는 상기 페달 링크가 답력에 의해 회전 조작된 상태에서 상기 페달 링크를 기준 상태로 복귀시키는 방향으로 상기 매개 링크에 탄성력을 가하는 복귀 탄성부가 구비되고,상기 조절 링크 유지부는 상기 조절 링크를 슬라이딩 이동시키고 특정 위치에 고정시키는 액츄에이터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절식 브레이크 페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1198921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우수연구센터(ERC) [3-1]인체 맞춤형 제품설계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