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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운전차량의 기준주행속도 생성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4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운전차량의 속도제어에 요구되는 성능한계 및 승차감을 고려한 차량의 기준주행속도를 생성하는 시스템 및 그 생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자동운전 차량에서 자동속도제어에 요구되는 기준지령속도 생성시에 차량의 성능가속한계, 승차감한계, 횡가속한계를 모두 만족하는 기준지령속도를 생성할 수 있고, 상기 기준지령속도 프로파일을 이를 이용하면 가감속 및 곡선부 운행시 승객의 차량승차감 및 운행안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본 발명은 자동운전차량의 추진 및 제동을 담당하는 차량구동시스템의 현재시간, 현재속도, 앞축 조향각, 뒤축 조향각 등의 관측정보를 관측하는 정보관측기와; 상기 정보관측기를 통해 관측되는 관측정보를 이용해 기준지령속도를 생성하는 프로파일 생성기와; 상기 프로파일 생성기에서 생성된 기준지령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해 상기 차량구동시스템의 추진토크 및 제동지령을 위한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3/14 (2006.01)
CPC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B61L 1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9128 (2010.11.0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46520-0000 (2012.05.09)
공개번호/일자 10-2012-0047522 (2012.05.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5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0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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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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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박영곤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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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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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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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04 수리 (Accepted) 1-1-2010-0720272-2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24583-7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33465-7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26 수리 (Accepted) 1-1-2011-1033491-5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7793-6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운전차량의 추진 및 제동을 담당하는 차량구동시스템의 현재시간, 현재속도, 앞축 조향각, 뒤축 조향각 등의 관측정보를 관측하는 정보관측기와; 상기 정보관측기를 통해 관측되는 관측정보를 이용해 기준지령속도를 생성하는 프로파일 생성기와; 상기 프로파일 생성기에서 생성된 기준지령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해 상기 차량구동시스템의 추진토크 및 제동지령을 위한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로 구성되되,상기 프로파일 생성기는; 기준속도()는, 로 연산하되, 상기 t는 현재시간, Vs는 현재속도, 는 목표속도, 는 구동시간 상수이며;곡선회전부 제한속도()는, 앞축의 회전반경(), 뒤축의 회전반경()을 로 연산하고 앞축의 회전반경()과 뒤축의 회전반경() 중에 가장 작은 회전반경을 선택하되, 은 휠 축간거리, 은 각각 앞축과 뒤축의 휠 조향각이며;상기 기준속도()와 곡선회전부 제한속도() 중 작은 속도를 기준지령속도()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기준주행속도 생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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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시간 상수()는, 가속도 한계()를 에 대입하여 얻어지는 구동시간()과, 저크 한계()를 에 대입하여 얻어지는 구동시간() 중에 긴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기준주행속도 생성 시스템
4 4
자동운전차량의 속도 제어를 위한 상수 설정 및 변수를 초기화하는 제1단계;상기 제1단계 후, 정보관측기를 통해 현재시간(t), 현재속도(Vs), 앞축 조향각(), 뒤축 조향각() 등의 관측정보를 입력받는 제2단계; 상기 제2단계를 통해 자동운전차량의 목표속도의 변동 여부를 비교하는 제3단계;상기 제3단계를 통해 자동운전차량의 목표속도가 변동된 경우 구동시간()을 초과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4단계;상기 제4단계를 통해 구동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목표속도()를 기준속도()로 설정하고, 상기 제4단계를 통해 구동시간()이 초과한 경우에는 기준속도()를 로 연산하는 제5단계(상기 t는 현재시간, Vs는 현재속도, 는 목표속도, 는 구동시간 상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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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시간 상수()는, 가속도 한계()를 에 대입하여 얻어지는 구동시간()과, 저크 한계()를 에 대입하여 얻어지는 구동시간() 중에 긴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기준주행속도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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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 후, 상기 관측정보를 이용해 곡선회전부 제한속도()를 산정하는 제6단계; 및상기 제5단계에서 산정된 기준속도()와 상기 제6단계에서 산정된 곡선회전부 제한속도()를 비교하여 작은 속도를 기준지령속도()로 결정하는 제7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기준주행속도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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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곡선회전부 제한속도()는, 앞축의 회전반경(), 뒤축의 회전반경()을 로 연산하고, 앞축의 회전반경()과 뒤축의 회전반경() 중에 가장 작은 회전반경을 선택하되, 은 휠 축간거리, 은 각각 앞축과 뒤축의 휠 조향각이며;상기 기준속도()와 곡선회전부 제한속도() 중 작은 속도를 기준지령속도()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기준주행속도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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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를 통해 목표속도가 변동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시점의 데이터인 현재속도(Vs), 목표속도(), 구동시간()를 저장하는 제8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운전차량의 기준주행속도 생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