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세일링요트의 모형시험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세일링요트의 모형시험 시 모형선의 횡경사 및 종경사를 구속할 수 있고 선수각을 조절할 수도 있도록 하여, 세일링요트의 실제 항주 상태에서의 성능 및 유체동력학적인 특성들을 정확하게 파악해 낼 수 있도록 하는 모형시험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세일링요트의 모형시험 시 실제 항주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험조건을 원하는 대로 재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부착된 로드셀을 통하여 세일링요트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정확하게 계측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
---|---|
Int. CL | G01M 10/00 (2006.01) B63B 9/08 (2006.01) B63B 9/02 (2006.01) |
CPC |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10025703 (2011.03.23) |
출원인 | 한국해양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185216-0000 (2012.09.17)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2092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1.03.23) |
심사청구항수 | 7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해양연구원 | 대한민국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안해성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
2 | 이영연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3 | 김충만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4 | 황승현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5 | 반석호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6 | 유재훈 | 대한민국 | 광주광역시 남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신동기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부산광역시 영도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1.03.23 | 수리 (Accepted) | 1-1-2011-0211639-19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2.06.2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2.09.06 | 수리 (Accepted) | 9-1-2012-0070385-97 |
4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2.09.1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543436-82 |
번호 | 청구항 |
---|---|
1 |
1 위 끝단부가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고정지지축; 고정지지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종경사 및 횡경사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1베어링과,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횡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횡경사운동축과,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종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종경사운동축을 포함하는 상부회전모듈; 위 끝단부가 상부회전모듈에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회전전달축 및; 회전전달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수평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2베어링과, 판상의 구조물로서 제2베어링에 결합되어 제2베어링과 함께 수평 방향으로 회전 운동하는 수평운동판을 포함하는 하부회전모듈; 을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한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으로서, 모형선결합부가 모형선과 결합하는 단계; 제1베어링이 소정의 각도만큼 횡방향으로 회전하는 단계; 횡경사회전구속부가 횡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수조의 물이 유동하면 로드셀이 모형선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계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2 |
2 위 끝단부가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고정지지축; 고정지지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종경사 및 횡경사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1베어링과,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횡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횡경사운동축과,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종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종경사운동축을 포함하는 상부회전모듈; 위 끝단부가 상부회전모듈에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회전전달축 및; 회전전달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수평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2베어링과, 판상의 구조물로서 제2베어링에 결합되어 제2베어링과 함께 수평 방향으로 회전 운동하는 수평운동판을 포함하는 하부회전모듈; 을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한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으로서, 모형선결합부가 모형선과 결합하는 단계; 제1베어링이 소정의 각도만큼 종방향으로 회전하는 단계; 종경사회전구속부가 종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수조의 물이 유동하면 로드셀이 모형선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계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3 |
3 위 끝단부가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고정지지축; 고정지지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종경사 및 횡경사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1베어링과,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횡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횡경사운동축과,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종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종경사운동축을 포함하는 상부회전모듈; 위 끝단부가 상부회전모듈에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회전전달축 및; 회전전달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수평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2베어링과, 판상의 구조물로서 제2베어링에 결합되어 제2베어링과 함께 수평 방향으로 회전 운동하는 수평운동판을 포함하는 하부회전모듈; 을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한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으로서, 모형선결합부가 모형선과 결합하는 단계; 제2베어링이 소정의 각도만큼 수평방향으로 회전하는 단계; 수평회전구속부가 수평운동판의 회전한 상태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수조의 물이 유동하면 로드셀이 모형선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계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4 |
4 위 끝단부가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고정지지축; 고정지지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종경사 및 횡경사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1베어링과,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횡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횡경사운동축과,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종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종경사운동축을 포함하는 상부회전모듈; 위 끝단부가 상부회전모듈에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회전전달축 및; 회전전달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수평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2베어링과, 판상의 구조물로서 제2베어링에 결합되어 제2베어링과 함께 수평 방향으로 회전 운동하는 수평운동판을 포함하는 하부회전모듈; 을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한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으로서, 모형선결합부가 모형선과 결합하는 단계; 제1베어링이 소정의 각도만큼 횡방향 및 종방향으로 회전하는 단계; 횡경사회전구속부가 횡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고, 종경사회전구속부도 종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수조의 물이 유동하면 로드셀이 모형선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계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5 |
