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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7604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전실의 전면에 드라이브패널을 설치하여 철도차량 충돌시 그 충격에너지에 의하여 운전석이 형성된 드라이브패널이 변형되지 않고 후방으로 슬라이드 이동하면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고 운전자의 생명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운전자를 보호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 흡수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 전면에 후퇴 가능하게 설치되는 드라이브패널과; 상기 드라이브패널에 연이어 설치되어 상기 드라이브패널이 후퇴시 이를 수용하는 보호쉘과;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저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저부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전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전부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받침대 내부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하부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드라이브패널 프레임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상부완충기로 구성되는 것으로, 철도차량의 충돌사고시 철도차량 전두부에 구성된 여러 완충장치가 단계적으로 압괴되면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고, 운전석이 형성된 드라이브패널이 충격에너지에 의해 후방으로 슬라이드 이동함으로써 운전자의 생존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철도차량, 열차충돌, 완충장치, 튜브완충기, 드라이브패널, 보호쉘
Int. CL B61F 19/04 (2006.01)
CPC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B61F 1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6413 (2007.1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6596-0000 (2009.09.02)
공개번호/일자 10-2009-0059520 (200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9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0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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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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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최원목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김승록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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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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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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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06 수리 (Accepted) 1-1-2007-0880023-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9.11 수리 (Accepted) 9-1-2008-0059545-6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6558-9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6.22 수리 (Accepted) 1-1-2009-0375754-1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6.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75748-3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65412-7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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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된 드라이브패널과, 상기 드라이브패널을 수용하는 보호쉘과, 상기 드라이브패널과 상기 보호쉘은 상부완충기 및 하부완충기에 의해 연결 구성되되,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받침대 양 측에는 측부가이드부재가 형성되고 받침대 하부에는 가이드부재가 형성되며, 상기 보호쉘에는 상기 측부가이드부재 및 가이드부재와 각각 대응되는 측부가이드홈 및 드라이브패널 가이드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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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에 있어서, 철도차량의 전두부 전면에 후퇴 가능하게 설치되는 드라이브패널과; 상기 드라이브패널에 연이어 설치되어 상기 드라이브패널을 수용하는 보호쉘과;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저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저부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전면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전부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받침대 내부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하부완충기와;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드라이브패널 프레임에 설치되어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상부완충기로 구성되되,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받침대 양 측에는 측부가이드부재가 형성되고 받침대 하부에는 가이드부재가 형성되며, 상기 보호쉘에는 상기 측부가이드부재 및 가이드부재와 각각 대응되는 측부가이드홈 및 드라이브패널 가이드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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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완충기의 일측은 드라이브패널 프레임에 고정되고, 타측은 보호쉘의 상부완충기 장착홈에 안착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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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저부완충기는 제1튜브완충기와 제2튜브완충기가 직렬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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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전부완충기는 하니컴구조의 부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7 7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완충기는 튜브완충기가 한 개 또는 소정 개수가 병렬로 형성된 것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8 8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완충기는 튜브완충기 또는 하니컴구조의 부재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9 9
제 1항, 제 2항, 제 5항 내지 제 8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브패널의 하부 저부완충기 후방에는 경사면인 슬로프엔드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10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완충기는 확관식 튜브완충기, 역위식 튜브완충기, 복합식 튜브완충기 또는 티어링 튜브완충기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11 11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브패널 프레임의 상부 양측에는 가드프레임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두부의 충격흡수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