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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행위에 따라 캐릭터 행위를 제어하는 게임 시스템 및 그의 게임 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55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용자 행위에 따라 캐릭터 행위를 제어하는 게임 시스템 및 그의 게임 제공방법이 제공된다. 본 게임-클라이언트는, 인체에 부착된 센서들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움직임 정보를 기초로 판단된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에 따라 캐릭터가 따라 행동하도록 제어한다. 이에 의해, 사용자는 게임이라는 가상 현실에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된다. 게임-시스템, 게임, 사용자-행위, 게임 캐릭터-행위
Int. CL G06Q 50/10C0 (2006.01)
CPC A63F 13/30(2013.01) A63F 13/30(2013.01) A63F 13/30(2013.01) A63F 13/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93432 (2009.09.30)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35628 (2011.04.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9.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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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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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용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2 박부식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3 정한균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신대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임기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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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노철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에스동 ***호(삼평동,에이치스퀘어)(특허법인도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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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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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30 수리 (Accepted) 1-1-2009-0604517-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2.16 수리 (Accepted) 9-1-2010-0078244-7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3011-0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4 수리 (Accepted) 1-1-2011-0181579-2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81584-5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34769-2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서버와 통신가능하도록 연결되는 통신부; 인체에 부착된 센서들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움직임 정보를 기초로, 사용자-행위를 판단하는 행위 판단부; 및 상기 행위 판단부에서 판단된 사용자-행위를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게임-서버로 전송하고, 상기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게임-서버로부터 수신하며, 게임 캐릭터가 상기 게임 캐릭터-행위에 따라 행동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클라이언트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행위 판단부는, 상기 움직임 정보의 패턴을 저장된 패턴들과 비교하여, 상기 움직임 정보가 어느 사용자-행위를 나타내는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클라이언트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저장된 패턴들은, 기저장된 패턴들 및 추후에 학습으로 추가 저장된 패턴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클라이언트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행위 판단부는, 상기 움직임 정보를 일정 간격 또는 동적으로 조정되는 간격으로 분리하고, 분리된 움직임 정보 단위로 상기 사용자-행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클라이언트
5 5
인체에 부착된 센서들로부터 수신한 사용자 움직임 정보를 기초로, 사용자-행위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단계에서 판단된 사용자-행위를 상기 게임-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상기 게임-서버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 캐릭터가 상기 게임 캐릭터-행위에 따라 행동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행위 판단단계는, 움직임 정보의 패턴을 저장된 패턴들과 비교하여, 상기 움직임 정보가 어느 사용자-행위를 나타내는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저장된 패턴들은, 기저장된 패턴들 및 추후에 학습으로 추가 저장된 패턴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8 8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행위 판단단계는, 상기 움직임 정보를 일정 간격 또는 동적으로 조정되는 간격으로 분리하고, 분리된 움직임 정보 단위로 상기 사용자-행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9 9
게임-클라이언트와 통신가능하도록 연결되는 통신부; 및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추출하고, 추출된 게임 캐릭터-행위를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서버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사용자-행위들'과 이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들'이 일대일로 매핑되어 있는 테이블들이 게임의 종류 마다 별도로 저장되어 있는 저장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의 종류에 따라, 상기 저장부에 저장되어 있는 테이블들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서버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해 게임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의 종류를 인지거나,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중인 게임에 대한 정보를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의 종류를 인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서버
12 12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테이블들은, 게임상에서 게임 캐릭터의 역할에 따라 별도로 마련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에서 사용자가 컨트롤하고 있는 게임 캐릭터의 게임상 역할에 대한 테이블을 이용하여,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서버
13 13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추출하는 단계; 및 추출된 게임 캐릭터-행위를 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단계는, '사용자-행위들'과 이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들'이 일대일로 매핑되어 있는 테이블들 중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의 종류에 해당하는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15 15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해 게임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의 종류를 인지거나,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중인 게임에 대한 정보를 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의 종류를 인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16 16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테이블들은, 게임상에서 게임 캐릭터의 역할에 따라 별도로 마련되며, 상기 추출단계는, 상기 게임-클라이언트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게임에서 사용자가 컨트롤하고 있는 게임 캐릭터의 게임상 역할에 대한 테이블을 이용하여,상기 게임-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한 사용자-행위에 대응하는 게임 캐릭터-행위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SoC 플랫폼 연구센터 한국디지털융합산업연구조합 전략기술 개발 사업 실감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