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506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궤도를 따라 주행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를 개량하여 전면유리창의 크기를 최대한으로 확보함과 동시에 3차원 곡면구조를 이루도록 하여 차량 운행시의 주행저항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전두부를 구성하는 마스크의 제작을 간단히 할 수 있도록 하여 작업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경량전철의 전두부를 구성하기 위한 구조로서, 상변의 폭이 하변보다 길게 형성되어 마름모형상을 이루는 전면유리창과, 상기 전면유리창의 가장자리 양측에 위치하여 상변의 폭이 하변보다 좁게 형성되어 있는 보조창과, 상기 보조창의 양측에 배치되어 삼각형태를 이루는 측면유리창을 가지는 일체형의 마스크를 구비하고 있으며, 이 마스크는 그 하단부에서 상단부로 향해 3차원 곡면구조를 이루도록 구성되어 있다. 경량전철, 전두부, 마스크, 유리창, 저항
Int. CL B61D 17/00 (2006.01)
CPC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84612 (2003.11.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11446-0000 (2005.08.24)
공개번호/일자 10-2005-0050944 (2005.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8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1.2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남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2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군포시
3 조홍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4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수원시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3 김병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오피스텔 ****호(스프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1.26 수리 (Accepted) 1-1-2003-0448577-0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2.17 수리 (Accepted) 4-1-2003-0066174-0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5.13 수리 (Accepted) 9-1-2005-0024927-8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69437-3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를 구성하기 위한 구조에 있어서, 전면에 윈도우 와이퍼(25)가 배치된 전면유리창(23)과 내측에 헤드라이트 (26a) 및 테일라이트(26b)가 장착된 보조창(24)이 각각 설치되고, 이 보조창(24)의 양 측면에 측면유리창(27)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면유리창(23)의 중앙 하단부에 윈도우 와이퍼(25)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면유리창(23)은 상변(23a)의 폭이 하변 (23b)보다 길게 형성되어 마름모형상을 이루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창(24)은 전면유리창(23)의 가장자리 양측에 위치하며, 상변(24a)의 폭이 하변(24b)보다 좁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창(24)의 내측에 장착된 헤드라이트(26a) 및 테일라이트(26b)가 상, 하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면유리창(23)과 보조창(24) 및 측면유리창(27)은 하나의 일체형 마스크(28)에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마스크(28)는 그 하단부에서 상단부로 향해 3차원 곡면구조를 이루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8 8
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마스크(28)의 전방 하단부에 스커트(29)가 조립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9 8
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마스크(28)의 전방 하단부에 스커트(29)가 조립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경량전철 차량의 전두부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