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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756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전두부에서 철도차량의 주행방향을 기준으로 전방을 향해 레이져 펄스, 마이크로 웨이브, 전자빔, 전기 아크 등 파장 에너지를 출력하고 이를 통해 전두부 전방에 가열된 구 형태의 에너지 침착 영역을 형성 및 역방향유동(철도차량 주행방향과 반대)이 발생, 또는 전두부에서 직접 유동을 주입하여 철도차량 전두부에 형성되는 압력 정체점을 철도차량 전두부 표면에서 이탈하여 전방으로 이동시켜 이를 통한 전두부 표면에 작용하는 압력 감소에 의해 공기저항의 감소에 따른 철도차량의 속도 증가를 구현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는,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고, 철도차량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전방을 향해 파장 에너지를 출력하는 에너지 조사부와, 에너지 조사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며, 에너지 조사부에서 출력된 파장 에너지는 철도차량 주행에 따른 공기 저항에 의해 전두부 전방에 구 형태의 가열된 에너지 침착 영역을 형성하도록 구성된다. 또한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며, 전두부로부터 철도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공기를 분사하여 전두부와 공기저항 간 정체점이 전두부의 표면에서 이탈하여 전방에 위치되게 하는 유동 주입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17/02 (2006.01) B61D 49/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141385 (2011.12.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66095-0000 (2014.02.17)
공개번호/일자 10-2013-0073505 (2013.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2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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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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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원희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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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조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층 (서초동, 통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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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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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3 수리 (Accepted) 1-1-2011-1028927-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5309-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82146-0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75697-8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5 수리 (Accepted) 1-1-2013-0675696-30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3293-5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30 수리 (Accepted) 1-1-2013-0987023-18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3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87024-64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6097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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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고, 상기 철도차량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전방을 향해 파장 에너지를 출력하는 에너지 조사부; 상기 에너지 조사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며,상기 에너지 조사부에서 출력된 파장 에너지는 상기 전두부의 전방에 구 형태의 가열된 에너지 침착 영역을 형성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에 있어서,에너지 조사부는상기 전두부에 작용하는 공기저항의 크기를 측정하는 공기저항 감지센서;상기 공기저항 감지센서에서 입력되는 현재 공기저항의 크기 및 현재 철도차량의 속도를 기준으로 상기 파장 에너지의 출력 크기를 조절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의 제어신호에 따라 파장 에너지를 출력하는 에너지 출력부를 포함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파장 에너지는 레이저펄스, 마이크로웨이브, 전자빔, 전기아크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두부는 최전방 지점에 상기 에너지 조사부의 장착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조사부는 상기 구 형태의 가열된 에너지 침착 영역이 상기 전두부의 전방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일렬로 복수 형성되도록 상기 파장 에너지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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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에너지 조사부는 철도차량의 궤도 기울기에 따른 전두부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기울기 감지센서를 더 포함하며, 제어부는 기울기 감지센서에서 입력되는 신호에 따라 에너지 출력부의 파장 에너지 출력 각도를 조절하는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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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며, 상기 전두부로부터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공기를 분사하여 상기 전두부와 공기저항 간 정체점이 상기 전두부의 표면에서 이탈하여 전방에 위치되게 하는 유동 주입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침착 및 압력 정체점 유동주입에 의한 철도차량 전두부의 공기저항 감소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