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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4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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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열차의 이동거리 보정과 시차 보정을 통하여 열차의 이동거리를 오차없이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장애물 등이 출현하는 비상시에 열차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방법은, 차륜을 가지고 선로를 주행하는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열차제어 방법에 있어서, 펄스 신호를 이용하여 산출되는 상기 열차의 계산 이동거리(Td), 및 상기 열차가 상기 계산 이동거리(Td)를 이동하는 동안 이동한 절대 이동거리(Ad)의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TG부 보정계수(R), 및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를 산출하기 위하여, TG부 보정계수(R) = 절대 이동거리(Ad)/계산 이동거리(Td)를 산출하는 단계; 및 주행 절대거리(Fd) = 주행 계산 이동거리(△Td) × TG부 보정계수(R)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고, 여기서, 주행 계산 이동거리(△Td)는 열차의 이동거리 측정을 원하는 구간의 계산 이동거리일 수 있다. 열차, 철도, 제어, 이동거리, 속도, 장애물
Int. CL B61L 23/18 (2006.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2216 (2009.12.10)
출원인 주식회사 포스코아이씨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57976-0000 (2011.08.12)
공개번호/일자 10-2011-0065637 (2011.06.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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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아이씨티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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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래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2 류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3 박기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유성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5 류상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6 조봉관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7 황현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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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지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호(서초동,서초빌리지프라자)(특허법인이노(제*분사무소))
2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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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포스코아이씨티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10 수리 (Accepted) 1-1-2009-0762175-56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0.03.19 수리 (Accepted) 1-1-2010-0175813-99
3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4.01 수리 (Accepted) 1-1-2010-0207536-31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1.28 수리 (Accepted) 1-1-2011-0069441-3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81142-38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4.14 수리 (Accepted) 1-1-2011-0274306-3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21 수리 (Accepted) 1-1-2011-0297611-3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97610-9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14 수리 (Accepted) 4-1-2011-5144683-4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26741-0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17 수리 (Accepted) 4-1-2015-0034870-9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을 가지고 선로를 주행하는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열차제어 방법에 있어서, 펄스 신호를 이용하여 산출되는 상기 열차의 계산 이동거리(Td), 및 상기 열차가 상기 계산 이동거리(Td)를 이동하는 동안 이동한 절대 이동거리(Ad)의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TG부 보정계수(R), 및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를 산출하기 위하여, TG부 보정계수(R) = 절대 이동거리(Ad)/계산 이동거리(Td)를 산출하는 단계; 및 주행 절대거리(Fd) = 주행 계산 이동거리(△Td) × TG부 보정계수(R)를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여기서, 주행 계산 이동거리(△Td)는 열차의 이동거리 측정을 원하는 구간의 계산 이동거리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위치가 갱신되는 시점과,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가 생성되는 시점의 시차를 보정하여 보정 주행 절대거리(Pc)를 산출하기 위하여, 보정 주행 절대거리(Pc) = 위치 갱신 시의 주행 절대거리(Fd) ± (△tⅹVp)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여기서, △t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로부터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 생성 시까지 소요 시간이며, Vp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의 열차 속도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방법
3 3
차륜을 가지고 선로를 주행하는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열차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각각 고유의 ID를 가지고 열차의 선로에 설치되는 복수의 지상자; 상기 지상자를 감지하기 위한 차상자; 상기 차륜에 구성되어 상기 차륜의 회전에 대한 펄스 신호를 발생시키기 위한 TG부; 및 이웃하는 상기 지상자 사이에서의 상기 펄스 신호를 이용하여 산출되는 상기 열차의 계산 이동거리(Ad), 및 이웃하는 상기 지상자 사이의 절대 이동거리(Td)의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TG부 보정계수(R)와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를 산출하기 위한 위치보정부 를 포함하고, TG부 보정계수(R) = 절대 이동거리(Ad)/계산 이동거리(Td)이고, 주행 절대거리(Fd) = 주행 계산 이동거리(△Td) × TG부 보정계수(R)이며, 여기서, 주행 계산 이동거리(△Td)는 열차의 이동거리 측정을 원하는 구간의 계산 이동거리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4 4
삭제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보정부에 의해 상기 열차의 위치가 갱신되는 시점과,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가 생성되는 시점의 시차를 보정하여 보정 이동거리(Pc)를 산출하기 위한 시차보정부 를 더 포함하는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보정 주행 절대거리(Pc) = 위치 갱신 시의 주행 절대거리(Fd) + (△tⅹVp)이고, 여기서, △t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로부터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 생성 시까지 소요 시간이며, Vp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의 열차 속도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전방, 및 후방을 각각 감시하기 위한 제1 센서부, 및 제2 센서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1 센서부, 및 제2 센서부는 각각 상기 열차의 전방, 및 후방의 정지된 물체, 이동중인 물체, 선로 이상부위, 또는 지반 이상부위와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