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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04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차체를 회전가능하게 형성하여 차체의 경사장치를 형성하지 않아도 차체의 횡가속도를 감쇄시킬 수 있어 적은 제작비용과 적은 유지보수 비용으로도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곡선부에서 차량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차체바닥의 경사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의 본 발명은 내부에는 좌석을 형성하고 양측면에는 창문과 출입문을 형성하며 하측외경에는 회전기어를 형성한 원통형상의 내부차체와, 상기 내부차체의 양단을 수용하여 회전하도록 내경을 원형으로 형성하되 상측으로는 판토그라프가 상단에 설치되는 상측지지대를 형성하고 하측으로는 상측내경으로 회전공이 형성되며 내부에는 공간부를 형성하고 하단으로는 대차가 설치되는 하측지지대를 형성한 외부차체와, 상기 외부차체의 하측지지대의 공간부에는 동력을 전달하는 회전모터를 설치하고 상기 회전모터와 치합되는 감속기어를 축설하여 상기 감속기어가 상기 내부차체의 하측 외경에 형성된 회전기어와 치합 형성되는 회전부와, 상기 회전부의 회전에의하여 내부차체가 외부차체의 내경에서 회전할 때에 가이드를 할 수 있도록 가이드레일과 가이드레일 가이드블럭을 내부차체의 하측외경과 외부차체의 차측지지대 내경에 상호 반대적으로 형성하는 가이드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17/00 (2006.01)
CPC B61D 17/00(2013.01) B61D 17/00(2013.01) B61D 17/00(2013.01) B61D 17/00(2013.01) B61D 17/00(2013.01) B61D 1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16153 (2003.03.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12304-0000 (2005.08.26)
공개번호/일자 10-2004-0081612 (2004.09.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3.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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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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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최성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동구
3 유원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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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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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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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3.14 수리 (Accepted) 1-1-2003-0090213-5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9.14 수리 (Accepted) 9-1-2004-0054837-8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060054-62
6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5.03.17 수리 (Accepted) 1-1-2005-0141572-87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4.04 수리 (Accepted) 1-1-2005-0176617-52
8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235026-07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5.04 수리 (Accepted) 1-1-2005-0235028-9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71776-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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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는 좌석을 형성하고 양측면에는 창문과 출입문을 형성한 원통형상의 내부차체;상기 내부차체의 양단을 수용하여 회전하도록 내경을 원형으로 형성하되 상측으로는 판토그라프가 상단에 설치되는 상측지지대를 형성하고 하측으로는 상측내경으로 회전공이 형성되며 내부에는 공간부를 형성하고 하단으로는 대차가 설치되는 하측지지대를 형성한 외부차체;상기 외부차체의 하측지지대의 공간부에는 내부차체를 회전시킬 수 있게 동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상기 내부차체의 하측 외경에 일단이 고정 형성된 회전부; 및상기 회전부의 회전에 의하여 내부차체가 외부차체의 내경에서 회전할 때에 가이드를 할 수 있는 가이드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2 2
내부에는 좌석을 형성하고 양측면에는 창문과 출입문을 형성한 중앙은 사각통체로 형성하고 그 사각통체의 양단은 원통형상으로 형성한 내부차체;상기 내부차체의 양단을 수용하여 회전하도록 내경을 원형으로 형성하되 상측으로는 판토그라프가 상단에 설치되는 상측지지대를 형성하고 하측으로는 상측내경으로 회전공이 형성되며 내부에는 공간부를 형성하고 하단으로는 대차가 설치되는 하측지지대를 형성한 외부차체;상기 외부차체의 하측지지대의 공간부에는 내부차체를 회전시킬 수 있게 동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상기 내부차체의 하측 외경에 일단이 고정 형성된 회전부; 및상기 회전부의 회전에 의하여 내부차체가 외부차체의 내경에서 회전할 때에 가이드를 할 수 있는 가이드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부는 유압실린더로 형성하되 상기 유압실린더의 일단은 외부차체의 회전공을 통하여 내부차체의 일측에 축설하고 타단은 외부차체의 공간부에 축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4 4
제1에 있어서, 상기 회전부는 외부차체의 하측지지대의 공간부에는 동력을 전달하는 회전모터를 설치하고 상기 회전모터와 치합되는 감속기어를 축설하며 상기 감속기어가 외부차체의 회전공을 통하여 상기 내부차체의 하측 외경에 치합되도록 내부차체의 하측 외경에 회전기어를 형성한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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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부는 가이드레일과 가이드레일 가이드블럭으로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의 가이드레일과 가이드레일 가이드블럭은 내부차체의 하측외경과 외부차체의 하측지지대 내경에 상호 반대적으로 대응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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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의 가이드레일과 가이드레일 가이드블럭은 내부차체의 하측외경과 외부차체의 하측지지대 내경에 상호 반대적으로 대응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주행용 철도차량의 곡선주로 틸팅을 위한 차체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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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0408077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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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AU2003269541 AU 오스트레일리아 DOCDBFAMILY
2 AU2003269541 AU 오스트레일리아 DOCDBFAMILY
3 CN100351126 CN 중국 DOCDBFAMILY
4 CN1756684 CN 중국 DOCDBFAMILY
5 WO200408077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