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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17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양력조절장치는, 전차선과 마모판의 접촉을 통해 집전하는 팬토그래프에 있어서; 상기 마모판이 설치되는 보우의 중앙부 내측에 양력조절판의 설치각도 변화에 따라 양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이루어진 양력조절장치가 설치 구성되되, 상기 양력조절장치는 보우의 마모판 길이방향으로 설치된 절연혼과; 상기 절연혼 외주면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된 슬리브와; 상기 슬리브와 일체로 형성되며, 설치각도에 따라 양력이 조절되는 양력조절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상기 양력조절장치의 설치각도에 따라 고속주행시 발생되는 양력을 변화시켜 보우의 각 마모판과 전차선과의 적정 접촉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특히 양력 조절을 위해 종래와 같이 폭 또는 길이가 다른 양력조절판으로 교체하지 않고도 변경된 양력조절판의 설치각도에 따라 고속주행시 발생되는 양력을 조절시킴으로써, 종래 양력조절판의 교체와 추가 제작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 고속열차, 집전장치, 팬토그래프, 보우, 마모판, 양력, 양력조절장치, 양력조절판, 슬리브, 절연혼
Int. CL B61K 13/00 (2006.01) B60L 5/24 (2006.01)
CPC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B60L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116501 (2004.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87263-0000 (2007.02.20)
공개번호/일자 10-2006-0077597 (2006.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12.3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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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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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박춘수 대한민국 경기 과천시
3 김기환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목진용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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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 에이스하이엔드*차 ***호 한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가산동)
2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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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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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12.30 수리 (Accepted) 1-1-2004-0627871-5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49258-71
3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9.29 수리 (Accepted) 1-1-2006-0715039-5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53206-1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과 마모판의 접촉을 통해 집전하는 팬토그래프에 있어서; 상기 마모판이 설치되는 보우의 중앙부 내측에 양력조절판의 설치각도 변화에 따라 양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이루어진 양력조절장치가 설치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조절장치는 보우의 마모판 길이방향으로 설치된 절연혼과; 상기 절연혼 외주면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된 슬리브와; 상기 슬리브와 일체로 형성되며, 설치각도에 따라 양력이 조절되는 양력조절판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조절판은 절연혼으로부터 슬리브 회동에 의한 판의 설치각도를 변경하여 양력이 조절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혼 외주면에는 양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절연혼으로부터 양력조절판의 설치각도를 변경하기 위한 회전각도 조절홀이 등간격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조절판 중앙에는 절연혼의 외주면에 형성된 회전각도 조절홀과 대응되도록 상기 양력조절판과 일체화된 슬리브로부터 관통된 나사 고정홀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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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조절판의 설치각도 변경은 슬리브로부터 양력조절판까지 관통 형성된 나사 고정홀과 대응되는 절연혼 외주면에 형성된 회전각도 조절홀과 나사 고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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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양력조절판의 설치각도 변경은 슬리브로부터 양력조절판까지 관통 형성된 나사 고정홀과 대응되는 절연혼 외주면에 형성된 회전각도 조절홀과 나사 고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열차 집전장치용 양력조절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