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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626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역간 노선 구간의 조건에 따라 역행구간과 타행구간에서는 선형유도전동기 방식에 의하되 지상의 2차측 도체판의 구조를 상이한 구조로 시공하여 건설비용과 차상의 리니어 모터의 크기 및 무게를 절감시킴과 아울러, 등판구간에서는 선형동기전동기 방식을 취함으로써 등판시에 높은 추력과 급구배 등판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된 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기동추력이 필요한 역행구간과, 동력을 내지 않고 주행 가능한 타행구간과, 급구배의 큰 추력이 필요한 등판구간으로 구분되는 철도차량의 운행구간에서, 상기 역행구간과 상기 타행구간에서는 철심과 권선으로 이루어져 이동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차상의 1차측 전기자(고정자)와 지상의 궤도 사이에 설치되는 2차측 회전자간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추진력을 얻는 선형유도전동기 방식에 의하고, 상기 등판구간에서는 3상 교류가 인가되는 1차측 전기자와 전자석이나 영구자석을 사용하여 주자속을 형성하는 2차측 계자간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추진력을 얻는 선형동기전동기 방식에 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선형유도전동기, 선형동기전동기,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Int. CL B60L 13/03 (2006.01)
CPC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2507 (2008.04.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107157 (2009.10.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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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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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2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시 성동구
3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4 이병송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5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6 박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7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8 조용현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9 한경희 대한민국 서울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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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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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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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08 수리 (Accepted) 1-1-2008-0252122-39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8.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8-0050980-9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4.21 수리 (Accepted) 1-1-2008-0280184-5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5.15 수리 (Accepted) 9-1-2009-0030538-6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97822-96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4.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47418-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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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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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기동추력이 필요한 역행구간과, 동력을 내지 않고 주행 가능한 타행구간과, 급구배의 큰 추력이 필요한 등판구간으로 구분되는 철도차량의 운행구간에서, 상기 역행구간과 상기 타행구간에서는 철심과 권선으로 이루어져 이동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차상의 1차측 전기자(고정자)와 지상의 궤도 사이에 설치되는 2차측 회전자간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추진력을 얻는 선형유도전동기 방식에 의하고, 상기 등판구간에서는 3상 교류가 인가되는 1차측 전기자와 전자석이나 영구자석을 사용하여 주자속을 형성하는 2차측 계자간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추진력을 얻는 선형동기전동기 방식에 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역행구간은 지상의 2차측이 매입농형 도체판과 백아이언의 이층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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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타행구간은 지상의 2차측이 백아이언의 단층구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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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등판구간에서, 지상에는 3상 권선을 설치하고 교류를 인가하여 선형동기전동기의 1차측 전기자로 이용하고, 차상에는 상기 선형유도전동기의 전기자에 직류를 인가하여 선형동기전동기의 2차측 계자로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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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등판구간의 시작과 끝 부분의 지상에는 열차의 진입 여부를 감지하는 센서와, 상기 센서에서 감지된 열차 진입 신호에 따라 선형유도전동기 방식과 선형동기전동기 방식간의 상호 변환을 유도하는 인버터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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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등판구간에서, 지상에는 영구자석을 설치하여 선형동기전동기의 2차측 계자로 이용하고, 차상에는 상기 선형유도전동기의 전기자에 3상 교류를 인가하여 선형동기전동기의 1차측 전기자로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하이브리드 리니어 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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