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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기법을 이용한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조절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216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자 정보 기술에 관한 것으로, 특히 게임 개발 분야에 관한 것이며, 더 자세히는 인공지능기법을 이용한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숙련도에 따라 효과적인 게임의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에서는 인공지능기법의 하나인 유전자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을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사용자의 성향 및 게임에 대한 적응도를 판단하고 그에 따라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수준에 맞도록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함으로써, 사용자 친화적으로 게임을 개발하여 초보자에게는 쉬운 난이도를, 숙련자에게는 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경우, 사용자의 흥미를 높여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 연장을 기대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 조절, 인공지능기법, 사용자 상호작용, 유전자 알고리즘
Int. CL G06Q 50/10 (2012.01.01) G06N 3/12 (2006.01.01) A63F 11/00 (2006.01.01)
CPC G06Q 50/10C0(2013.01)G06Q 50/10C0(2013.01)G06Q 50/10C0(2013.01)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68724 (2004.08.30)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718334-0000 (2007.05.08)
공개번호/일자 10-2006-0020004 (2006.03.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5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8.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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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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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상원 대한민국 서울 영등포구
2 김대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3 김태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최종수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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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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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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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8.30 수리 (Accepted) 1-1-2004-0391894-8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20 수리 (Accepted) 9-1-2006-0012670-5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90331-10
5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6.01 수리 (Accepted) 1-1-2006-0389578-33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6.30 수리 (Accepted) 1-1-2006-0472436-95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6.07.31 수리 (Accepted) 1-1-2006-0552543-26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8.31 수리 (Accepted) 1-1-2006-0632295-52
9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6.09.08 수리 (Accepted) 1-1-2006-5071478-91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7.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02567-03
11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7.02.0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7-0004896-04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29323-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79-8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83-6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494-54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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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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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게임 난이도 설정을 위한 초기 유전자를 로딩하는 단계;로딩된 상기 초기 유전자를 이용하여 초기 게임 난이도 조절 요소의 집합인 초기화 세대를 구성하는 단계;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게임을 진행하면서 적합도 함수에 따라 사용자(게임 수행자)의 적응도를 판단하는 단계;적응도 판단 결과에 응답하여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단계;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함에 따라 연산자를 적용하여 새로운 세대를 구성하는 단계; 및상기 새로운 세대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 조절을 위한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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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단계 수행 후,게임 종료 요구가 있는지를 체크하는 단계와,체크 결과, 게임 종료 요구가 없음에 따라 상기 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로 돌아가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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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단계 수행 후,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하지 않음에 따라 게임 종료 요구가 있기 전까지 기존의 세대를 이용하여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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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구비한 시스템에,초기 게임 난이도 설정을 위한 초기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로딩된 상기 초기 유전자를 이용하여 초기 게임 난이도 조절 요소의 집합인 초기화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기능;게임을 진행하면서 적합도 함수에 따라 사용자(게임 수행자)의 적응도를 판단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에 응답하여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함에 따라 연산자를 적용하여 새로운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 및상기 새로운 세대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 조절을 위한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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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구비한 시스템에,초기 게임 난이도 설정을 위한 초기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로딩된 상기 초기 유전자를 이용하여 초기 게임 난이도 조절 요소의 집합인 초기화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기능;게임을 진행하면서 적합도 함수에 따라 사용자(게임 수행자)의 적응도를 판단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에 응답하여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함에 따라 연산자를 적용하여 새로운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 및상기 새로운 세대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 조절을 위한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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