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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9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비점착구동 방식의 선형전동기를 보조 추진시스템으로 적용하여 회전형 추진시스템과 선형추진시스템을 동시에 구동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철도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하며, 동시에 동일한 추진용 지상 급전라인에 스위칭 기법을 적용하여 별도의 무선급전을 위한 급전선의 설치없이 무선급전도 가능한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추진 및 무선급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선두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여 무선 급전을 수행하는 무선 급전부; 철도차량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후미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여 선형추진을 수행하는 선형 추진부; 무선 급전을 위한 고주파 인버터와, 선형 추진을 위한 저주파 인버터로 구성되어 있는 인버터부; 공심형 3상 지상 코일로서, 철도차량 길이의 1/2 길이 단위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연속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코일부; 및 상기 코일부와 대응되는 개수로 연속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철도 차량 진행시 상기 인버터부의 고주파 인버터로부터 공급되는 고주파 3상 전원을 항상 선두 차량에, 저주파 인버터로부터 공급되는 저주파 3상 전원을 후미 차량에 공급되도록 스위칭하는 섹션 전환 스위치부; 를 포함한다.
Int. CL B60M 7/00 (2006.01) B60L 13/03 (2006.01) H02J 17/00 (2006.01)
CPC H02J 50/10(2013.01) H02J 50/10(2013.01) H02J 50/10(2013.01) H02J 50/10(2013.01) H02J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8300 (2013.11.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25559-0000 (2015.05.28)
공개번호/일자 10-2015-0055823 (2015.05.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6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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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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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흥안대로***번길 **
2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4 이수길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5 김재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정신명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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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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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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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14 수리 (Accepted) 1-1-2013-1037555-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2 수리 (Accepted) 9-1-2014-0087780-8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4973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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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선두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여 무선 급전을 수행하는 무선 급전부(100);철도차량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후미 차량의 하부에 위치하여 선형추진을 수행하는 선형 추진부(200); 무선 급전을 위한 고주파 인버터(310)와, 선형 추진을 위한 저주파 인버터(320)로 구성되어 있는 인버터부(300);공심형 3상 지상 코일로서, 철도차량 길이의 1/2 길이 단위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연속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코일부(400); 및상기 코일부(400)와 대응되는 개수로 연속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철도 차량 진행시 상기 인버터부(300)의 고주파 인버터(310)로부터 공급되는 고주파 3상 전원을 항상 선두 차량에, 저주파 인버터(310)로부터 공급되는 저주파 3상 전원을 후미 차량에 공급되도록 스위칭하는 섹션 전환 스위치부(500); 를 포함하는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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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무선 급전부(100)는,집전모듈 및 견인 전동기를 포함하는 무선 급전 시스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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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선형 추진부(200)는,전자석 시스템 또는 리액션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선형 전동기 시스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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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 인버터(310) 및 저주파 인버터(320)의 출력 라인은,상기 섹션 전환 스위치부(500)에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코일부(400)는,분포권 방식으로 권선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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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코일부(400)의 각 섹션은 섹션 전환 스위치부(500)에 의해 활성화되되, 선두 섹션은, 무선 급전을 위한 고주파 인버터(310)로부터 전원공급이 이루어지고, 동시에 후미 섹션은, 선형 추진을 위한 저주파 인버터(320)로부터 전원공급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심형 3상 지상코일을 이용한 선형 추진 및 무선 급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