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의 양력발생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04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일 위를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차량의 지붕 윗면에 비행기의 날개형상으로 이루어진 양력발생수단을 설치하여 차체에 의해 선로에 가해지는 하중을 경감시켜 차량의 견인효율을 증대시키고 선로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으며, 제동시에는 공기저항판으로 작동하여 제동거리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한 철도차량의 양력발생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레일 위를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차량에 있어서, 차량의 지붕 윗면 전후부에 비행기의 날개형상으로 이루어진 양력발생수단이 날개체의 전방부 및 후방부의 위치를 서로 반대로 하여 1쌍씩 설치되어 있으며, 이 양력발생수단은, 전방부로부터 후방부로 향해 점차 얇아지는 날개체와, 이 날개체를 수평상태로 유지함과 동시에 그 전방부를 상측으로 밀어올리거나 끌어내릴 수 있도록 설치된 실린더부재와, 이 실린더부재를 작동시키기 위한 구동모터를 구비하고 있다. 철도차량, 레일, 지붕, 양력
Int. CL B61D 17/00 (2006.01)
CPC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71723 (2003.10.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28097-0000 (2005.11.04)
공개번호/일자 10-2003-0084876 (2003.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1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0.1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2 문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0.15 수리 (Accepted) 1-1-2003-0383866-3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3.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4.15 수리 (Accepted) 9-1-2005-0020312-2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06693-07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6.08 수리 (Accepted) 1-1-2005-0302216-25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6.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302215-8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86538-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 위를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차량에 있어서,차량(10)의 지붕(17) 윗면 전후부에 비행기의 날개형상으로 이루어진 양력발생수단이 날개체(18)의 전방부(18a) 및 후방부(18b)의 위치를 서로 반대로 하여 1쌍씩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양력발생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발생수단은, 전방부(18a)로부터 후방부(18b)로 향해 점차 얇아지는 날개체(18)와, 이 날개체(18)를 수평상태로 유지함과 동시에 그 전방부(18a)를 상측으로 밀어올리거나 끌어내릴 수 있도록 설치된 실린더부재(19A, 19B)와, 이 실린더부재(19A,19B)를 작동시키기 위한 구동모터를 구비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양력발생장치
3 3
삭제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발생수단은, 차량(10)의 지붕(17) 내면에 마련되어 있는 수납부(20)로 출몰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양력발생장치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발생수단은, 차량(10)의 전, 후 주행방향에 따라 회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회전구동수단을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양력발생장치
6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발생수단은, 차량(10)의 전, 후 주행방향에 따라 회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회전구동수단을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양력발생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