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8270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및 그 시스템을 개시한다.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은, 난이도 조절을 위한 게임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게임 패턴에 대한 사용자 적응도를 평가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 패턴에 대한 사용자 적응도에 따라 자동으로 게임 난이도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게임 시스템, 난이도, 난이도 밸런스, 자동 난이도 조절, 난이도 조절 요소, 적응도 평가 요소, 게임 패턴(PCD)
Int. CL G06Q 50/10C0 (2006.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77491 (2007.08.01)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48738-0000 (2010.03.12)
공개번호/일자 10-2009-0013410 (2009.0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3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0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수 대한민국 서울시 동작구
2 김태용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3 엄상원 대한민국 서울시 영등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01 수리 (Accepted) 1-1-2007-0563226-5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1.08 수리 (Accepted) 1-1-2008-0015546-3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5.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6.11 수리 (Accepted) 9-1-2008-0035013-3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02045-7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5.06 수리 (Accepted) 1-1-2009-0271554-7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5.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271557-11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71154-8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0.12 수리 (Accepted) 1-1-2009-0622581-3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0.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622582-86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75406-4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83-6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0 수리 (Accepted) 4-1-2011-5148879-8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494-5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4-1-2014-5123944-33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4 수리 (Accepted) 4-1-2018-5125629-5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4-1-2019-5151122-15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1 수리 (Accepted) 4-1-2019-515393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패턴 생성부와, 적응도 평가부와, 난이도 조절부를 포함한 게임 시스템의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에 있어서, 상기 패턴 생성부에서 단위 시간 마다 게임 난이도를 나타내는 난이도 조절 요소를 변경하는 시분할 난이도 조절방식에 의해 상기 난이도 조절 요소를 조합한 게임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적응도 평가부에서 상기 생성된 게임 패턴에 따라 구동되는 게임의 게임 결과를 나타내는 사용자 평가 요소를 평가하는 단계; 및, 상기 난이도 조절부에서 상기 평가된 사용자 평가 요소에 따라 상기 난이도 조절 요소에 해당하는 게임 난이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게임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난이도 조절 요소에 대하여 Nn(N: 게임 난이도의 수, n: 단위시간의 수)개의 서로 다른 형태의 게임 패턴을 생성하는,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난이도 조절 요소는, 게임의 특성 및 종류에 따라 난이도를 나타내는 게임 요소로, 게임 진행속도, 해결과제의 난이도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평가 요소는, 게임의 특성 및 종류에 따라 게임 결과를 나타내는 평가 요소로, 게임 스코어, 게임 소요시간, 목표 달성시간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평가 요소에 따라 자동으로 게임 난이도를 조절하는 단계는, 상기 게임 패턴에 대하여 상기 게임 난이도를 가변하기 위한 기준 값으로 기 정의된 게임 결과에 대한 한계범위(threshold)와 상기 사용자 평가 요소를 비교하는 단계와, 상기 사용자 평가 요소가 상기 한계범위 이내이면 상기 게임 패턴의 게임 난이도를 유지하는 단계와, 상기 사용자 평가 요소가 상기 한계범위를 벗어나면 사용자의 게임 난이도를 가변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9 9
삭제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사용자의 게임 난이도를 조절하는 단계에서 상기 사용자 평가 요소가 상기 한계범위를 벗어나면, 새로운 게임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새로운 게임 패턴에 대한 사용자 평가 요소를 평가하는 단계와, 상기 새로운 게임 패턴에 대한 사용자 평가 요소에 따라 사용자의 게임 난이도를 조절하는 단계 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난이도 게임 방법
11 11
제1항, 제4항, 제7항, 제8항,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12 12
단위 시간마다 게임 난이도를 나타내는 난이도 조절 요소를 변경하는 시분할 난이도 조절방식에 의해 상기 난이도 조절 요소를 조합한 게임 패턴을 생성하는 패턴 생성부; 상기 생성된 게임 패턴에 따라 구동되는 게임의 게임 결과를 나타내는 사용자 평가 요소를 평가하는 적응도 평가부; 및, 상기 평가된 사용자 평가 요소에 따라 상기 난이도 조절 요소에 해당하는 게임 난이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난이도 조절부를 포함하고, 상기 패턴 생성부는, 상기 난이도 조절 요소에 대하여 Nn(N: 난이도의 수, n: 단위시간의 수)개의 서로 다른 형태의 게임 패턴을 생성하는, 동적 난이도 게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 한국산업기술재단 최우수실험실지원사업 실시간/실감형 인터랙티브 랜더링 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