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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배정보를 이용한 철도 차량의 토크 지령값 계산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7582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구배정보를 이용한 철도 차량의 토크 지령값 계산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구배정보 저장부; 차량의 속도정보, 위치정보, 중량정보 및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이용하여,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Tc)을 계산하는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 및 마스콘 지령값과,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를 통해 계산된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을 바탕으로 토크 지령값(Tr)을 계산하여, 추진제어 인버터로 전송하는 구배보상 토크 지령값 계산부; 를 포함하되,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는, 견인 전동기로부터 차량의 속도정보를 입력받으며, 신호보안장치(ATO)로부터 차량의 위치정보를 입력받으며, 제동제어장치의 응하중 제어기에서 계산되는 차량의 중량정보를 입력받으며, 상기 구배정보 저장부로부터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입력받는 정보 입력모듈; 및 상기 정보 입력모듈을 통해 입력된 차량의 속도정보, 위치정보 및 중량정보와, 상기 구배정보 저장부를 통해 입력된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이용하여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Tc)을 계산하는 토크 보정값 계산모듈;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L 15/20 (2006.01) B61C 17/12 (2006.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49882 (2013.05.0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78129-0000 (2014.12.24)
공개번호/일자 10-2014-0131052 (2014.11.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2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0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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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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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류준형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금산로 **, *
3 최돈범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4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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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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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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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03 수리 (Accepted) 1-1-2013-0392190-3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8.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9.15 수리 (Accepted) 9-1-2014-0074492-3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77538-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구배정보 저장부(100);차량의 속도정보, 위치정보, 중량정보 및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이용하여,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Tc)을 계산하는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 및마스콘 지령값과,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를 통해 계산된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을 바탕으로 토크 지령값(Tr)을 계산하여, 추진제어 인버터(50)로 전송하는 구배보상 토크 지령값 계산부(300); 를 포함하되,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는, 견인 전동기(10)로부터 차량의 속도정보를 입력받으며, 신호보안장치(ATO)(20)로부터 차량의 위치정보를 입력받으며, 제동제어장치(30)의 응하중 제어기에서 계산되는 차량의 중량정보를 입력받으며, 상기 구배정보 저장부(100)로부터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입력받는 정보 입력모듈(210); 및상기 정보 입력모듈(210)을 통해 입력된 차량의 속도정보, 위치정보 및 중량정보와, 상기 구배정보 저장부(100)를 통해 입력된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이용하여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Tc)을 계산하는 토크 보정값 계산모듈(2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배정보를 이용한 철도 차량의 토크 지령값 계산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배보상 토크 지령값 계산부(300)는,마스콘(mascon)(40)으로부터 마스콘 지령값(Tm)을 입력받아, 입력된 마스콘 지령값(Tm)과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를 통해 계산된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Tc)과의 합으로서, 토크 지령값(Tr)을 계산하고, 계산된 토크 지령값(Tr)을 추진제어 인버터(50)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구배정보를 이용한 철도 차량의 토크 지령값 계산 시스템
3 3
구배정보 저장부(100),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 및 구배보상 토크 지령값 계산부(300)를 포함하는 시스템을 이용한 구배정보를 이용한 철도 차량의 토크 지령값 계산 방법에 있어서,(a)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가 견인 전동기(10)로부터 차량의 속도정보를 입력받으며, 신호보안장치(ATO)(20)로부터 차량의 위치정보를 입력받으며, 제동제어장치(30)의 응하중 제어기에서 계산되는 차량의 중량정보를 입력받으며, 상기 구배정보 저장부(100)로부터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입력받는 단계;(b)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가 입력된 차량의 속도정보, 위치정보 및 중량정보와, 상기 구배정보 저장부(100)를 통해 입력된 운행노선의 구배정보를 이용하여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Tc)을 계산하는 단계; (c) 상기 구배보상 토크 지령값 계산부(300)가 마스콘(mascon)(40)으로부터 마스콘 지령값(Tm)을 입력받아, 입력된 마스콘 지령값(Tm)과 상기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 계산부(200)를 통해 계산된 구배보상 토크 보정값(Tc)과의 합으로서, 토크 지령값(Tr)을 계산하는 단계; 및(d) 상기 구배보상 토크 지령값 계산부(300)가 계산된 토크 지령값(Tr)을 추진제어 인버터(50)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구배정보를 이용한 철도 차량의 토크 지령값 계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