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자 정보 기술에 관한 것으로, 특히 게임 개발 분야에 관한 것이며, 더 자세히는 인공지능기법을 이용한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숙련도에 따라 효과적인 게임의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발명에서는 인공지능기법의 하나인 유전자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을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사용자의 성향 및 게임에 대한 적응도를 판단하고 그에 따라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수준에 맞도록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함으로써, 사용자 친화적으로 게임을 개발하여 초보자에게는 쉬운 난이도를, 숙련자에게는 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경우, 사용자의 흥미를 높여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 연장을 기대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 조절, 인공지능기법, 사용자 상호작용, 유전자 알고리즘 |
---|---|
Int. CL | G06Q 50/10 (2012.01.01) G06N 3/12 (2006.01.01) A63F 11/00 (2006.01.01) |
CPC | G06Q 50/10C0(2013.01)G06Q 50/10C0(2013.01)G06Q 50/10C0(2013.01)G06Q 50/10C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40068724 (2004.08.30) |
출원인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0718334-0000 (2007.05.08) |
공개번호/일자 | 10-2006-0020004 (2006.03.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70514)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심판사항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4.08.30) |
심사청구항수 | 4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동작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엄상원 | 대한민국 | 서울 영등포구 |
2 | 김대현 | 대한민국 | 인천광역시 부평구 |
3 | 김태용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
4 | 최종수 | 대한민국 | 서울 동작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신성특허법인(유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서울 동작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
2004.08.30 | 수리 (Accepted) | 1-1-2004-0391894-80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6.01.16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6.02.20 | 수리 (Accepted) | 9-1-2006-0012670-59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06.03.3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6-0190331-10 |
5 |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
2006.06.01 | 수리 (Accepted) | 1-1-2006-0389578-33 |
6 |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
2006.06.30 | 수리 (Accepted) | 1-1-2006-0472436-95 |
7 |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
2006.07.31 | 수리 (Accepted) | 1-1-2006-0552543-26 |
8 | 의견서 Written Opinion |
2006.08.31 | 수리 (Accepted) | 1-1-2006-0632295-52 |
9 |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
2006.09.08 | 수리 (Accepted) | 1-1-2006-5071478-91 |
10 |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
2007.01.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7-0002567-03 |
11 |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
2007.02.05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7-1-2007-0004896-04 |
12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07.03.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7-0129323-69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79-89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83-62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3 | 수리 (Accepted) | 4-1-2014-0000494-54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0.20 | 수리 (Accepted) | 4-1-2014-5123944-33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8.07.04 | 수리 (Accepted) | 4-1-2018-5125629-51 |
1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7.29 | 수리 (Accepted) | 4-1-2019-5151122-15 |
1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01 | 수리 (Accepted) | 4-1-2019-5153932-16 |
번호 | 청구항 |
---|---|
1 |
1 삭제 |
2 |
2 삭제 |
3 |
3 초기 게임 난이도 설정을 위한 초기 유전자를 로딩하는 단계;로딩된 상기 초기 유전자를 이용하여 초기 게임 난이도 조절 요소의 집합인 초기화 세대를 구성하는 단계;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게임을 진행하면서 적합도 함수에 따라 사용자(게임 수행자)의 적응도를 판단하는 단계;적응도 판단 결과에 응답하여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단계;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함에 따라 연산자를 적용하여 새로운 세대를 구성하는 단계; 및상기 새로운 세대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 조절을 위한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단계 수행 후,게임 종료 요구가 있는지를 체크하는 단계와,체크 결과, 게임 종료 요구가 없음에 따라 상기 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로 돌아가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 |
5 |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단계 수행 후,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하지 않음에 따라 게임 종료 요구가 있기 전까지 기존의 세대를 이용하여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 조절방법 |
6 |
6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구비한 시스템에,초기 게임 난이도 설정을 위한 초기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로딩된 상기 초기 유전자를 이용하여 초기 게임 난이도 조절 요소의 집합인 초기화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기능;게임을 진행하면서 적합도 함수에 따라 사용자(게임 수행자)의 적응도를 판단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에 응답하여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함에 따라 연산자를 적용하여 새로운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 및상기 새로운 세대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 조절을 위한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7 |
