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이러닝 참여도 표시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835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러닝 참여도 표시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이러닝 참여도 표시 장치는, 이러닝 학습자의 개인 참여도, 상기 이러닝 학습자로 구성된 각 팀의 참여도 및 각 팀간의 소통도에 관한 정량적 형태의 참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참여 데이터 수집부; 상기 참여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개인 참여도, 팀 참여도 및 팀간의 소통도를 연산하는 참여도 연산부; 및 상기 연산된 개인 참여도, 팀 참여도 및 팀간 소통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선과 도형을 이용하여 시각화하는 참여도 표시부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이러닝 학습자의 참여도를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참여도 파악에 따른 학습자 동기 부여를 통해 학습자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Int. CL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8901 (2014.04.23)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22527 (2015.11.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2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성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23 수리 (Accepted) 1-1-2014-0388676-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6.10 수리 (Accepted) 9-1-2015-0040546-1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23797-2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49760-3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21 수리 (Accepted) 1-1-2015-1249739-83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14580-8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러닝 학습자의 참여도를 표시하는 장치에 있어서,이러닝 학습자의 개인 참여도, 상기 이러닝 학습자로 구성된 각 팀의 참여도 및 각 팀간의 소통도에 관한 정량적 형태의 참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참여 데이터 수집부;상기 참여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개인 참여도, 팀 참여도 및 팀간의 소통도를 연산하는 참여도 연산부; 및상기 연산된 개인 참여도, 팀 참여도 및 팀간 소통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선과 도형을 이용하여 시각화하는 참여도 표시부를 포함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상기 이러닝 학습자 개인의 로그인 횟수, 게시글의 수, 게시글의 단어 수, 게시글에 대한 평가 참여 수 및 게시글 조회 수 중에서 적어도 하나에 관한 참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참여도 연산부는,상기 개인 참여도, 팀의 참여도 및 팀간의 소통도를 백분율로 연산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참여도 표시부는,원의 크기 및 색깔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개인 참여도의 등급을 표시하고,다각형의 크기 및 색깔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팀 참여도의 등급을 표시하고,상기 원 또는 다각형 사이를 연결하는 이음선의 굵기 및 길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팀 간 소통도의 등급을 표시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장치
5 5
이러닝 학습자의 참여도를 표시하는 장치를 이용한 이러닝 참여도 표시 방법에 있어서,이러닝 학습자의 개인 참여도, 상기 이러닝 학습자로 구성된 각 팀의 참여도 및 각 팀간의 소통도에 관한 정량적 형태의 참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참여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개인 참여도, 팀 참여도 및 팀간의 소통도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연산된 개인 참여도, 팀 참여도 및 팀간 소통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선과 도형을 이용하여 시각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참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이러닝 학습자 개인의 로그인 횟수, 게시글의 수, 게시글의 단어 수, 게시글에 대한 평가 참여 수 및 게시글 조회 수 중에서 적어도 하나에 관한 참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개인 참여도, 팀 참여도 및 팀간의 소통도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개인 참여도, 팀의 참여도 및 팀간의 소통도를 백분율로 연산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방법
8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시각화하는 단계는,원의 크기 및 색깔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개인 참여도의 등급을 표시하고,다각형의 크기 및 색깔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팀 참여도의 등급을 표시하고,상기 원 또는 다각형 사이를 연결하는 이음선의 굵기 및 길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팀 간 소통도의 등급을 표시하는 이러닝 참여도 표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기본연구 창의적 공학설계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시각적 스캐폴딩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