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마스터 게임기와 적어도 1이상의 슬레이브 게임기로 구성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에 관한 것으로,마스터 게임기의 게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단계와, 게임을 구성하는 소정의 단계가 종료시 마다 인터럽트를 발생시키는 단계와, 중앙처리장치가 상기 인터럽트를 인지하고 게임을 일시 중지시킨 다음 각 슬레이브 게임기로 광고 개시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와, 마스터 및 각 슬레이브 게임기에 구비된 메모리 상의 소정 공간에 저장된 광고 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모니터로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와, 소정의 디스플레이 시간 경과 후 마스터 게임기의 게임 프로그램을 재실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을 이용한 광고방법을 개시한다.상기 구성에 의하면 광고자로서는 네트워크용 게임기를 통해 텔레비전에서와 같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게임 참가자에게는 게임기를 통해 광고를 보는 대가로 게임 프로그램 또는 외부메모리 등의 보조장치에 대한 가격의 일부를 광고자가 부담하므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산업적 가치가 지대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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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Q 30/02C0 (2008.03) G06Q 50/10C0 (2006.01) |
CPC | G06Q 20/065(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20027938 (2002.05.20) |
출원인 | 전자부품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3-0089997 (2003.11.2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2.05.20) |
심사청구항수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