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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분말을 포함하는 수지재료를 이용한 프레임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전동차용 대차

  • 기술번호 : KST20151760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탄소분말을 포함하는 수지재료를 이용한 프레임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전동차용 대차에 있어서, 상기 견인전동기는 회전자(100)의 외부를 감싸고, 상기 회전자(100)의 자력과 상호작용하여 전체적으로 상기 견인전동기에 토크를 전달하도록 설치되는 고정자(200); 영구자석(120)이 끼워질 수 있는 자석공(111)이 외주면을 따라 내부에 소정 깊이로 형성된 환 형상의 소정 두께를 갖는 낱장으로 형성된 복수의 로터코어(110)가 차례로 맞붙여 고정 형성되어 차축(10)과 결합되는 회전자(100); 상기 고정자(200)와 회전자(100)를 감싸고, 외주면에 방열판이 구비되고, 자성체인 탄소분말을 포함하는 합성수지(Resin)가 도포한 후 가열 또는 자외선조사를 통하여 외곽 전체가 씌워지는 프레임(400); 프레임(400)의 양단에서 결합되는 하우징(300);을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견인전동기의 회전 토크는 차륜과 함께 회전되도록 결합되는 커플링을 통해 차축 및 차륜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분말을 포함하는 수지재료를 이용한 프레임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전동차용 대차를 제공한다.프레임의 구조와 하우징과의 안정된 결합 형태 구조 및 경량화는 안전사고 방지 및 견인전동기의 냉각 특성에서 매우 중요하고, 이와 관련되어 견인전동기의 하우징의 재료를 탄소섬유로 구성하여 견인전동기 전체의 중량을 감소시키고 또한 응답속도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C 9/44 (2006.01) B61C 3/00 (2006.01) H02K 9/02 (2006.01) H02K 5/04 (2014.01)
CPC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B61C 9/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36991 (2015.09.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23577-0000 (2016.05.17)
공개번호/일자 10-2015-0121686 (2015.10.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3-0103865 (2013.08.30)
관련 출원번호 102013010386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2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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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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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장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김보경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박철민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7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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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2 한성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 (둔산동, 주은오피스텔)(국제특허코원)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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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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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25 수리 (Accepted) 1-1-2015-0940666-90
2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9.29 수리 (Accepted) 1-1-2015-0941483-1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91338-1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36953-4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17 수리 (Accepted) 1-1-2015-1236942-4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9965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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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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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분말을 포함하는 수지재료를 이용한 프레임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전동차용 대차에 있어서,상기 견인전동기는상기 회전자(100)의 외부를 감싸고, 상기 회전자(100)의 자력과 상호작용하여 전체적으로 상기 견인전동기에 토크를 전달하도록 설치되는 고정자(200);영구자석(120)이 끼워질 수 있는 자석공(111)이 외주면을 따라 내부에 소정 깊이로 형성된 환 형상의 소정 두께를 갖는 낱장으로 형성된 복수의 로터코어(110)가 차례로 맞붙여 고정 형성되어 차축(10)과 결합되는 회전자(100);상기 고정자(200)와 회전자(100)를 감싸고, 외주면에 방열판이 구비되고, 자성체인 탄소분말을 포함하는 합성수지(Resin)가 도포한 후 가열 또는 자외선조사를 통하여 외곽 전체가 씌워지는 프레임(400);프레임(400)의 양단에서 결합되는 하우징(300);을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견인전동기의 회전 토크는 차륜과 함께 회전되도록 결합되는 커플링을 통해 차축 및 차륜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분말을 포함하는 수지재료를 이용한 프레임 구조의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를 구비한 전동차용 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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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R1020150025814 KR 대한민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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