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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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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하여 전기차량을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전기차량 충전시스템을 개시한다. 개시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은, 직류 전력시스템의 분배선으로부터 직류전원을 공급받는 충전측 직류변압기;와, 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의 출력단에 접속되는 제 2 충전스위치;와, 상기 제 2 충전스위치에 접속되는 충전포트;와, 상기 충전포트로의 전원 공급을 온/오프시키도록 상기 제 2 충전스위치를 온/오프시켜 전기차량의 충전을 제어하는 충전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전기차량 충전시스템의 설치 비용을 감소시키고, 상용 전원 공급의 과부하 발생을 감소시키며, 충전을 위한 전원 입력 값이 다른 다양한 종류의 전기차량을 하나의 충전포트를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기차량의 충전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H02J 7/14(2013.01) H02J 7/14(2013.01) H02J 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13295 (2010.11.15)
출원인 서울메트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5906-0000 (2012.11.22)
공개번호/일자 10-2011-0113125 (2011.10.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00032367   |   2010.04.08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1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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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메트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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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김윤식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3 심재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4 강현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5 유기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6 임형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7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8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9 박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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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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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15 수리 (Accepted) 1-1-2010-0743349-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5 수리 (Accepted) 9-1-2012-0009209-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10266-83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4.20 수리 (Accepted) 1-1-2012-0318310-7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21 수리 (Accepted) 1-1-2012-0403594-9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03596-8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39974-0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5.16 수리 (Accepted) 4-1-2016-5060040-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차량 구동용 또는 플랜트의 직류 전력시스템에서 2개 이상 분기된 분배선으로부터 직류전원을 공급받는 충전측 직류변압기;와,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의 출력단에 접속되는 제 2 충전스위치;와,상기 제 2 충전스위치에 접속되는 충전포트;와,상기 충전포트로의 전원 공급을 온/오프시키도록 상기 제 2 충전스위치를 온/오프시켜 전기차량의 충전을 제어하는 충전단말기;와,상기 분배선과 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 사이에 마련되어 하나의 분배선으로부터의 전력 공급이 차단된 경우 다른 분배선으로 자동절체를 수행하여 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로 전력을 공급하도록 하는 자동절체기;를 포함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충전스위치는,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의 출력단에서 분기되는 다수의 전원선별로 접속 구성되어 제 2 충전스위치부를 형성하고, 상기 충전포트는 상기 제 2 충전스위치가 접속된 전원선 각각에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단말기는,상기 충전포트의 식별자가 입력되는 경우 상기 제 2 충전스위치부에 구성되는 다수의 제 2 충전스위치 중 상기 식별자에 대응하는 충전포트와 접속된 제 2 스위치를 온/오프시키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단말기는,상기 제 2 충전스위치를 개별적으로 온/오프시키도록 상기 제 2 충전스위치가 연결된 충전포트 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는,가변 직류변압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충전단말기는,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로 사용자 입력 전압 값으로 전압을 변환하여 출력하도록 하는 전압변환신호를 출력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7 7
삭제
8 8
제 1항 내지 제 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분배선과 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의 사이에 접속되는 하나 이상의 직류차단기;와,상기 직류 전력시스템을 제어하는 원격감시제어장치로부터 제어신호를 인가받아 상기 직류차단기를 선택적으로 차단시키는 보호차단제어기;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 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9 9
제 1항 내지 제 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직류 전력시스템에서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공급받아 직류전원으로 변환한 후 전기차량 충전시스템으로 공급하도록 전기차량 충전시스템의 직류 전력시스템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입력단에 설치되는 충전측 정류기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10 10
전동차량 구동용 또는 플랜트의 직류 전력시스템으로부터 2개 이상 분기되어 전력 공급을 선택적으로 자동절체하게 되는 자동절체기가 마련되되, 상기 직류 전력시스템으로부터 분기되어 직류전원을 공급하는 다수의 전원선 또는 직류 전력시스템의 교류전원을 입력받아 직류전원을 출력하는 충전측 정류기에서 분기되어 직류전원을 공급하는 다수의 전원선 별로 접속되어 입력된 직류전원을 충전단말기로부터 입력되는 전압변환신호에 따라 감압하여 출력하는 다수의 충전측 직류변압기로 구성되는 충전측 직류변압기부;와,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들의 각각의 출력단에 접속되어 상기 충전단말기로부터 입력되는 온/오프 신호에 따라 온/오프되는 다수의 제 2 충전스위치로 구성되는 제 2 충전스위치부;와,상기 제 2 충전스위치부에 구성되는 각각의 제 2 충전스위치별로 접속되는 다수의 충전포트;와,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부와 상기 제 2 충전스위치에 접속되어 상기 충전측 직류변압기부로 사용자 입력 전압 값으로 전압을 강하하여 출력하도록 하는 전압변환신호를 출력하고, 전기차량에 접속된 상기 충전포트와 연결된 제 2 충전스위치의 온/오프 신호를 상기 제 2 충전스위치부로 출력하며, 상기 전기차량의 충전을 제어하는 충전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류 전력시스템 전력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