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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시점으로 입력된 복수의 입력 영상으로부터 각 픽셀의 움직임 정보를 추출하는 움직임 추출부;상기 복수의 입력 영상 중에서 선택된 대상 영상을 구성하는 복수의 픽셀을 복수의 객체 영역으로 분할하는 영역 분할부;사전에 설정된 객체의 종류에 대응하여 영상 내에서 상기 객체의 좌표 정보, 색상 정보 및 움직임 정보가 저장된 객체 분류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에 포함된 객체의 종류를 결정하는 객체 분류부; 및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에 대하여 상기 객체 영역에 포함된 상기 객체의 종류에 따라 사전에 설정된 속성을 가지는 브러시 스트로크를 적용하여 상기 대상 영상에 대응하는 결과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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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움직임 추출부는 평균 움직임 벡터를 통하여 잡음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상기 복수의 입력 영상을 구성하는 픽셀의 움직임의 크기를 측정하는 옵티컬 플로우 기법을 사용하여 상기 대상 영상에 대응하는 움직임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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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영역 분할부는 상기 대상 영상을 구성하는 복수의 픽셀의 색상 평균값을 이용하는 민시프트(mean shift) 분할 방법에 의해 상기 대상 영상을 복수의 객체 영역으로 분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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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분류부는 상기 움직임 정보 및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으로부터 얻어진 색상 및 좌표 정보를 기초로 주성분분석 및 베이지안 분류법에 의해 상기 객체의 종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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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부는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에 대응하여 밑그림 표현 레이어, 형태 표현 레이어 및 운동감 표현 레이어를 생성하고, 상기 브러시 스트로크의 속성으로서 브러시의 위치, 방향, 길이 및 색상이 사전에 저장된 렌더링 속성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상기 각각의 레이어에 대하여 렌더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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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부는 엣지 탄젠트 플로우(Edge Tangent Flow :ETF) 기법에 의해 상기 대상 영상으로부터 얻어진 그라디언트 맵을 사용하여 상기 밑그림 표현 레이어와 상기 형태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방향을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입력 영상의 평균 움직임 벡터의 방향을 기초로 상기 운동감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상기 브러시 스트로크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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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부는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의 경계를 마스크 맵 형태로 생성하여 상기 밑그림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길이를 결정하고, 캐니 윤곽선 추출 기법을 사용하여 상기 대상 영상으로부터 추출된 윤곽선 및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의 경계를 기초로 상기 형태 표현 레이어 및 상기 운동감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길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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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부는 상기 대상 영상에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한 영상의 각 픽셀의 색상 정보를 기초로 상기 밑그림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색상을 결정하고, 상기 대상 영상의 색상(hue) 채널에 랜덤 노이즈를 적용한 영상의 각 픽셀의 색상 정보를 기초로 상기 운동감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색상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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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시점으로 입력된 복수의 입력 영상으로부터 각 픽셀의 움직임 정보를 추출하는 움직임 추출 단계;상기 복수의 입력 영상 중에서 선택된 대상 영상을 구성하는 복수의 픽셀을 복수의 객체 영역으로 분할하는 분할 영역 추출 단계;사전에 설정된 객체의 종류에 대응하여 영상 내에서 상기 객체의 좌표 정보, 색체 정보 및 움직임 정보가 저장된 객체 분류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의 객체 종류를 결정하는 객체 분류 단계; 및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에 대하여 상기 객체 영역에 대응하는 상기 객체 종류에 따라 사전에 설정된 속성을 가지는 브러시 스트로크를 적용하여 상기 대상 영상에 대응하는 결과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링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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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움직임 추출 단계는 평균 움직임 벡터를 통하여 잡음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상기 복수의 입력 영상을 구성하는 픽셀의 움직임의 크기를 측정하는 옵티컬 플로우 기법을 사용하여 상기 대상 영상에 대응하는 움직임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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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영역 분할 단계는 상기 대상 영상을 구성하는 복수의 픽셀의 색상 평균값을 이용하는 민시프트(mean shift) 분할 방법에 의해 상기 대상 영상을 복수의 객체 영역으로 분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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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객체 분류 단계는 상기 움직임 정보 및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으로부터 얻어진 색상 및 좌표 정보를 기초로 주성분분석 및 베이지안 분류법에 의해 상기 객체의 종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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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단계는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에 대응하여 밑그림 표현 레이어, 형태 표현 레이어 및 운동감 표현 레이어를 생성하고, 상기 브러시 스트로크의 속성으로서 브러시의 위치, 방향, 길이 및 색상이 사전에 저장된 렌더링 속성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상기 각각의 레이어에 대하여 렌더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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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단계는 엣지 탄젠트 플로우(Edge Tangent Flow :ETF) 기법에 의해 상기 대상 영상으로부터 얻어진 그라디언트 맵을 사용하여 상기 밑그림 표현 레이어와 상기 형태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방향을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입력 영상의 평균 움직임 벡터의 방향을 기초로 상기 운동감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상기 브러시 스트로크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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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단계는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의 경계를 마스크 맵 형태로 생성하여 상기 밑그림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길이를 결정하고, 캐니 윤곽선 추출 기법을 사용하여 상기 대상 영상으로부터 추출된 윤곽선 및 상기 각각의 객체 영역의 경계를 기초로 상기 형태 표현 레이어 및 상기 운동감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길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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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단계는 상기 대상 영상에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한 영상의 각 픽셀의 색상 정보를 기초로 상기 밑그림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색상을 결정하고, 상기 대상 영상의 색상(hue) 채널에 랜덤 노이즈를 적용한 영상의 각 픽셀의 색상 정보를 기초로 상기 운동감 표현 레이어에 적용되는 브러시 스트로크의 색상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객체의 움직임 정보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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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또는 제 10항에 기재된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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