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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의 회전에 의해 스윙암을 회전시켜 흡기 및 배기 밸브를 개폐하는 엔진의 밸브 리프트 장치에 있어서,
고변위(high lift)에서의 밸브 개폐량을 만족하도록 상기 캠의 형상을 합성하는 제1단계; 및
상기 캠의 형상과 저변위(low lift)에서의 밸브 개폐량을 고려하여 상기 스윙암이 일정 각도 회전하는 동안 밸브의 변위가 0을 유지하도록 밸브와 접촉하는 상기 스윙암의 형상을 합성하는 제2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암의 형상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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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캠과 접촉하는 스윙암의 접촉면, 밸브와 접촉하는 스윙암의 접촉면, 및 상기 스윙암과 접촉하는 밸브의 접촉면이 각각 일정한 곡률 반경을 가지는 것을 이용하여 상기 캠의 형상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암의 형상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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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절대좌표계는 상기 스윙암의 선회축을 중심으로 설정하고, 이동좌표계는 상기 캠의 선회축을 중심으로 설정하며, 상기 절대좌표계에서 밸브의 변위와 스윙암의 회전각 사이의 관계를 구하고, 상기 이동좌표계에서 캠의 형상을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암의 형상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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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
압력각이 0∼40°가 되도록 밸브의 설치각도(), 밸브와 접촉하는 스윙암의 접촉면의 곡률반경, 및 상기 스윙암과 접촉하는 밸브의 접촉면의 곡률반경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윙암의 형상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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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의 회전에 의해 스윙암을 회전시켜 흡기 및 배기 밸브를 개폐하는 엔진의 밸브 리프트 장치에 있어서,
상기 캠과 접촉하는 스윙암의 접촉부;
일측이 상기 접촉부에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스윙암의 선회축에 연결되는 변환링크;
상기 스윙암의 일측에 형성되어 이동이 가능하고, 상측이 상기 변환링크와 접촉하는 변환 슬라이더; 및
상기 변환 슬라이더를 전후로 이동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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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는,
상기 변환 슬라이더의 일단에 형성되는 유압 공급부; 및
상기 유압 공급부에 의해 이동한 상기 변환 슬라이더를 유압 해제시에 복원시키는 복원스프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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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링크와 스윙암의 사이 또는 상기 스윙암과 실린더헤드의 사이에는 토션스프링이 형성되고,
저변위(low lift)에서 상기 스윙암이 일정 각도 회전하는 동안 밸브의 변위가 0을 유지하도록 밸브와 접촉하는 상기 스윙암의 형상이 설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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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스윙암과 접촉하는 밸브의 접촉면은 일정한 반경을 가지는 롤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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