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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구동 차량 및 이의 휠 접촉 감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1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 가능한 암과 상기 암을 구동시키기 위한 암 구동부를 구비하는 본체와, 상기 암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휠과, 상기 휠이 지면으로부터 떨어진 비접촉 상태를 감지하는 센싱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센싱 유닛은 상기 암 구동부와 암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암이 상기 암 구동부의 출력축에 대해 상대 회전 운동함에 따라 인장 또는 압축되는 스프링과, 상기 본체에 대한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지면에 대한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를 각각 검출하는 제1 및 제2센서와,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스프링이 갖는 기준 길이를 계산하고, 상기 스프링의 측정 길이와 상기 기준 길이를 근거로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를 검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및 이에 적용된 휠 접촉 감지 방법을 제시한다.
Int. CL B25J 5/00 (2006.01.01) B25J 19/02 (2006.01.01) B25J 13/08 (2006.01.01) B25J 11/00 (2006.01.01)
CPC B25J 5/007(2013.01) B25J 5/007(2013.01) B25J 5/007(2013.01) B25J 5/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9767 (2009.09.2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078854-0000 (2011.10.26)
공개번호/일자 10-2011-0032333 (2011.03.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1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9.22)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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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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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허진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강신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용운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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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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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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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22 수리 (Accepted) 1-1-2009-0582678-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4 수리 (Accepted) 9-1-2011-0031309-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4186-3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21 수리 (Accepted) 1-1-2011-0565286-5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65287-0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8105-9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61520-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 가능한 암과 상기 암을 구동시키기 위한 암 구동부를 구비하는 본체와, 상기 암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휠과, 상기 휠이 지면으로부터 떨어진 비접촉 상태를 감지하는 센싱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센싱 유닛은, 상기 암 구동부와 암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암이 상기 암 구동부의 출력축에 대해 상대 회전 운동함에 따라 인장 또는 압축되는 스프링; 상기 본체에 대한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지면에 대한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를 각각 검출하는 제1 및 제2센서; 및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스프링이 갖는 기준 길이를 계산하고, 상기 스프링의 측정 길이가 상기 기준 길이의 범위에 해당하는 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를 검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2 2
회전 가능한 암과 상기 암을 구동시키기 위한 암 구동부를 구비하는 본체와, 상기 암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휠과, 상기 휠이 지면으로부터 떨어진 비접촉 상태를 감지하는 센싱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센싱 유닛은, 상기 암 구동부와 암 사이에 설치되며, 상기 암이 상기 암 구동부의 출력축에 대해 상대 회전 운동함에 따라 인장 또는 압축되는 스프링; 상기 본체에 대한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지면에 대한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를 각각 검출하는 제1 및 제2센서; 및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암이 갖는 기준 각도를 계산하고, 상기 암이 갖는 회전 운동 각도가 상기 기준 각도의 범위에 해당하는 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를 검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암은 상기 본체에 복수로 구비되어 개별적으로 구동되며, 상기 센싱 유닛은 상기 복수의 암들에 각각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스프링은 코일 스프링, 가스 스프링, 및 토션 바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는 상기 암 구동부의 출력축 회전 각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6 6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센서는 상기 암 구동부의 각도 센서이며, 상기 제2센서는 상기 본체에 장착된 자세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7 7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휠의 내부에는 상기 휠을 회전 구동시키기 위한 휠 구동부가 구비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휠이 회전하도록 상기 휠 구동부를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휠이 지면에 접촉됨에 따라 발생되는 상기 휠의 속도 변화로부터 상기 휠이 지면에 접촉된 접촉 상태를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휠 구동부는 상기 휠이 회전 가능한 최소 동력으로 상기 휠을 회전 구동 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
10 10
회전 가능한 암과 상기 암을 구동시키기 위한 암 구동부를 구비하는 본체와, 상기 암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휠을 포함하는 휠 구동 차량의 주행시, 상기 암 구동부와 암 사이에 연결된 스프링과 제1 및 제2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휠이 지면으로부터 떨어진 비접촉 상태를 감지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센서를 통해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지면에 대한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를 각각 검출하는 단계;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스프링이 갖는 기준 길이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스프링의 길이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스프링의 길이가 상기 스프링의 기준 길이의 범위에 해당하는 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
11 11
회전 가능한 암과 상기 암을 구동시키기 위한 암 구동부를 구비하는 본체와, 상기 암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휠을 포함하는 휠 구동 차량의 주행시, 상기 암 구동부와 암 사이에 연결된 스프링과 제1 및 제2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휠이 지면으로부터 떨어진 비접촉 상태를 감지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센서를 통해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지면에 대한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를 각각 검출하는 단계; 상기 암의 회전 정보 및 상기 본체의 자세 정보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상기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암이 갖는 기준 각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암의 회전 운동 각도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상기 암의 각도가 상기 기준 각도의 범위에 해당하는 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
12 12
제10항 또는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암의 회전 구동 정보는 상기 암 구동부의 출력축 회전 각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
13 13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 길이는, 상기 암 및 휠의 중량 및 상기 스프링의 물성치에 관한 정보를 상수 또는 변수로 하여 입력하였을 때, 휠과 지면이 비접촉 상태가 되는 길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
14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 각도는, 상기 암 및 휠의 중량 및 상기 스프링의 물성치에 관한 정보를 상수 또는 변수로 하여 입력하였을 때, 휠과 지면이 비접촉 상태가 되는 각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
15 15
제10항 또는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휠을 회전 구동시키는 단계; 및 상기 휠이 지면에 접촉됨에 따라 발생되는 상기 휠의 속도 변화로부터 상기 휠이 지면에 접촉된 접촉 상태를 검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
16 16
제10항 또는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 전방에 위치한 장애물의 높이를 센싱하는 단계; 상기 휠의 비접촉 상태에서 상기 휠을 회전 구동시키는 단계; 및 상기 휠이 상기 장애물에 접촉됨에 따라 발생되는 상기 휠의 속도 변화로부터 상기 센싱 결과의 정확도를 검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구동 차량의 휠 접촉 감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