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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3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다굴절차량에 있어서 전차륜조향 장치를 사용하여 차량의 회전반경을 줄일 수 있도록 후륜의 조향각을 최적으로 설정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회전중심이 일치하도록 연장한 전방 제1차량의 가상고정축과 후방 제2차량의 가상고정축을 이용해 상기 제2차량의 후륜 조향각을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은 종래의 4륜차의 조향각 설정방식이나 네덜란드 APTS사의 전차륜조향(AWS) 방식이 가지는 문제점을 해소하여 3축도 기하학적으로 회전중심이 일치하도록 하여 기하학적으로 애커만 각도, 기하배치 및 안전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가상고정축을 설정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다굴절 차량, 조향각
Int. CL B62D 6/00 (2006.01) B62D 12/00 (2006.01) B62D 31/00 (2006.01)
CPC B62D 12/00(2013.01) B62D 12/00(2013.01) B62D 1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9448 (2009.05.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32876-0000 (2011.04.27)
공개번호/일자 10-2010-0120572 (2010.1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5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0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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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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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목재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장세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김연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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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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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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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06 수리 (Accepted) 1-1-2009-0272486-3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4.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7 수리 (Accepted) 9-1-2010-0029917-5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59024-7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07372-8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21 수리 (Accepted) 1-1-2011-0207376-6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22891-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중심이 일치하도록 연장한 전방 제1차량의 가상고정축과 후방 제2차량의 가상고정축을 이용해 상기 제2차량의 후륜 조향각을 연산하되, 상기 제2차량의 후륜 조향각은; 로 연산되고, 상기 제2차량의 후륜 조향각 유도식은; 로 확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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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차량과 제2차량를 연결하는 굴절장치의 굴절각(α)을 기준으로 가상고정축을 설정하되, 상기 굴절각에 대한 1축의 최대조향각은 2축 및 3축이 조향되지 않을 때를 기준으로 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2축이 최대로 조향할 수 있는 값을 기준으로 한 가상고정축 P'값은 으로 유도되고, 상기 가상고정축 P1'값을 기준으로 기하학적으로 회전중심이 일치하게 한 가상고정축 P1"값은 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3축(A3)이 최대로 조향할 수 있는 값을 기준으로 한 가상고정축 P2'값은 으로 연산되고, 상기 가상고정축 P2'값을 기준으로 기하학적으로 회전중심이 일치하게 한 가상고정축 P2"값은 으로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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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고정축 P값은 2축의 조향각을 θ로 하는 경우, 의 함수 조건에 따라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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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고정축 P값은 제2차량(120)의 스윙아웃을 막기 위해 시간에 따라 의 함수 조건에 따라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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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후륜 조향각을 조정하기 위한 최소 회전반경은 의 함수 조건에 따라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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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고정축 P값은 차량의 속도에 따라 의 함수 조건에 따라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굴절 차량용 후륜 조향각 설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