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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성을 강화한 철도차량용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 기술번호 : KST201517620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지보수성을 강화한 철도차량용 직접구동 견인전동기에 관한 것으로서, 철도차량의 대차 하단에 구비된 직접구동 견인전동기에 고정되는 견인전동기 고정자; 영구자석을 포함하여 구성되어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내측에 구비되는 회전자; 회전자와 일체화 되도록 구성되어 직접구동 견인전동기의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외함으로 소정길이 돌출되도록 형성되는 견인전동기 내측 차축; 견인전동기 내측 차축의 양 끝단에 체결되는 견인전동기측 커플링; 철도차량의 대차 하단에 고정되어 외측 차축 및 대차를 지지하도록 구성된 차축용 외측 베어링 및 차축용 내측 베어링; 및 외측 차축의 양 끝단에 체결되어 견인전동기측 커플링과 결합되도록 구성되는 차축용 커플링;을 포함한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용 대차의 차축과 직접구동 견인전동기의 샤프트 사이에 각각 커플링을 설치함으로써, 직접구동 견인전동기만 대차로부터 분리하여 유지보수가 가능함에 따라 종래와 같이 대차로부터 차륜과 차축,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모두를 분리해야 하는 어렵고 번거로운 공정을 간소화하여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2K 15/02 (2006.01) H02K 49/10 (2006.01)
CPC H02K 15/02(2013.01) H02K 15/02(2013.01) H02K 15/02(2013.01) H02K 15/02(2013.01) H02K 15/02(2013.01) H02K 15/02(2013.01) H02K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62113 (2011.06.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57439-0000 (2013.04.17)
공개번호/일자 10-2013-0001400 (2013.01.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4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2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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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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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2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3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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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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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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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27 수리 (Accepted) 1-1-2011-0486259-4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18 수리 (Accepted) 9-1-2012-0046697-1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20452-6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28 수리 (Accepted) 1-1-2013-0081150-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81151-5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51987-3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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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성을 강화한 철도차량용 직접구동 견인전동기에 있어서,철도차량의 대차 하단에 구비된 직접구동 견인전동기에 고정되는 견인전동기 고정자;영구자석을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내측에 구비되는 회전자;상기 회전자와 일체화 되도록 구성되어 상기 직접구동 견인전동기의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외함으로 소정길이 돌출되도록 형성되는 견인전동기 내측 차축;상기 견인전동기 내측 차축의 양 끝단에 체결되는 견인전동기측 커플링;상기 철도차량의 대차 하단에 고정되어 외측 차축 및 대차를 지지하도록 구성된 차축용 외측 베어링 및 차축용 내측 베어링;상기 외측 차축의 양 끝단에 체결되어 상기 견인전동기측 커플링과 결합되도록 구성되는 차축용 커플링; 및상기 철도차량의 대차 하단에 구비되어 상기 직접구동 견인전동기를 수용하는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외함을 지지하도록 복수개로 구성되는 견인전동기 외함 지지부;를 포함하되,상기 견인전동기 외함 지지부는 복수개로 구성되어 상기 대차 하부에 직접구동 견인전동기가 취부되도록 구성되며,상기 견인전동기측 커플링과 차축용 커플링은 서로 맞물리도록 구성되어 상기 견인전동기 내측 차축과 일체화된 회전자가 발생하는 회전력을 상기 외측 차축으로 인가하여 상기 철도차량이 추진하도록 구성되고,상기 직접구동 견인전동기를 수용하는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외함이 상기 철도차량의 대차 하단에 구비된 견인전동기 외함 지지부와 탈부착 되도록 구성하여, 견인전동기에 대한 유지보수작업을 수행한 이후, 견인전동기측 커플링과 차축용 커플링을 체결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지보수성을 강화한 철도차량용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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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견인전동기 내측 차축에 체결된 견인전동기측 커플링과 상기 외측 차축에 체결된 차축용 커플링이 해체되어 상기 직접구동 견인전동기만을 철도차량으로부터 분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지보수성을 강화한 철도차량용 직접구동 견인전동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