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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 기술번호 : KST201517525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의 제동시 철도차량의 단면적을 증가시켜 공기저항을 증가시킴으로써 제동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철도차량의 보조 제동장치로 사용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차체 일측 단부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부재와, 상기 브레이크 부재를 구동시키기 위한 구동수단과, 상기 구동수단을 제어하는 제어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 사이에 장착되므로 기존의 사공간을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제동시에는 브레이크 판을 펼쳐서 차량 주행 저항을 증가시켜 제동력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고, 그 결과 철도차량의 제동거리를 단축시킬 수 있는 뛰어난 효과를 갖는다.철도차량, 공력, 브레이크, 단면적, 제동거리
Int. CL B61H 11/06 (2006.01) B61H 11/00 (2006.01) B61H 11/10 (2006.01)
CPC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B61H 1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3972 (2006.12.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59978 (2008.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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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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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성원 대한민국 경기 과천시
2 권혁빈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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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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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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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26 수리 (Accepted) 1-1-2006-0964786-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11 수리 (Accepted) 9-1-2007-0055023-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28169-7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3.17 수리 (Accepted) 1-1-2008-0191960-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3.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91995-0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8.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92230-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차체 일측 단부에 설치되는 브레이크 부재와;상기 브레이크 부재를 구동시키기 위한 구동수단과;상기 구동수단을 제어하는 제어수단;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부재는 공기의 저항을 받는 브레이크 판과, 상기 브레이크 판을 수납하는 격납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수단은 상기 격납부의 하부에 설치되는 공압 실린더와, 상기 공압 실린더에 의해 브레이크 판에 연결되어, 브레이크 판을 승하강시키는 피스톤 로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격납부는 차체 벽면에 착탈가능하도록 고정설치되고, 격납부의 하부에는 상기 피스톤 로드가 관통되는 관통홀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판의 하단면과, 격납부의 사이에는 탄성부재가 부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차체 벽면에는 가이드 레일이 설치되고, 상기 브레이크 판에는 슬라이더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7 7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수단은 상기 격납부의 외부에 설치되는 모터와, 상기 모터의 양단에 형성되는 피니언 기어와, 상기 피니언과 대응되는 위치의 브레이크 판에 형성된 랙 기어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력 브레이크
8 8
제 1항 내지 제 7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공력 브레이크판의 단면적은 1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