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휠 정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6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휠 정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차량의 차륜을 정렬할 때 보다 정확하게 차륜을 정렬할 수 있으며, 차륜의 조향각의 한계를 정확하게 측정 할 수 있는 휠 정렬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량의 휠 정렬 방법에 있어서, 스티어링 휠을 중립상태로 설정하는 스티어링 휠 중립 단계와, 레이저 포인터를 양측 바퀴에 설치하는 레이저 포인터 설치 단계와, 차량의 전후에 스크린을 설치하는 스크린 설치 단계와, 스크린에 조사되는 레이저 스팟의 거리에 따라 양쪽 바퀴를 정렬하는 정렬 조절 단계로 이루어지되, 상기 레이저 포인터 설치 단계에서는 얼라인먼트 지그를 사용하여 레이저 포인터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한다.
Int. CL B62D 6/00 (2006.01.01) B62D 15/02 (2006.01.01) G02B 27/20 (2006.01.01)
CPC B62D 6/00(2013.01) B62D 6/00(2013.01) B62D 6/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8963 (2015.12.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47805-0000 (2017.06.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6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석원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율곡아파트 *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5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5 수리 (Accepted) 1-1-2015-1226922-59
2 공지예외적용주장 증명서류 제출기한 안내문
2015.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192925-1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01204-1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8 수리 (Accepted) 1-1-2017-0207902-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07933-1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97294-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휠 정렬 방법에 있어서,스티어링 휠을 중립상태로 설정하는 스티어링 휠 중립 단계와,레이저 포인터를 양측 바퀴에 설치하는 레이저 포인터 설치 단계와,차량의 전후에 스크린을 설치하는 스크린 설치 단계와,스크린에 조사되는 레이저 스팟의 거리에 따라 양쪽 바퀴를 정렬하는 정렬 조절 단계와,상기 정렬 조절 단계 이후에, 바퀴에 타이어를 설치하여 차량의 하중이 가해지는 상태에서 스티어링 휠을 최대로 회전시킨 후 스크린에 표시되는 레이저 스팟과 스크린의 중심선과의 수평 거리 및 스크린과 바퀴의 거리를 통하여 조향 상태를 검증하는 조향 검증 단계로 이루어지고,상기 레이저 포인터 설치 단계에서는 얼라인먼트 지그를 사용하여 레이저 포인터를 설치하되, 상기 얼라인먼트 지그는 판형상의 본체와, 상기 본체의 일측면에 형성되어 바퀴에 설치되는 지지바와, 상기 본체의 타측면에 형성되어 레이저 포인터가 거치되는 거치부로 이루어지며,상기 레이저 포인터는 전후 양방향으로 레이저를 조사하고,상기 정렬 조절 단계는 양측 레이저 포인터에서 전후로 조사되어 스크린에 표시되는 4부분의 레이저 스팟과 전후 스크린의 중심부에 상하로 형성되는 중심선과의 수평 거리를 측정하며,상기 정렬 조절 단계는 스크린의 중심선과 각 레이저 스팟과의 거리가 모두 일치하도록 차량의 타이로드를 조절하고,상기 조향 검증 단계에서는 EPS(Electric Power Steering)의 SAS(Semi Active Suspentions) 값을 작은 값에서 점차 높이면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정렬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린 설치 단계는 스크린과 차량의 길이 방향이 서로 직교하도록 설치하되, 스크린의 중심부와 차량의 중심부가 일치하도록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정렬 방법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