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의 DC 리니어 추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70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점착 구동에 의해 가감속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철도차량의 DC 리니어 추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하부에 마련되어 자계를 발생시키는 계자부(110)와; 지상의 궤도에 마련되어 전력변환장치(130)에서 공급되는 전원에 의해 이동자계를 발생하여 상기 계자부와의 동기신호에 의한 상호작용에 의해 철도차량의 추진력을 발생시키기 위한 전기자부(120)로 구성되어, 비점착 구동방식에 의해 구동이 이루어지며 또한 철도차량을 경량화할 수 있어 철도차량의 가감속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L 13/03 (2006.01)
CPC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4990 (2011.12.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13624-0000 (2013.09.25)
공개번호/일자 10-2013-0076409 (2013.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3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4 권혁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이원준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수청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6089-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2013-0016889-7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75984-5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1-1-2013-0564175-9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64176-3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58015-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휠온레일 방식의 철도차량의 하부에 마련되어 자계를 발생시키는 초전도자석이되, 단위 유니트로 모듈화되어 철도차량의 하부에 다수 개로 마련되는 계자부와;지상의 궤도에 마련되어 전력변환장치에서 공급되는 전원에 의해 이동자계를 발생하여 상기 계자부와의 동기신호에 의한 상호작용에 의해 철도차량의 추진력을 발생시키기 위한 것으로, 일정 구간마다 꼬임이 있도록 권선되어 서로 이웃하는 구간은 자계 방향이 서로 반대 방향이며, 궤도가 등판 구간 또는 가감속 구간에서 철심형 코일에 의해 제공되는 전기자부;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의 DC 리니어 추진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자부에 인가되는 전원은 직류 펄스 전류 또는 구형파의 교류 전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DC 리니어 추진시스템
6 6
삭제
7 7
제1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자부는 지중에 매설되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DC 리니어 추진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