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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을 가지고 선로를 주행하는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열차제어 방법에 있어서,
펄스 신호를 이용하여 산출되는 상기 열차의 계산 이동거리(Td), 및 상기 열차가 상기 계산 이동거리(Td)를 이동하는 동안 이동한 절대 이동거리(Ad)의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TG부 보정계수(R), 및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를 산출하기 위하여,
TG부 보정계수(R) = 절대 이동거리(Ad)/계산 이동거리(Td)를 산출하는 단계; 및
주행 절대거리(Fd) = 주행 계산 이동거리(△Td) × TG부 보정계수(R)를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여기서, 주행 계산 이동거리(△Td)는 열차의 이동거리 측정을 원하는 구간의 계산 이동거리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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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위치가 갱신되는 시점과,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가 생성되는 시점의 시차를 보정하여 보정 주행 절대거리(Pc)를 산출하기 위하여,
보정 주행 절대거리(Pc) = 위치 갱신 시의 주행 절대거리(Fd) ± (△tⅹVp)를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여기서, △t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로부터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 생성 시까지 소요 시간이며, Vp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의 열차 속도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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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을 가지고 선로를 주행하는 열차를 제어하기 위한 열차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각각 고유의 ID를 가지고 열차의 선로에 설치되는 복수의 지상자;
상기 지상자를 감지하기 위한 차상자;
상기 차륜에 구성되어 상기 차륜의 회전에 대한 펄스 신호를 발생시키기 위한 TG부; 및
이웃하는 상기 지상자 사이에서의 상기 펄스 신호를 이용하여 산출되는 상기 열차의 계산 이동거리(Ad), 및 이웃하는 상기 지상자 사이의 절대 이동거리(Td)의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TG부 보정계수(R)와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를 산출하기 위한 위치보정부
를 포함하고,
TG부 보정계수(R) = 절대 이동거리(Ad)/계산 이동거리(Td)이고,
주행 절대거리(Fd) = 주행 계산 이동거리(△Td) × TG부 보정계수(R)이며,
여기서, 주행 계산 이동거리(△Td)는 열차의 이동거리 측정을 원하는 구간의 계산 이동거리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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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보정부에 의해 상기 열차의 위치가 갱신되는 시점과,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가 생성되는 시점의 시차를 보정하여 보정 이동거리(Pc)를 산출하기 위한 시차보정부
를 더 포함하는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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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보정 주행 절대거리(Pc) = 위치 갱신 시의 주행 절대거리(Fd) + (△tⅹVp)이고,
여기서, △t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로부터 상기 열차의 주행 절대거리(Fd) 생성 시까지 소요 시간이며, Vp는 상기 열차의 위치 갱신 시의 열차 속도인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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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전방, 및 후방을 각각 감시하기 위한 제1 센서부, 및 제2 센서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1 센서부, 및 제2 센서부는 각각 상기 열차의 전방, 및 후방의 정지된 물체, 이동중인 물체, 선로 이상부위, 또는 지반 이상부위와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이동거리 보정 및 이를 이용한 열차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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