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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의 중앙 복귀 구조를 갖는 차량 및 그의 바퀴 중앙 복귀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276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바퀴의 중앙 복귀 구조를 갖는 차량은, 4개의 바퀴가 장착되며, 상기 바퀴들을 4륜 구동으로 구동시키는 구동부가 장착되는 차량 프레임; 상기 차량 프레임 또는 상기 바퀴에 장착되며, 상기 4개의 바퀴 중 앞바퀴 및 뒷바퀴의 경사 각도를 각각 감지하는 각도 감지부; 및 상기 각도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감지 정보에 기초한 수치의 반대 수치에 해당하는 각도만큼 상기 앞바퀴 및 상기 뒷바퀴를 각각 회전시킴으로써 상기 4개의 바퀴를 중앙 복귀시키는 중앙 복귀부;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차량에서 바퀴의 위치를 정확히 감지한 후 바퀴의 위치를 중앙 복귀시킴으로써 차량의 시동을 거는 등의 경우 차량의 회전에 의한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0K 17/34 (2006.01) B62D 15/00 (2006.01) B62D 15/02 (2006.01) B60K 17/28 (2006.01)
CPC B62D 5/0466(2013.01) B62D 5/0466(2013.01) B62D 5/0466(2013.01) B62D 5/04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9898 (2013.02.25)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경정공(주)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05996 (2014.09.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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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2 대경정공(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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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익주 대한민국 대구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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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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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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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25 수리 (Accepted) 1-1-2013-0167095-8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27 수리 (Accepted) 4-1-2013-0056707-0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4개의 바퀴가 장착되며, 상기 바퀴들을 4륜 구동으로 구동시키는 구동부가 장착되는 차량 프레임;상기 차량 프레임 또는 상기 바퀴에 장착되며, 상기 4개의 바퀴 중 앞바퀴 및 뒷바퀴의 경사 각도를 각각 감지하는 각도 감지부; 및상기 각도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감지 정보에 기초한 수치의 반대 수치에 해당하는 각도만큼 상기 앞바퀴 및 상기 뒷바퀴를 각각 회전시킴으로써 상기 4개의 바퀴를 중앙 복귀시키는 중앙 복귀부;를 포함하는, 바퀴의 중앙 복귀 구조를 갖는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각도 감지부는 상기 앞바퀴 및 상기 뒷바퀴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바퀴의 경사 각도를 전기저항 수치로 측정하는 포텐셔미터(potentiometer)인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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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복귀부는 상기 각도 감지부에 의해 측정된 상기 전기저항 수치의 반대 수치를 경사 각도로 변환하여 상기 앞바퀴 및 상기 뒷바퀴를 각각 중앙 복귀시키는 차량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프레임에 장착되며, 전후 및 양측 방향 중 적어도 2방향으로 동력 전달이 가능한 복수 개의 동력 전달축을 구비하는 PTO 동력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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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PTO 동력부는,1개의 입력 및 3개의 출력을 갖는 베벨 기어를 포함하며,상기 복수 개의 동력 전달축은 3개의 출력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차량 프레임의 전후 및 양측 방향 중 3방향으로 구비되는 3개의 동력 전달축이며,상기 3개의 동력 전달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상기 작업기가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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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륜 구동 방식을 갖는 차량의 바퀴 중앙 복귀 방법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구비되는 4개위 바퀴 중 앞바퀴와 뒷바퀴의 경사 각도를 각도 감지부에 의해 각각 감지하는, 바퀴 경사 감지 단계;중앙 복귀부를 이용하여, 상기 각도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감지 정보에 기초한 수치의 반대 수치에 해당하는 각도만큼 상기 앞바퀴 및 상기 뒷바퀴를 각각 회전시킴으로써 상기 앞바퀴 또는 상기 뒷바퀴를 중앙 복귀시키는, 바퀴 중앙 복귀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바퀴 중앙 복귀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바퀴 경사 감지 단계 시 사용되는 상기 각도 감지부는, 상기 앞바퀴 및 상기 뒷바퀴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바퀴의 경사 각도를 전기저항 수치로 측정하는 포텐셔미터(potentiometer)인 차량의 바퀴 중앙 복귀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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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바퀴 중앙 복귀 단계 시, 상기 중앙 복귀부는 상기 각도 감지부에 의해 측정된 상기 전기저항 수치의 반대 수치를 경사 각도로 변환하여 상기 앞바퀴 및 상기 뒷바퀴를 각각 중앙 복귀시키는 차량의 바퀴 중앙 복귀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