5 위 끝단부가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고정지지축; 고정지지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종경사 및 횡경사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1베어링과,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횡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횡경사운동축과,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종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종경사운동축을 포함하는 상부회전모듈; 위 끝단부가 상부회전모듈에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회전전달축 및; 회전전달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수평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2베어링과, 판상의 구조물로서 제2베어링에 결합되어 제2베어링과 함께 수평 방향으로 회전 운동하는 수평운동판을 포함하는 하부회전모듈; 을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한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으로서, 모형선결합부가 모형선과 결합하는 단계; 제1베어링이 소정의 각도만큼 횡방향 및 종방향으로 회전하고, 제2베어링도 소정의 각도만큼 수평방향으로 회전하는 단계; 횡경사회전구속부가 횡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고, 종경사회전구속부가 종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며, 수평회전구속부가 수평운동판의 회전한 상태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수조의 물이 유동하면 로드셀이 모형선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계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6 |
6 위 끝단부가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고정지지축; 고정지지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종경사 및 횡경사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1베어링과,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횡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횡경사운동축과,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종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종경사운동축을 포함하는 상부회전모듈; 위 끝단부가 상부회전모듈에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회전전달축 및; 회전전달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수평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2베어링과, 판상의 구조물로서 제2베어링에 결합되어 제2베어링과 함께 수평 방향으로 회전 운동하는 수평운동판을 포함하는 하부회전모듈; 을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한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으로서, 모형선결합부가 모형선과 결합하는 단계; 제1베어링이 소정의 각도만큼 횡방향으로 회전하고, 제2베어링도 소정의 각도만큼 수평방향으로 회전하는 단계; 횡경사회전구속부가 횡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고, 수평회전구속부도 수평운동판의 회전한 상태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수조의 물이 유동하면 로드셀이 모형선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계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7 |
7 위 끝단부가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고정지지축; 고정지지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종경사 및 횡경사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1베어링과,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횡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횡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횡경사운동축과,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양 측에 결합되어 제1베어링의 종경사 방향 회전과 함께 종경사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종경사운동축을 포함하는 상부회전모듈; 위 끝단부가 상부회전모듈에 구속되어 아래로 뻗어 내려가는 회전전달축 및; 회전전달축의 아래 끝단부에 결합되며, 수평 방향의 회전이 가능한 제2베어링과, 판상의 구조물로서 제2베어링에 결합되어 제2베어링과 함께 수평 방향으로 회전 운동하는 수평운동판을 포함하는 하부회전모듈; 을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한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으로서, 모형선결합부가 모형선과 결합하는 단계; 제1베어링이 소정의 각도만큼 종방향으로 회전하고, 제2베어링도 소정의 각도만큼 수평방향으로 회전하는 단계; 종경사회전구속부가 종경사운동축의 기울어진 상태를 고정시키고, 수평회전구속부도 수평운동판의 회전한 상태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수조의 물이 유동하면 로드셀이 모형선에 가해지는 유체동력학적인 힘과 모멘트를 계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지식경제부 | 한국해양연구원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 대과제명 : 선박성능 고도화 핵심기반구축 및 기술개발, 과제명 : 실선마력 추정을 위한 새로운 모형시험해석법 개발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185216-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10323 출원 번호 : 1020110025703 공고 연월일 : 20120921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20914 청구범위의 항수 : 7 유별 : G01M 10/00 발명의 명칭 :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해양연구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
2 |
(권리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
2 |
(의무자) 한국해양연구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59,000 원 | 2012년 09월 17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35,800 원 | 2015년 07월 09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35,800 원 | 2016년 06월 30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35,800 원 | 2017년 07월 03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183,000 원 | 2018년 07월 02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183,000 원 | 2019년 06월 25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183,000 원 | 2020년 06월 25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1.03.23 | 수리 (Accepted) | 1-1-2011-0211639-19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2.06.2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2.09.06 | 수리 (Accepted) | 9-1-2012-0070385-97 |
4 | 등록결정서 | 2012.09.1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543436-82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345166021 |
---|---|
세부과제번호 | PES141A |
연구과제명 | 수조 및 대형 터널의 새로운 시험기법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기초기술연구회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해양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901~201112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115978 |
---|---|
세부과제번호 | 10033522 |
