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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의 전기 브레이크를 이용한 정지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08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차의 전기 브레이크를 이용한 정지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전동차에서의 전 속도영역에서 필요한 정지 브레이크를 전기 제동력만으로 전동차를 정지시키는 정지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전동차의 정지를 위한 제동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전동차의 팬터그래프(pantograph, 집전기)를 통하여 입력된 직류전압을 교류전압으로 변환하여 전동기의 속도를 제어하는 인버터; 상기 인버터의 게이트 펄스(gate pulse)를 만들어 내어 견인 전동기의 입력회로 전압과 주파수를 조절하는 펄스폭변조(PWM) 제어부; 상기 전동기의 속도 및 전류신호로 인버터 전압과 인버터 주파수를 결정하는 벡터제어부; 상기 전동차의 역행, 회생 및 정지를 위한 운전 명령을 수행하는 운전제어부; 상기 전동차의 주차 브레이크 제어를 수행하는 브레이크 제어기; 상기 전동기 제어를 위한 회전자 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부를 포함하여 전동차 제동 방식으로 속도가 제로로 될 때까지 전기 제동을 적용하는 방식을 사용함으로서 소음, 분진을 없앨 수 있도록 한 것이다.전동차, 벡터제어, 인버터, 펄스폭변조, 브레이크
Int. CL B61H 11/00 (2006.01) B61H 11/0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50125926 (2005.12.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17354-0000 (2007.05.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5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2.2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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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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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길동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월암
2 이한민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3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4 박성혁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5 한석윤 대한민국 경기 의왕시 월암동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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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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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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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2.20 수리 (Accepted) 1-1-2005-0743950-96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5.12.20 수리 (Accepted) 1-1-2005-5151088-1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0 수리 (Accepted) 9-1-2006-0070774-4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82004-46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16 수리 (Accepted) 1-1-2007-0044902-22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44897-8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92205-46
9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332-6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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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동차의 정지를 위한 제동시스템에 있어서,팬터그래프(pantograph, 집전기)를 통하여 입력된 직류전압을 교류전압으로 변환하여 전동기의 속도를 제어하는 인버터;상기 인버터의 게이트 펄스(gate pulse)를 만들어 내어 견인 전동기의 입력회로 전압과 주파수를 조절하는 펄스폭변조(PWM) 제어부;상기 전동기의 속도 및 전류신호로 인버터 전압과 인버터 주파수를 결정하고, 5km/h 이하의 속도에서 정밀도의 향상을 위해 엔코더 펄스수를 4체배(遞倍)시켜 제어를 수행하는 벡터제어부;상기 전동차의 역행, 회생 및 정지를 위한 운전 명령을 수행하는 운전제어부;상기 전동기 제어를 위한 회전자 속도를 검출하는 속도검출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기 브레이크를 이용한 정지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벡터제어부는 운전제어부의 여자전류(Idp) 및 토오크전류(Iqp) 지령에 따라 전동기(IM)로 인가되는 전류검출값(,,)과 속도검출부(60)에서 검출된 속도 를 비교하여 펄스폭변조 제어부에 전압(│V│), 위상각() 및 주파수(Finv) 지령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기 브레이크를 이용한 정지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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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벡터제어부는 지령값에 대응하기 위해 벡터제어로서 전류와 주파수를 피드백시켜 지령값에 도달할 때까지 연속적으로 피드백(Feedback)을 수행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의 전기 브레이크를 이용한 정지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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