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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 기술번호 : KST201517610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하여 철도차량 충돌시 발생하는 충격에너지를 완충, 흡수함으로써 철도차량의 운전자와 승객이 상기 충격에너지에 의해 부상당하지 않도록 하는 철도차량용 튜브 완충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설치공간이 적게 소요되고, 철도차량이 충돌시 튜브 완충기가 그 충격에 의하여 좌굴(Buckling)되지 않으며, 철도차량의 충돌시에 발생하는 충격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완충, 흡수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이다. 본 발명의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는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에 있어서, 압괴링이 역위튜브를 역위시키고 팽창튜브를 확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차량, 완충, 역위튜브, 확관튜브, 드라이브패널
Int. CL B61G 11/08 (2006.01) B61G 11/00 (2006.01) B61G 5/00 (2006.01)
CPC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6422 (2007.1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6595-0000 (2009.09.02)
공개번호/일자 10-2009-0059527 (200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9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0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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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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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최원목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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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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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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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06 수리 (Accepted) 1-1-2007-0880049-7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9.11 수리 (Accepted) 9-1-2008-0059547-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6566-5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6.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78477-8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6.23 수리 (Accepted) 1-1-2009-0378478-2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65421-8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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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튜브 완충기에 있어서, 역위튜브와 팽창튜브가 접하는 경계면에 형성된 압괴링이 역위튜브를 역위시키고 팽창튜브를 확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팽창튜브와 상기 역위튜브 길이의 비율은 1: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괴링의 일측에는 외주방향으로 기울어진 팽창경사부가 형성되고, 타측에는 역위홈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괴링과 접하는 팽창튜브의 단부에는 팽창튜브의 외경보다 큰 제2확관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팽창튜브의 제2확관부 내면은 압괴링의 팽창경사부에 접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괴링과 접하는 역위튜브의 단부에는 제1확관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압괴링과 접하는 역위튜브의 단부에는 역위튜브의 일부가 외주측으로 굴곡된 굴곡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완충기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역위튜브의 굴곡부는 압괴링의 역위홈부에 접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10 10
제 1항, 제3항 내지 제 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팽창튜브의 단부와 상기 역위튜브의 단부가 용접에 의하여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복합식 튜브 완충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