연구과제명 | 실선마력 추정을 위한 새로운 모형시험해석법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해양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906~201405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124267 |
---|---|
세부과제번호 | 10033522 |
연구과제명 | 실선마력 추정을 위한 새로운 모형시험해석법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0906~201405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기타 |
[1020120039139] | 예인전차 주행레일의 진직도를 측정 및 교정하는 방법 | 새창보기 |
---|---|---|
[1020120039138] | 예인전차 주행레일의 진직도 측정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39137] | 공작기계를 이용한 재료 가공 시 최초 기준점과 재가공 시의 기준점을 용이하게 일치시키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39136] | 공작기계를 이용한 재료 가공 시 기준점을 용이하게 설정하는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93465] | 전력선 통신을 이용한 예인전차 내외간의 데이터 전송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93464] | 형광물질입자를 이용하여 물체 표면의 반사광을 감소시켜 입자영상유속계를 통한 유동 측정의 정도를 높이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93463] | 입자영상유속계를 통한 유동 측정 시 형광물질입자를 이용하여 물체 표면의 반사광을 감소시키는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72289] | 모형선의 마찰계수 측정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72288] | 모형선의 마찰계수 측정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39941] | 예인수조에서의 입자영상유속계를 이용한 유동 측정 실험 시 전산 유체 역학 해석을 통하여 측정 영역 내에 효과적으로 입자를 분사하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39940] | 예인수조에서의 입자영상유속계를 이용한 속도장 측정 실험 시 입자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39939] |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39930] | 형광물질 코팅을 이용하여 물체 표면의 반사광을 감소시켜 입자영상유속계를 통한 유동 측정의 정도를 높이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39928] | 입자영상유속계를 통한 유동 측정 시 형광물질 코팅을 이용하여 물체 표면의 반사광을 감소시키는 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39927] | 입자영상유속계 이용 시 예인수조 내에 입자를 균일하게 분사하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39926] | 예인수조용 입자영상유속계를 위한 입자 분사장치 | 새창보기 |
[1020110025703] | 용골을 가진 단동형 세일링요트의 구속모형시험 방법 | 새창보기 |
[1020110025702] | 2차원 속도성분의 선별적 계측을 위한 3공 피토 튜브의 제작방법 | 새창보기 |
[KST2019001953][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대형 캐비테이션 터널에서 프로펠러 캐비테이션 관찰을 위한 직각 프리즘 장치의 설치방법 | 새창보기 |
---|---|---|
[KST2015196459][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96565][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놀이형 모형배의 선형저항 측정장치 및 이를 이용한 선형저항 측정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509][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와류생성기 각도조절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96474][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 | 새창보기 |
[KST2016010616][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손상 계류라인 시험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failure mode test) | 새창보기 |
[KST2015196895][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마그네틱 클램프 | 새창보기 |
[KST2015196900][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예인전차 주행레일의 진직도를 측정 및 교정하는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562][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모형시험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568][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모형선 흘수 자동 조절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96499][한국해양과학기술원] | 구동모터 및 동력계 설치구조물 및 이를 이용한 구동모터 및 동력계 설치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546][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양력 계측을 통하여 모형선의 설치 오차를 최소로 만드는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925][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모듈형 관측부가 구비된 대형 캐비테이션 터널 | 새창보기 |
[KST2015196497][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동력계의 분리가 가능한 구동모터 및 동력계 설치구조물 및 이를 이용한 구동모터 및 동력계 설치방법 | 새창보기 |
[KST2016020491][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수중전차위에 설치된 순환식 버블분사부에 의한 모형빙의 밀도조절이 가능한 빙해수조(ICE TANK HAVING DENSITY CONTROL FUNCTION OF MODEL ICE BY CIRCULATING BUBBLE INJECTION DEVICE ON UNDERWATER CARRIAGE) | 새창보기 |
[KST2016014270][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적재형무게추를 이용한 실시간 모형선박 무게중심 제어장치(Realtime CG Control Device for Model Ship using Stackable Ballast) | 새창보기 |
[KST2016009604][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심해해양공학수조의 양방향 조류채널시스템(DEEP OFFSHORE ENGINEERING BASIN MAKING UNIFORM CURRENT OPEN FLOW BY DOUBLE IMPELLER SYSTEM) | 새창보기 |
[KST2015196899][한국해양과학기술원] | 기포제거용 해치 및 이의 제조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500][한국해양과학기술원] | 프로펠러 위치조절용 어댑터 및 이를 이용하여 프로펠러의 위치를 조절가능한 추진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96507][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대형캐비테이션터널에서의 프로펠러단독시험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96592][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무게 추의 자동적인 왕복 이동을 통한 모형선의 흘수조건 설정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96341][한국해양과학기술원] | 히브바 | 새창보기 |
[KST2015196363][한국해양과학기술원] | 해상표면흐름 모사체 유출유 대용 실험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96364][한국해양과학기술원] | 해상표면흐름 모사체 유출유 대용 부유체 | 새창보기 |
[KST2015196490][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분리형 복합추진기동력계 구동장치의 제작방법 | 새창보기 |
[KST2017009074][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모형수조에서 위치이동이 가능한 해상풍 모사장치(LOCATION MOVEABLE OFFSHORE WIND SIMULATION DEVICES IN THE MODEL TANK) | 새창보기 |
[KST2015196466][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예인전차 주행레일의 진직도 측정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96908][한국해양과학기술원] | 광폭 모형선의 대형캐비테이션터널 내 효과적인 실험방법 | 새창보기 |
[KST2017009073][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모형수조에 모의 해상풍을 발생시키는 해상풍 모사장치(OFFSHORE WIND SIMULATION APPARATUS FOR EGNERATING A SIMULATION MODEL STRUCTURE IN OFFSHORE WIND) | 새창보기 |
[KST2015196585][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입자영상유속계를 이용한 프로펠러 후류 유동장의 효율적 측정 방법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