6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구비한 시스템에,초기 게임 난이도 설정을 위한 초기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로딩된 상기 초기 유전자를 이용하여 초기 게임 난이도 조절 요소의 집합인 초기화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구성된 세대를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기능;게임을 진행하면서 적합도 함수에 따라 사용자(게임 수행자)의 적응도를 판단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에 응답하여 난이도 조절이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기능;적응도 판단 결과, 난이도 조절이 필요함에 따라 연산자를 적용하여 새로운 세대를 구성하는 기능; 및상기 새로운 세대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 조절을 위한 새로운 유전자를 로딩하는 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0718334-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40830 출원 번호 : 1020040068724 공고 연월일 : 20070514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070309 청구범위의 항수 : 4 유별 : G06Q 30/00J0 발명의 명칭 : 인공지능기법을 이용한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조절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30509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 동작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48,500 원 | 2007년 05월 09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0년 04월 12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1년 04월 11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28,000 원 | 2012년 04월 04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서 | 2004.08.30 | 수리 (Accepted) | 1-1-2004-0391894-80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6.01.16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6.02.20 | 수리 (Accepted) | 9-1-2006-0012670-59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06.03.3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6-0190331-10 |
5 | 지정기간연장신청서 | 2006.06.01 | 수리 (Accepted) | 1-1-2006-0389578-33 |
6 | 지정기간연장신청서 | 2006.06.30 | 수리 (Accepted) | 1-1-2006-0472436-95 |
7 | 지정기간연장신청서 | 2006.07.31 | 수리 (Accepted) | 1-1-2006-0552543-26 |
8 | 의견서 | 2006.08.31 | 수리 (Accepted) | 1-1-2006-0632295-52 |
9 | 출원인변경신고서 | 2006.09.08 | 수리 (Accepted) | 1-1-2006-5071478-91 |
10 | 거절결정서 | 2007.01.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7-0002567-03 |
11 |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 2007.02.05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7-1-2007-0004896-04 |
12 | 등록결정서 | 2007.03.09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7-0129323-69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79-89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83-62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3 | 수리 (Accepted) | 4-1-2014-0000494-54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0.20 | 수리 (Accepted) | 4-1-2014-5123944-33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8.07.04 | 수리 (Accepted) | 4-1-2018-5125629-51 |
1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7.29 | 수리 (Accepted) | 4-1-2019-5151122-15 |
1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01 | 수리 (Accepted) | 4-1-2019-5153932-16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350012586 |
---|---|
세부과제번호 | kosefM1020400007904J0000046 |
연구과제명 | 인터랙티브컨텐츠제작을위한영상기반표현기술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과학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중앙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4 |
연구기간 | 200406~200506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445006310 |
---|---|
세부과제번호 | C1090-0603-0035 |
연구과제명 | 차세대홈네트워크미들웨어구조및보안기술연구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중앙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7 |
연구기간 | 200409~201212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1020070107477] | 3차원 가상 신발 착용 시스템 및 이의 운용방법 | 새창보기 |
---|---|---|
[1020070092738] | 색상변화율을 이용한 영상 검색 시스템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87854] | 단일 카메라를 이용한 객체 정보 추정기, 그 방법, 상기 추정기를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기기 및 컴퓨터 기기, 및 상기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 새창보기 |
[1020070077491] |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70071886] |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70068882] | DCT 계수와 DWT 계수의 상호변환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68811] | 생체정보를 이용한 워터마크 삽입 및 추출 장치, 그리고 그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51232] | 보안기술 기반의 홈네트워크를 이용한 주차장 관리 시스템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51224] | 브이씨엠을 이용한 홈네트워크 통합 서비스 시스템 및 그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51217] | 보안기술 기반의 휴대단말기를 이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시스템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18007] | 정서-색체 테이블을 이용한 캐릭터 정서 변화 모델링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70018006] | 성격 별 정서 변화 모델링 방법 및 그 방법을 이용한캐릭터 모델링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70015473] | 개인 무선 통신망에서의 타이머를 이용한 방송형 데이터수신 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05827] | 메모리 액세스 로그 분석을 통한 프로그램 표절 검출 장치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70005368] | 게임 모델링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060127997] | 이동 객체 추적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060069761] | 브이씨엠을 이용한 홈네트워크 통합 서비스 시스템 및 그방법 | 새창보기 |
