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트럭쳐 그리드를 이용한 이미지 처리 장치에 있어서,수신된 이미지 영상에서 특징 픽셀 및 상기 특징 픽셀의 방향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이미지 영상에 대한 벡터장을 생성하는 제 1 생성부;상기 벡터장을 이용하여 스트럭쳐 그리드를 생성하는 제 2 생성부; 및상기 생성된 스트럭쳐 그리드 상에서 밝기의 톤을 표현하는 프리미티브를 렌더링하는 렌더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리미티브 렌더링 결과에 특징 선을 추가하여 결과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생성부는,상기 특징 픽셀에 해당하는 특징 라인맵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특징 라인맵에 포함된 특징 픽셀들의 방향 정보를 보간(interpolation)하여 상기 이미지 영상에 대한 벡터장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생성부는,적어도 하나 이상의 벡터장을 이용해 해당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반복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트라이프 패턴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생성부는,이미지 영상에 포함된 복수개의 픽셀들 중 적어도 하나의 픽셀로부터 소정 거리만큼 떨어진 스트라이프 패턴을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럭쳐 그리드에서 격자 교점 및 격자 선에 해당하는 위치를 추정하는 후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후처리부는,상기 추정된 위치에 해당하는 격자 교점 및 격자 선의 모양을 변형하여 스트럭쳐 그리드를 개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8 |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부는,상기 스트럭쳐 그리드 상의 값과 수신된 이미지 영상으로부터 생성된 톤맵을 이용하여 렌더링 할 프리미티브의 위치 및 크기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부는,각 픽셀이 가진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특정 크기의 프리미티브를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10 |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톤맵은,상기 결과 영상으로 표현하고자하는 톤의 맵임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11 |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장은,렌더링되어야 할 프리미티브의 나열 방향 정보를 지시하는 벡터임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12 |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럭쳐 그리드는,렌더링되어야 할 프리미티브의 위치 정보를 지시하는 구조체임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장치
|
13 |
13
스트럭쳐 그리드를 이용한 이미지 처리 방법에 있어서,수신된 이미지 영상에서 특징 픽셀 및 상기 특징 픽셀의 방향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이미지 영상에 대한 벡터장을 생성하는 제 1 생성 단계;상기 벡터장을 이용하여 스트럭쳐 그리드를 생성하는 제 2 생성 단계; 및상기 생성된 스트럭쳐 그리드 상에서 밝기의 톤을 표현하는 프리미티브를 렌더링하는 렌더링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프리미티브 렌더링 결과에 특징 선을 추가하여 결과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생성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15 |
15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생성 단계는,상기 특징 픽셀에 해당하는 특징 라인맵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특징 라인맵에 포함된 특징 픽셀들의 방향 정보를 보간(interpolation)하여 상기 이미지 영상에 대한 벡터장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16 |
16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생성 단계는,적어도 하나 이상의 벡터장을 이용해 해당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반복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스트라이프 패턴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17 |
17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생성 단계는,이미지 영상에 포함된 복수개의 픽셀들 중 적어도 하나의 픽셀로부터 소정 거리만큼 떨어진 스트라이프 패턴이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18 |
18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럭쳐 그리드에서 격자 교점 및 격자 선에 해당하는 위치를 추정하는 후처리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19 |
19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후처리 단계는,상기 추정된 위치에 해당하는 격자 교점 및 격자 선의 모양을 변형하여 스트럭쳐 그리드를 개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20 |
20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 단계는,상기 스트럭쳐 그리드 상의 값과 수신된 이미지 영상으로부터 생성된 톤맵을 이용하여 렌더링 할 프리미티브의 위치 및 크기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21 |
21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 단계는,각 픽셀이 가진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특정 크기의 프리미티브를 렌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22 |
22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톤맵은,상기 결과 영상으로 표현하고자하는 톤의 맵임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23 |
23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장은,렌더링되어야 할 프리미티브의 나열 방향 정보를 지시하는 벡터임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
24 |
2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럭쳐 그리드는,렌더링되어야 할 프리미티브의 위치 정보를 지시하는 구조체임을 특징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