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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42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고정체인 가이드 레일과, 상기 가이드 레일의 양측면에 길이방향으로 일체로 설치되는 압축시편과, 상기 압축시편에 밀착되는 압축다이가 내부 양측에 일체로 고정되며 전방에서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후진되며 충돌에너지를 흡수하는 충격흡수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 마찰식 제동장치에 비해 저렴한 제작비용으로 인한 경제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충돌로 인한 충돌에너지를 원활하게 흡수하여 후속적인 파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충돌에너지, 흡수
Int. CL B61K 7/02 (2006.01) B61G 11/14 (2006.01) B61K 7/18 (2006.01)
CPC B61K 7/18(2013.01) B61K 7/18(2013.01) B61K 7/18(2013.01) B61K 7/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0560 (2009.12.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64108 (2011.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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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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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허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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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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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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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7 수리 (Accepted) 1-1-2009-0754332-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6.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2011-0059248-0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09662-62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25151-8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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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고정체인 가이드 레일과; 상기 가이드 레일의 양측면에 길이방향으로 일체로 설치되는 압축시편과; 상기 압축시편에 밀착되는 압축다이가 내부 양측에 일체로 고정되며 전방에서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후진되며 충돌에너지를 흡수하는 충격흡수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레일은 철도용 레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레일은, 레일풋과 상기 레일풋의 상측에 구비되는 레일헤드와, 상기 레일풋과 레일헤드를 일체로 연결하는 연결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축시편은 상기 가이드 레일에 고정되기 위해 표면에는 체결공이 형성되어, 체결수단으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축시편은 전반부는 후반부에 비해 얇게 형성되며 경사가이드면에 의해 연결되어 상기 압축다이가 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흡수수단은 상기 가이드 레일을 양측에서 감싸며 충격이 가해지되 좌우 대칭형의 제1 및 제2커버체와, 상기 제1 및 제2커버체를 일체로 고정하는 체결수단과, 상기 제1 및 제2커버체의 내부 양측에 구비되어 상기 압축시편에 밀착되는 압축다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압축다이는 상기 압축시편을 따라 밀착되어 이동할 수 있도록 경사밀착면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커버체의 내측에는 상기 가이드 레일의 레일헤드에 장착하면 상기 레일헤드에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레일헤드 하부에 지지되는 제1 및 제2걸림턱이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속압축공정을 이용한 충돌에너지 흡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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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