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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및 그 분기 검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및 그 분기 검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선로의 분기구간을 열차가 이동시에 선로의 응동신호를 측정하는 다수의 와전류센서들과, 상기 와전류센서들을 통해 감지된 응동신호를 수집하여 열차의 분기방향으로 판정하는 데이터처리수단으로 구성되어, 열차가 분기구간을 이동시에 상기 와전류센서들로부터 응동신호를 감지하여 시간에 따른 와전류센서들의 응동신호 감지 순서를 비교하여 열차가 좌측 또는 우측으로 분기하였는지를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열차에 설치되는 와전류센서를 이용하여 열차의 선로 분기여부를 검지하여 정확하고 신속하게 분기구간 진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차상에서 직접 분기를 검지하는 방식으로 지상설비의 설치가 필요 없어 설치 및 운용 그리고 유지보수 측면에서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다. 열차, 선로, 분기, 와전류센서
Int. CL B61L 23/26 (2006.01) B61L 23/04 (2006.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0187 (2007.12.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45851-0000 (2010.02.26)
공개번호/일자 10-2009-0062755 (2009.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3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1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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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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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2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3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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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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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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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13 수리 (Accepted) 1-1-2007-0897786-9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7.12.18 수리 (Accepted) 1-1-2007-0910153-66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7.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177822-46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7.12.21 수리 (Accepted) 1-1-2007-0917968-6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0.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17415-6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1-1-2009-0674593-3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1.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674587-6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83291-1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로의 분기구간을 열차가 이동시에 선로의 응동신호를 측정하는 다수의 와전류센서들과, 상기 와전류센서들을 통해 감지된 응동신호를 수집하여 열차의 분기방향을 판정하는 데이터처리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와전류센서들은 일정간격을 유지하며 일렬로 배치되어 와전류센서모듈을 구성하고, 상기 와전류센서모듈은 상기 열차의 하부에 열차의 진행방향에 직교하는 방향으로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와전류센서들이 상기 선로를 검지하여 출력된 응동신호는 데이터처리수단으로 입력되어 시간에 따른 와전류센서들의 응동신호 감지 순서를 비교하여 열차가 좌측 또는 우측으로 분기하였는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처리수단은; 상기 와전류센서들에서 감지되는 응동 신호를 이용하여 열차의 분기 여부를 판정하는 제어부와, 모니터링 프로그램이 내장되는 메모리부와, 상기 제어부 구동을 위한 클럭을 발생하는 클럭발생부와, 전원공급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처리수단은 상기 제어부가 상기 열차의 분기여부를 판정하면 분기정보를 열차의 차상제어기로 전송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6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처리수단은 상기 와전류센서들로부터 수신되는 아날로그 신호 형태의 응동신호를 디지털신호로 변환하여 제어부로 입력하는 데이터입력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입력처리부는 A/D컨버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시스템
8 8
열차가 분기구간을 이동시에 열차의 하부에 열차의 진행방향에 직교하는 방향으로 구비되는 다수의 와전류센서로부터 응동신호를 감지하는 제1 단계; 상기 와전류센서로부터 수신되는 아날로그(analog) 신호 형태의 응동신호를 디지털신호로 변환하는 제2 단계; 및 상기 디지털신호로 변환된 응동신호들이 입력되면 시간에 따른 와전류센서의 응동신호 감지 순서를 비교하여 열차가 좌측 또는 우측으로 분기하였는지를 판정하는 제3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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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3 단계 후, 열차가 선로의 분기구간에서 좌측 또는 우측으로 분기하고 있음이 판정되면 분기정보를 생성하여 열차의 차상제어기로 전송하는 제4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선로 분기 검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