[1020060069736] | 휴대단말기를 이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시스템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060069676] | 사용자 맞춤형 홈네트워크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60065181] | 홈 네트워크 미들웨어 상호 연동성 지원을 위한 방법, 장치및 이를 위한 기록매체 | 새창보기 |
[1020060062238] | 평면 호모그래피를 이용한 3차원 재구성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060059452] | 도용 패턴에 기반한 복사 감지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60047850] | 웹서비스의 품질보장을 위한 웹서비스 검색방법 | 새창보기 |
[1020060027846] | 통신량 증감에 따른 네트워크 트래픽의 분석시스템과 이를이용한 분석방법 | 새창보기 |
[1020060024478] | 디지털 카메라용 적응적 링잉 제거 장치 | 새창보기 |
[1020060022391] | PSF 선택 모듈, 디지털 자동 초점 조절 장치 및 PSF선택 방법 | 새창보기 |
[1020060004606] | 이득 조절 가능한 절단 빈도함수 평활화를 이용한 영상처리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050097563] | 오엠유씨에스와 서열 정렬 기법을 이용한 텍스트 표절확인방법 | 새창보기 |
[1020050064855] | 다중 센서 비디오 신호의 융합에 의한 이동 객체 추적 장치 | 새창보기 |
[1020040069412] | 압축영역에서의 움직임 벡터 해석방법 | 새창보기 |
[1020040068724] | 인공지능기법을 이용한 사용자 상호작용 게임 난이도조절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22601][중앙대학교] | 사용자 맞춤형 정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
[KST2014022620][중앙대학교] | 정서-색체 테이블을 이용한 캐릭터 정서 변화 모델링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82185][중앙대학교] |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 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306][중앙대학교] | 조명 기구를 이용하여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82737][중앙대학교] | 비구조 웹문서에서 도메인별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시스템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738][중앙대학교] | 상황인지서비스를 위한 컨텍스트 정보관리 방법 및 그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82147][중앙대학교] | 웹서비스의 품질보장을 위한 웹서비스 검색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241][중앙대학교] | 시설물 관련 데이터 유지/관리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225553][중앙대학교] | 가상 치료 체험 제공 장치 및 그 방법(Virtual experience apparatus for curing disease and method thereof) | 새창보기 |
[KST2016011343][중앙대학교] | 건축물 유지관리 시스템(BUILDING MAINTENANCE AND MANAGEMENT SYSTEM) | 새창보기 |
[KST2017015409][중앙대학교] |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식품 스티커 발급 시스템(FOOD STICKER ISSUE SYSTEM FOR FOREIGN TOURIST) | 새창보기 |
[KST2014028131][중앙대학교] | 건물을 관리하는 통합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708][중앙대학교] |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82827][중앙대학교] | 성격 별 정서 변화 모델링 방법 및 그 방법을 이용한캐릭터 모델링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4028165][중앙대학교] | 화재 관련 상황 인지가 가능한 서버 | 새창보기 |
[KST2015182188][중앙대학교] | 게임 모델링 장치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511][중앙대학교] | 시각 장애인용 모바일 사진 촬영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38602][중앙대학교] |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82171][중앙대학교] | 웹서비스를 통한 홈 오토메이션의 시나리오 작성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357][중앙대학교] | 자동화된 통합 프레임워크를 위한 확장된 시멘틱 웹 서비스검색방법 | 새창보기 |
[KST2017010444][중앙대학교] | 사용자 행동 패턴 기반 스마트 빌딩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산업 보안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INDUSTRIAL SECURITY ENERGY MANAGEMENT SYSTEM BASED ON USER BEHAVIOR PATTERN FOR SMART BUILDING) | 새창보기 |
[KST2017010949][중앙대학교] | 자산 관리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management of assets) | 새창보기 |
[KST2016017846][중앙대학교] | 가상 치료 체험 제공 장치 및 그 방법(Virtual experience apparatus for curing disease and method thereof) | 새창보기 |
[KST2014028164][중앙대학교] | 건축물 및 플랜트의 설비 운영상태 감시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131][중앙대학교] | 의미론적 데이터 통합을 위한 시멘틱 웹 기반의정보검색시스템과 정보검색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82149][중앙대학교] |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상황인지적 지능적 서비스 제공을위한 추론 엔진의 추론 기법 개발 | 새창보기 |
[KST2016011049][중앙대학교] | 모임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METHOD FOR PROVIDING MEETING INFORMATION) | 새창보기 |
[KST2018009446][중앙대학교] | 체육 진로 상담 서비스 제공 방법 및 그 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57008][중앙대학교] | 평판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7010447][중앙대학교] | IoT 기반 지능형 손가락 모션 인지를 통한 사용자 중심 서비스 및 보안 시스템(IoT-BASED USER-CENTRIC SERVICE AND SECURITY SYSTEM THROUGH FINGER MOTION PERCEPTION) | 새창보기 |
번호 | 심판번호(숫자) | 심판번호(문자) | 사건의표시 | 청구일 | 심결일자 |
---|---|---|---|---|---|
1 | 2007101001468 | 2007원1468 | 2004년 특허출원 제0068724호 거절결정불복심판 | 2007.02.05 | 2007.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