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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2500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가 개시된다. 텍스처 매핑부는 3차원 대상 객체에 대해 축이 정렬된 쿼드 메쉬 모델(quad mesh model)을 이용하여 주 곡률 방향(principal curvature direction)을 따라 텍스처 매핑(texture mapping)하고, 쿼드 메쉬 모델의 점들을 주 곡률 방향을 따라 정렬한다. 점 이동부는 3차원 대상 객체의 기하 정보를 토대로 쿼드 메쉬 모델의 점들이 3차원 대상 객체의 움직임에 따라 이동하는 방향성을 계산한다. 점 분포부는 쿼드 메쉬 모델의 크기 변화에 대응하여 점들의 분포가 연속적으로 변하도록 조절한다. 점 조절부는 3차원 대상 객체가 표시되는 뷰 평면(screen space) 상에 투영된 쿼드 메쉬 모델의 크기에 따라 점들의 수를 조절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텍스처 맵핑을 통해 헤드컷을 렌더링함으로서 비사실적 애니메이션에서 시간적 일관성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Int. CL G06T 17/20 (2006.01)
CPC G06T 17/205(2013.01) G06T 17/2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44202 (2013.04.22)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70357-0000 (2014.12.02)
공개번호/일자 10-2014-0126803 (2014.1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2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4.22)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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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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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경현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2 강동완 대한민국 경기 과천시 별양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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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경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방배동) 기산빌딩 *층(엠앤케이홀딩스주식회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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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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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4.22 수리 (Accepted) 1-1-2013-0350924-7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494-5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9914-8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96635-1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25 수리 (Accepted) 1-1-2014-0593966-0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93978-4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21329-1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3차원 대상 객체에 대해 원본 메쉬 모델의 주 곡률 방향을 따라 축이 정렬된 쿼드 메쉬 모델(quad mesh model)을 이용하여 주 곡률 방향(principal curvature direction)을 따라 텍스처 매핑(texture mapping)하고, 상기 쿼드 메쉬 모델의 점들을 상기 주 곡률 방향을 따라 정렬하는 텍스처 매핑부;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기하 정보를 토대로 상기 쿼드 메쉬 모델의 점들이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움직임에 따라 이동하는 방향성을 계산하는 점 이동부; 상기 쿼드 메쉬 모델의 크기 변화에 대응하여 상기 점들의 분포가 연속적으로 변하도록 조절하는 점 분포부; 및 상기 3차원 대상 객체가 표시되는 뷰 평면(screen space) 상에 투영된 상기 쿼드 메쉬 모델의 크기에 따라 상기 점들의 수를 조절하는 점 조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 곡률 방향은 상호 직교하는 두 방향으로 구성되며, 이를 토대로 크로스 패턴을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텍스처 매핑부는 상기 쿼드 메쉬 모델 위의 텍스처들이 서로 이음매 없이 매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점 이동부는 상기 텍스처 매핑을 이용해 상기 점을 렌더링함으로써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이동에 따라 상기 점이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서페이스(surface)에 붙은 채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점 분포부는 멀티 텍스처링을 통해 상기 점이 고르게 분포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 텍스처링은 n개(여기서, n은 1 이상의 양수)의 일정한 간격을 갖는 줄무늬 패턴의 1차원 텍스처를 2개 생성하여 상호 직교하게 하여 체크 무늬 패턴을 생성하고, 상기 줄무늬 패턴이 서로 직교하여 만나는 지점에 상기 점을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1차원 텍스처의 줄무늬 수를 서로 다르게 조절하여 상기 점의 분포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점 조절부는 하기 수학식 A를 이용하여 상기 쿼드 메쉬 모델의 각 에지에 최적의 LoS 값을 배정하여 점의 수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수학식 A] 여기서, 는 점(줄무늬)의 레벨(0~1 사이의 유리수이며, LoS 값이 높을수록 줄무늬 수가 증가함), 은 최대 줄무늬 수(1 이상의 양수), 는 뷰 평면에서의 점(줄무늬)의 간격, 그리고, 과 은 뷰 평면에서의 메쉬의 한쪽 길이를 나타낸다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LoS 값이 0 이하의 값을 갖는 에지를 포함하는 제1쿼드 메쉬에 대해 상기 에지를 공유하지 않으면서 서로 이웃하는 다른 제2쿼드 메쉬를 서로 통합하여 통합된 하나의 제3쿼드 메쉬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점 조절부는 상기 쿼드 메쉬 상의 점의 크기와 명도를 조절하여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톤을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
11 11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에 대해 원본 메쉬 모델의 주 곡률 방향을 따라 축이 정렬된 쿼드 메쉬 모델(quad mesh model)을 이용하여 주 곡률 방향(principal curvature direction)을 따라 텍스처 매핑(texture mapping)하고, 상기 쿼드 메쉬의 점들을 상기 주 곡률 방향을 따라 정렬하는 단계; (b)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기하 정보를 토대로 상기 쿼드 메쉬의 점들이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움직임에 따라 이동하는 방향성을 계산하는 단계; (c) 상기 쿼드 메쉬의 크기 변화에 대응하여 상기 점들의 분포가 연속적으로 변하도록 조절하는 단계; 및 (d) 상기 3차원 대상 객체가 표시되는 뷰 평면(screen space) 상에 투영된 상기 쿼드 메쉬의 크기에 따라 상기 점들의 수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주 곡률 방향은 상호 직교하는 두 방향으로 구성되며, 이를 토대로 크로스 패턴을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3 13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쿼드 메쉬 상의 텍스처들이 서로 이음매 없이 매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4 14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텍스처 매핑을 이용해 상기 점을 렌더링함으로써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이동에 따라 상기 점이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서페이스(surface)에 붙은 채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5 15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멀티 텍스처링을 통해 상기 점이 고르게 분포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6 16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 텍스처링은 n개(여기서, n은 1 이상의 양수)의 일정한 간격을 갖는 줄무늬 패턴의 1차원 텍스처를 2개 생성하여 상호 직교하게 하여 체크 무늬 패턴을 생성하고, 상기 줄무늬 패턴이 서로 직교하여 만나는 지점에 상기 점을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7 17
제 16항에 있어서, 상기 1차원 텍스처의 줄무늬 수를 서로 다르게 조절하여 상기 점의 분포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8 18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쿼드 메쉬 상의 점의 크기와 명도를 조절하여 상기 3차원 대상 객체의 톤을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
19 19
제 11항 내지 제 18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3차원 대상 객체의 헤드컷 렌더링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연공동기술개발사업 무비북을 위한 비디오 스타일라이제이션 기술 개발
2 한국연구재단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중견연구자지원사업(도약연구) 비사실적 렌더링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