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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튜브완충기용 스테빌라이저 및 스테빌라이저부가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

  • 기술번호 : KST20151761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전두부에 설치되어 철도차량의 충돌사고시 그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튜브완충기에 장착하는 스테빌라이저 및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의 충돌사고시 여러 단계에 걸쳐 충격에너지를 흡수할 때,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각 단계별 전환시 발생하는 단계 전환충격을 튜브완충기에 형성된 스테빌라이저부가 상기 단계 전환충격을 흡수함으로써 철도차량의 충격에너지 흡수과정을 부드럽게 하여 철도차량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조물의 파손을 방지하는 철도차량 튜브완충기용 스테빌라이저 및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이다.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튜브 완충기에 있어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완충튜브에는 전단부의 두께보다 후단부의 두께가 더 큰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그리고, 전단의 두께보다 후단의 두께가 크게 형성되고, 철도차량의 튜브완충기에 삽입하는 삽입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철도차량, 완충기, 역위튜브, 확관튜브, 스테빌라이저, 충격에너지
Int. CL B61G 7/00 (2006.01) B61G 11/08 (2006.01) B61G 11/00 (2006.01) B61G 5/00 (2006.01)
CPC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B61G 1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6361 (2007.12.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6597-0000 (2009.09.02)
공개번호/일자 10-2009-0059483 (2009.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9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0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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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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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3 최원목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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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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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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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06 수리 (Accepted) 1-1-2007-0879834-7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9.11 수리 (Accepted) 9-1-2008-0059543-7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6565-1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6.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75765-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6.22 수리 (Accepted) 1-1-2009-0375773-7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65419-9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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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튜브 완충기에 있어서, 충격에너지를 흡수하는 완충튜브에는 전단부의 두께보다 후단부의 두께가 더 큰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되되, 상기 스테빌라이저부의 전단부와 후단부 사이의 외주 단면은 곡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부는 완충튜브의 후부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부는 완충튜브와 일체형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부의 단면 형상은 삼각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
5 5
삭제
6 6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튜브완충기는 확관식 튜브완충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
7 7
제 1항 내 지 제 4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튜브완충기는 역위식 튜브완충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빌라이저부가 형성된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
8 8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에 사용되는 철도차량 튜브완충기용 스테빌라이저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는 중심부에 철도차량용 튜브완충기가 삽입되는 삽입부가 형성되고, 전단의 외경보다 후단의 외경이 크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튜브완충기용 스테빌라이저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의 단면 형상은 삼각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튜브완충기용 스테빌라이저
10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빌라이저의 전단부와 후단부 사이의 외주 단면은 곡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튜브완충기용 스테빌라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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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P02227410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2 KR100916598 KR 대한민국 FAMILY
3 WO2009072843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4 WO2009072843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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