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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플러 신호 방식 차량 충돌 안전 강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2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차량 충돌 안전 강화 장치의 방법에는 도플러를 이용한 상대속도 측정부(2)를 갖추고, 스티어링 제어부(5)와 페달 제어부(6)를 온 모드(On Mode)(d), 오토모드(Auto Mode)(e), 오프모드(f)(Off Mode)중 어느 하나로 명령하는 통합제어부(4)가 포함됨으로써 도플러 신호를 이용해 앞차와 충돌 위험 시 조향계통과 동력계통을 운전자의 조작과 다르게 반응시키거나 직접 제어함으로써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졸음운전 경고시스템등에 더해 안전 운전효과가 매우 크고, 특히 미국과 유럽의 강화된 차량 전방충돌안전법규도 용이하게 충족되는 특징을 갖는다.
Int. CL B60W 30/08 (2006.01) B60W 40/08 (2006.01) B60W 30/09 (2012.01) B60W 40/02 (2006.01) B60K 28/06 (2006.01)
CPC B60W 30/09(2013.01) B60W 30/09(2013.01) B60W 30/09(2013.01) B60W 30/09(2013.01) B60W 30/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09474 (2014.08.2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82638-0000 (2015.01.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8.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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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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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한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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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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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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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1-1-2014-0796252-7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1-1-2014-0796631-78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35126-93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11.18 수리 (Accepted) 1-1-2014-1109954-1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22386-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16 수리 (Accepted) 1-1-2014-1222385-1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1246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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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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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주행 차량의 차량 주위 물체에 대한 거리 정보와 함께 도플러를 이용한 상대속도 정보가 입력되면, 통합제어부에서 상기 거리 정보와 상기 상대속도 정보로부터 충돌위험이 판단되고, 충돌 위험 판단시 충돌위험정보가 출력되는 단계;(B) 상기 충돌위험정보가 온 모드(On Mode)(d), 오토모드(Auto Mode)(e), 오프모드(f)(Off Mode)중 어느 하나로 결정되어져 출력되는 단계;(C) 상기 온 모드(On Mode)(d), 상기 오토모드(Auto Mode)(e)중 어느 하나가 출력되면, 상기 주행 차량의 스티어링의 조작 토크와 페달의 조작 답력이 조정되어져 상기 주행 차량의 충돌 위험을 해소하는 단계;로 수행되고,상기 오토모드(Auto Mode)(e)에서는 상기 통합제어부가 스티어링 제어부로 스티어링 기어박스를 직접 제어함과 더불어 상기 통합제어부가 패달제어부로 상기 페달을 직접 조절함으로써 상기 주행차량의 바퀴 방향을 바꾸면서 운전자 조작없이 충돌 없는 안전 주행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신호 방식 차량 충돌 안전 강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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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충돌위험정보에는 상기 거리 정보와 상기 상대속도 정보가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신호 방식 차량 충돌 안전 강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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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온 모드(On Mode)(d)에서는 상기 스티어링의 운전자 회전 토크와 상기 페달의 운전자 조작 답력이 각각 조절되어져 운전자의 조작 의도가 반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신호 방식 차량 충돌 안전 강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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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오프모드(Off Mode)(f)가 출력되면, 상기 주행 차량에서는 스티어링의 조작과 페달의 조작이 운전자의 의지로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플러 신호 방식 차량 충돌 안전 강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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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