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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2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자동운반차량(Automated Guided Vehicle)을 이용하여 물류거점간에 이루어지는 물류의 운송을 친환경, 에너지 효율적으로 자동화함으로써 녹색물류를 지향하고, 화물차의 수송분담율을 줄여 도로의 혼잡율을 완화시키며 철도운송의 접근성 문제를 보완할 수 있는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에 있어서, 지하에 다수의 트랜스듀서가 매설된 전용도로와, 상기 전용도로 상을 주행하며 컨테이너를 이송하는 자동운반차량과, 상기 자동운반차량에 의해 이송된 컨테이너를 옮겨 실은 상태에서 물류거점 사이를 주행하는 기관차 및 상기 자동운반차량 및 기관차의 주행을 제어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5D 1/02 (2006.01) B60P 7/13 (2006.01) B60L 11/18 (2006.01) B65G 63/00 (2006.01)
CPC B65G 63/004(2013.01) B65G 63/004(2013.01) B65G 63/004(2013.01) B65G 63/004(2013.01) B65G 63/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4585 (2010.12.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82942-0000 (2013.07.01)
공개번호/일자 10-2012-0047736 (2012.05.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00109407   |   2010.11.04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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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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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3 오석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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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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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4 수리 (Accepted) 1-1-2010-0856986-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내부)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Inside)
2012.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2-0013069-6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20292-1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01 수리 (Accepted) 1-1-2012-0899234-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99233-7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90261-2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04936-0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08 수리 (Accepted) 1-1-2013-0304910-1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55117-7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에 있어서,지하에 다수의 트랜스듀서가 매설된 전용도로와,상기 전용도로 상을 주행하며 컨테이너를 이송하는 자동운반차량과,상기 자동운반차량에 의해 이송된 컨테이너를 옮겨 실은 상태에서 물류거점 사이를 주행하는 기관차 및상기 자동운반차량 및 기관차의 주행을 제어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기관차는 자동운반차량으로부터 이송되어 온 컨테이너를 옮겨 싣기 위한 트레일러와, 상기 트레일러의 전면에 연결 설치되어 컨테이너를 운반하는 트랙터로 구성되고,상기 트레일러는 내측에 컨테이너가 적재된 자동운반차량이 출입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부가 형성되는 프레임과; 상기 프레임의 하부에 연결 설치되는 바퀴와; 상기 프레임의 상부에 설치되어 컨테이너를 고정 지지하는 리프트 장치 및 상기 프레임의 양측 단부에 각각 설치되는 연결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연결기는 상기 프레임의 전,후부 양측에 각각 돌출 형성되는 제1 및 제2결합부와, 일측 단부가 상기 제1결합부에 힌지 결합되는 회동암과, 상기 회동암의 중간부에 외측으로 돌출되도록 결합되는 너클결합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테이너가 자동운반차량으로부터 트레일러로 옮겨진 경우 자동운반차량은 기관차로부터 이탈되어 원위치로 복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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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트랙터는 수소연료전지 또는 압축천연가스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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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트랙터는 수소연료전지 생성에 사용되는 수소를 저장하는 수소 저장부와, 상기 수소 저장부로부터 수소를 공급받아 전기를 발생시키는 연료전지발전부 및 상기 연료전지발전부에서 생성되는 전기를 이용하여 주행에 필요한 동력을 공급하는 배터리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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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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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용도로의 일측에는 자동운반차량이 대기하는 주차장이 형성되고, 상기 주차장에는 자동운반차량에 무접촉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유도전력 공급장치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거점간 자동 운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