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171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물류 수송망 설계시에 수송망과 관련되는 수송 모드, 라우팅, 스케줄링 등을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역을 한정하지 않고 전체 운송 경로를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한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구성은 물류 정보가 입력되면 이들 물류 정보를 저장하는 고객 데이터 베이스;수송망 설계를 위해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하는 데이터 관리 블록;화물과 운송 수단별 특성 및 제공되는 스케줄 정보를 고려하여 적합한 수송망들을 검색하고,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수송망 검색 블록;상기 검색된 수송망별 소요 시간과 표준 비용을 산정하는 시간-비용 산정 블록;검색된 수송망들의 평가 결과에 따라 요구되는 수송망을 선정하는 최적 수송망 선정 블록을 포함한다.3자 물류, 수송망, WSPP, MADM, 스케줄 정보, 수송망 설계
Int. CL G06F 19/00 (2011.01) G06F 17/50 (2011.01)
CPC G06Q 10/08355(2013.01) G06Q 10/083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21007 (2007.03.02)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80810 (2008.09.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3.0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형림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2 김현수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3 박남규 대한민국 부산 남구
4 조재형 대한민국 부산 남구
5 강무홍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6 박병주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7 조민제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8 박용성 대한민국 울산 울주군
9 이정희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춘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테헤란오피스빌딩 ***호 문앤파트너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3.02 수리 (Accepted) 1-1-2007-0178056-6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3.30 수리 (Accepted) 4-1-2007-5049227-6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1.11 수리 (Accepted) 9-1-2008-0000401-3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33791-2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8.25 수리 (Accepted) 1-1-2008-0603055-1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8.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603058-4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8.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647538-1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물류 정보가 입력되면 이들 물류 정보를 저장하는 고객 데이터 베이스;수송망 설계를 위해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하는 데이터 관리 블록;화물과 운송 수단별 특성 및 제공되는 스케줄 정보를 고려하여 적합한 수송망들을 검색하고,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수송망 검색 블록;상기 검색된 수송망별 소요 시간과 표준 비용을 산정하는 시간-비용 산정 블록;검색된 수송망들의 평가 결과에 따라 요구되는 수송망을 선정하는 최적 수송망 선정 블록을 포함하고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시간-비용 산정 블록의 산정 결과에 따라 수송망 설계시 활용 가치가 낮은 수송망을 제거하는 수송망 제거 블록과,수리적 모형 또는 다속성 의사결정 방법론을 적용하여 검색된 수송망들을 평가를 하는 최적 수송망 평가 블록을 더 포함하고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수송망 설계를 위하여 입력되는 물류 정보는,온라인 또는 오프 라인으로 취득된 화주 프로필, 출발일, 도착일, 출발지, 도착지, 화물 종류, 물량의 항목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데이터 관리 블록은,항구,공항,역을 포함하는 노드 정보를 저장하는 노드 DB와, 화물 종류,물량 정보를 저장하는 화물 DB와, 선박,항공기,기차를 포함하는 운송 수단 정보를 저장하는 운송 수단 DB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수송망 검색 블록에 의해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는,동적인 출력 화면을 제공하기 위한 RIA(Rich Internet Application)기반의 FLEX 기술을 적용하고,RIA 구현 시 모든 사용자 상호 작용은 요청/웹 서버 응답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전체 페이지를 다시 드로잉하지 않고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는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데이터 관리 블록에서 수송망 검색 블록에 제공되는 스케줄 정보의 제공은,사용자가 원하는 출발지와 목적지, 경유지 등 및 특정시간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시스템
7 7
제공된 스케줄 정보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수송망을 설계하기 위하여,복합 운송 경로 테이블을 검색하여 수송망 설계를 위한 노드들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도출된 노드 정보들을 이용하여 노드와 그에 인접한 노드간의 운항 스케줄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노드간의 소요 시간 및 비용을 산출하고 산출 결과에서 절대 열세인 네트워크를 분리하는 단계;WSPP(Web service Production Platform) 알고리듬을 적용하여 최적 경로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요구되는 수송망을 설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네트워크를 분리하는 단계에서, 아크별로 시간 및 비용의 비교를 Pruning method를 적용하여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자 물류 수송망 설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