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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오진입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진로 유도장치 및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1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가 신호기의 정지신호를 무시하고 역 구내로 진입할 경우 오진입한 열차를 안전한 진로로 유도하기 위한 안전진로장치를 관제시스템 서버에 접속시켜 관련된 선로전환기의 방향을 안전진로와 부합되도록 변환함으로써 역 구내에 있는 다른 열차와의 충·추돌로 인한 열차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열차의 오진입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진로 유도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열차 관련 데이터 정보를 관리 제어하는 관제시스템 서버; 열차의 운행 데이터를 표시하는 선형정보 표시장치;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와 상기 선형정보 표시장치를 내부적으로 연결하는 내부 네트워크; 상기 내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관제실 외부와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터미널 서버; 열차 궤도의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를 취합하는 LDTS; 상기 LDTS에 연결되어 해당 궤도 선로 내의 설비와 통신하여 시스템 운영자의 제어신호에 따라 이들을 상호 연동시켜 제어 및 관리하는 연동장치;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로부터 현장신호 설비정보를 수신하여 열차의 오진입시에는 관제시스템 서버로 선로전환기의 방향전환을 요구하는 안전진로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3/18 (2006.01) B61L 25/06 (2006.01)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1198 (2008.04.0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28454-0000 (2009.11.18)
공개번호/일자 10-2009-0105629 (2009.10.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1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0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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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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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종규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조현정 대한민국 서울 강동구
3 김용규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4 조우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한찬희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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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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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대아티아이(주)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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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03 수리 (Accepted) 1-1-2008-0243021-1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69671-9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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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관련 데이터 정보를 관리하며 시스템의 모든 작동을 제어하는 관제시스템 서버; 열차의 운행에 관한 데이터를 화면상에 표시하는 선형정보 표시장치;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와 상기 선형정보 표시장치를 내부적으로 연결하여 열차의 운행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상기 선형정보 표시장치에 전송하고 관제실의 근무자의 조작으로 열차 운행에 필요한 정보를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로 전송하는 내부 네트워크; 상기 내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관제실 외부와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터미널 서버; 상기 터미널 서버에 연결되어 통신망을 통해 원거리로 송·수신하는 DSU; 열차 궤도의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를 취합하는 LDTS; 상기 LDTS에 연결되어 해당 궤도 선로 영역내의 신호기, 선로전환기, 궤도회로와 통신하여 시스템 운영자의 제어신호에 따라 이들을 상호 연동시켜 제어 및 관리하는 연동장치; 상기 LDTS에 취합된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를 원거리로 송·수신하는 DSU;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로부터 현장신호 설비정보를 수신하여 열차의 오진입시에는 관제시스템 서버로 선로전환기의 방향전환을 요구하는 안전진로장치;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의 데이터를 시리얼통신으로 변환하는 시리얼정보 통신장치;및 상기 시리얼정보 통신장치로부터 제공되는 시리얼정보를 상기 안전진로장치로 전송하기 위한 시리얼통신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오진입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진로 유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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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리얼통신선로는 RS-422/485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오진입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진로 유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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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해당 궤도 선로 영역내의 신호기의 점등, 선로전환기의 방향, 열차점유 여부의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를 현장역 신호기기실 내의 LDTS에서 취합하는 단계; 상기 LDTS에 취합된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를 통신망을 이용하여 관제실의 터미널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터미널 서버로 전송된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를 관제실의 내부 네트워크와 연결된 선형정보 표시장치에 표시함과 아울러 관제시스템 서버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에 저장된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 데이터를 시리얼 통신으로 변환하여 안전진로장치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안전진로장치에서는 전송된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를 분석하여 열차의 궤도 오진입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및 상기 안전진로장치에서의 분석 결과 열차의 궤도 오진입으로 판단된 경우에는 선로전환기의 방향전환을 관제시스템 서버에 요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오진입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진로 유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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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관제시스템 서버에 저장된 현장신호설비 상태정보 데이터를 시리얼 통신으로 변환하여 안전진로장치로 전송하는 단계에서, 상기 시리얼 통신은 RS-422/485 를 이용한 시리얼 비동기 통신방식임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의 오진입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진로 유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