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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502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마스터 게임기와 적어도 1이상의 슬레이브 게임기로 구성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에 관한 것으로,마스터 게임기의 게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단계와, 게임을 구성하는 소정의 단계가 종료시 마다 인터럽트를 발생시키는 단계와, 중앙처리장치가 상기 인터럽트를 인지하고 게임을 일시 중지시킨 다음 각 슬레이브 게임기로 광고 개시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와, 마스터 및 각 슬레이브 게임기에 구비된 메모리 상의 소정 공간에 저장된 광고 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모니터로 디스플레이하는 단계와, 소정의 디스플레이 시간 경과 후 마스터 게임기의 게임 프로그램을 재실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을 이용한 광고방법을 개시한다.상기 구성에 의하면 광고자로서는 네트워크용 게임기를 통해 텔레비전에서와 같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게임 참가자에게는 게임기를 통해 광고를 보는 대가로 게임 프로그램 또는 외부메모리 등의 보조장치에 대한 가격의 일부를 광고자가 부담하므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산업적 가치가 지대하다.
Int. CL G06Q 30/02C0 (2008.03) G06Q 50/10C0 (2006.01)
CPC G06Q 20/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27938 (2002.05.20)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3-0089997 (2003.1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5.2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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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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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장연 대한민국 경기도성남시분당구
2 조진웅 대한민국 경기도용인시구
3 박기현 대한민국 경기도성남시분당구
4 원윤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동대문구
5 홍대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동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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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이남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 ****호 (문정동, 대명벨리온지식산업센터)(아시아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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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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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5.20 수리 (Accepted) 1-1-2002-0154291-42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2.05.21 수리 (Accepted) 1-1-2002-5124149-6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2.13 수리 (Accepted) 9-1-2004-0008882-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100642-92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5.18 수리 (Accepted) 1-1-2004-0209236-9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478784-7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4.15 수리 (Accepted) 4-1-2005-5036534-0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마스터 게임기 및 적어도 1이상의 슬레이브 게임기로 구성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에 있어서,

마스터 게임기의 게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단계와,

게임을 구성하는 소정의 단계가 종료시마다 인터럽트를 발생시키는 단계와,

중앙처리장치가 상기 인터럽트를 인지하고 게임을 일시 중지시킨 다음 각 슬레이브 게임기로 광고 개시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와,

마스터 및 각 슬레이브 게임기에 구비된 메모리 상의 소정 공간에 저장된 광고 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모니터로 디스플레이하는 단계, 및

소정의 디스플레이 시간 경과 후 마스터 게임기의 게임 프로그램을 재실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네트워크는 소정의 운영체제로 지원되는 무선 네트워크임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네트워크는 소정의 중계기를 매개로 하는 유선 네트워크임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광고 데이터는 별도의 광고 데이터베이스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받아 내부 메모리 또는 외부 메모리 상의 소정 공간에 저장된 데이터 또는 외부 메모리에 기저장된 데이터임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

광고 데이터베이스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과정은,

게임기를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연결하는 단계;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상기 서버에 접속하는 단계;

광고 데이터베이스 서버로부터 광고 데이터를 클라이언트 컴퓨터로 다운로드 하는 단계;

클라이언트 컴퓨터로부터 게임기로 상기 데이터를 다운로드시키는 단계; 및

광고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상기 다운로드받은 사용자의 사이버머니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광고 디스플레이는 마스터 게임기의 제어에 따라 각 슬레이브 마다 할당된 소정 시간 동안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마스터 게임기의 게임 프로그램 재실행은 최후의 광고 수행 게임기로부터 광고 종료의 인터럽트 신호가 접수된 이후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