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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 오버 결정부가, 타겟 어플리케이션(target application)이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인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에 따라 정해진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비교하는 제1 비교단계; 상기 제1 비교단계의 비교 결과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가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가 아닌 다른 네트워크인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제1 추정단계;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가,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비교하는 제2 비교단계; 상기 제2 비교단계의 비교결과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한 경우, 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가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로의 핸드 오버를 수행하는 핸드 오버 단계;상기 제1 비교단계의 비교 결과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경우, 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가,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의 충족 횟수(k)와 제1 기준 횟수를 비교하는 단계;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의 충족 횟수(k)가 상기 제1 기준 횟수 이상인 경우 상기 제1 기준 횟수를 증가시키는 단계; 및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의 충족 횟수(k)와 제1 기준 횟수를 비교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의 충족 횟수(k)를 증가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제1 기준 횟수를 증가시키는 단계가 수행된 이후에,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단계부터 다시 수행되는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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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비교단계의 비교 결과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한 횟수(c)와 제1 기준 횟수를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1 추정단계는,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한 횟수(c )가 상기 제1 기준 횟수를 초과하는 경우에, 수행되는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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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한 횟수(c )가 상기 제1 기준 횟수 이하인 경우에, 상기 제1 비교단계부터 다시 수행되는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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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의 충족 횟수(k)를 증가시키는 단계는, 상기 제1 비교단계의 비교 결과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한 경우에 수행되는 단계인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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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가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단계를 수행할 시각이 되었는지를 주기(T)적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주기(T)를 기 정의된 시간만큼 증가시키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인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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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비교단계의 비교 결과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경우, 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가,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충족 횟수(c)와 제2 기준 횟수를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충족 횟수(c )가 상기 제2 기준 횟수를 초과하는 경우에 상기 핸드오버 단계가 수행되는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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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가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와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제2 추정단계; 및상기 제2 추정단계에서 추정된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비교하는 제3 비교단계; 를 더 포함하며,상기 충족 횟수(c )가 상기 제2 기준 횟수 이하인 경우에, 상기 제2 추정단계와 상기 제3 비교단계가 순차적으로 수행되며, 상기 제3 비교단계의 비교결과 상기 제2 추정단계에서 추정된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상기 제1 비교단계부터 다시 수행되는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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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3 비교단계의 비교결과 상기 제2 추정단계에서 추정된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경우, 상기 제2 비교단계부터 다시 수행되는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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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 퀄리티 또는 세컨더리 네트워크 퀄리티를 계산할 때,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에 따라서 제1 수식, 제2 수식, 및 제3 수식 중 어느 하나의 수식을 사용하며,상기 제1 수식은, (Available bandwidth)/(a×Data Rate) + Q_I + (Data Rate × Latency) + M_I이고,상기 제2 수식은,(Available bandwidth)/Data Rate + Q_I + ((logc(b/Latency)) + d) + M_I이고,상기 제3 수식은,(Current Available bandwidth)/(Previous Available bandwidth) + (Previous latency/Current latency)이며,상기 수식들에서, Available bandwidth 는 현재 또는 이전 주기의 이용 가능한 대역폭이고, Data Rate는 어플리케이션에 정해진 데이터 속도이고, Q_I는 네트워크 퀄리티 지수이고, Latency는 지연시간이고, M_I 는 요금제의 종류를 나타내는 지수이고, Current Available bandwidth는 현재의 이용 가능한 대역폭이고, Previous Available bandwidth는 이전 주기의 이용 가능한 대역폭이고, Current latency는 현재의 지연시간이고, Previous latency는 이전주기의 지연시간이고,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은, 상기 제1 수식 또는 제2 수식 중 어느 하나의 수식을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 요구사항 추정부에 의해 계산되거나, 또는 외부로부터 입력 받은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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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 퀄리티 또는 세컨더리 네트워크 퀄리티를 추정할 때,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이,비디오 스트리밍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인 경우는 상기 제1 수식을 사용하고인터랙티브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상기 제2 수식을 사용하고베스트 에포트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상기 제3 수식을 사용하는 것인, 네트워크 상태함수를 이용한 이종망간 핸드 오버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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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에 따른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저장하는 메모리;타겟 어플리케이션(target application)이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인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 및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에 의해 추정된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와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에 따른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비교하고,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 퀄리티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의 비교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에서 다른 네트워크인 세컨더리 네트워크로의 핸드 오버 여부를 결정하는 핸드 오버 결정부; 를 포함하며,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또한,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지 못하는 횟수가 제1 기준 횟수를 초과하면,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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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는,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면,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에서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로의 핸드 오버를 수행하는 것으로 결정하는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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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는,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횟수가 제2 기준 횟수를 초과하면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에서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로의 핸드 오버를 수행하는 것으로 결정하는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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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주기(T)적으로 k회 반복하여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고, 상기 주기(T)는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횟수에 따라 변화되며,상기 k는 자연수인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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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k는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횟수에 따라 변화되는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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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경우,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다시 추정하며, 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는, 다시 추정된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에 따른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고,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는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경우에, 상기 핸드 오버를 수행하는 것으로 결정하는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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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제2 기준 횟수만큼 반복적으로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를 추정하며, 상기 핸드 오버 결정부는,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의 퀄리티가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횟수가 상기 제2 기준 횟수를 초과하면,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에서 상기 세컨더리 네트워크로의 핸드 오버를 수행하는 것으로 결정하는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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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양을 제1 수식 또는 제2 수식 중 어느 하나의 수식을 사용하여 계산하는 어플리케이션 요구사항 추정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 퀄리티 또는 세컨더리 네트워크 퀄리티를 추정할 때,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에 따라서 제1 수식, 제2 수식, 및 제3 수식 중 어느 하나의 수식을 사용하며,상기 제1 수식은, (Available bandwidth)/(a×Data Rate) + Q_I + (Data Rate × Latency) + M_I이고,상기 제2 수식은,(Available bandwidth)/Data Rate + Q_I + ((logc(b/Latency)) + d) + M_I이고,상기 제3 수식은,(Current Available bandwidth)/(Previous Available bandwidth) + (Previous latency/Current latency)이며,상기 수식들에서, Available bandwidth 는 현재 또는 이전 주기의 이용 가능한 대역폭이고, Data Rate는 어플리케이션에 정해진 데이터 속도이고, Q_I는 네트워크 퀄리티 지수이고, Latency는 지연시간이고, M_I 는 요금제의 종류를 나타내는 지수이고, Current Available bandwidth는 현재의 이용 가능한 대역폭이고, Previous Available bandwidth는 이전 주기의 이용 가능한 대역폭이고, Current latency는 현재의 지연시간이고, Previous latency는 이전주기의 지연시간인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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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퀄리티 추정부는, 상기 프라이머리 네트워크 퀄리티 또는 세컨더리 네트워크 퀄리티를 추정할 때, 상기 타겟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이,비디오 스트리밍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인 경우는 상기 제1 수식을 사용하고인터랙티브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상기 제2 수식을 사용하고베스트 에포트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상기 제3 수식을 사용하는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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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이 계산될 때,상기 어플리케이션의 타입이, 베스트 에포트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상기 제1 수식이나 제2 수식을 사용하지 않고, 이전 주기의 프라이머리 네트워크 퀄리티를 상기 베스트 에포트 타입의 어플리케이션의 요구 사양으로 사용하는 것인, 무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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