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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2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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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랜 포트가 예인수조 실험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예인전차 내부의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1 랜 포트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전력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외부의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외부의 제 2 랜 포트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예인전차 외부의 제 2 랜 포트가 예인수조 실험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예인전차 외부의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외부의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2 랜 포트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전력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랜 포트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1M 10/00 (2006.01) H04B 3/54 (2006.01)
CPC H04B 3/54(2013.01) H04B 3/54(2013.01) H04B 3/5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9939 (2011.04.28)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87483-0000 (2012.09.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0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2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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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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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반석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안해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이영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황승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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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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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28 수리 (Accepted) 1-1-2011-0315524-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4.19 수리 (Accepted) 9-1-2012-0029802-8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2294-7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13152-6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04 수리 (Accepted) 1-1-2012-0713151-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66849-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랜 포트가 예인수조 실험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예인전차 내부의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1 랜 포트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전력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외부의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외부의 제 2 랜 포트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과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은 각각 전력 전송용 레일과 전력선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은 예인수조의 전 길이구간에 걸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은,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에 부착되어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되는 제 1 도체; 상기 제 1 도체에 접한 상태에서 상기 제 1 도체 상을 슬라이딩하면서 이동하는 제 2 도체; 예인전차에 연결되어 예인전차와 함께 이동하는 예인전차 연동부 및; 상기 제 2 도체와 상기 예인전차 연동부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제 2 도체를 상기 제 1 도체 쪽으로 밀어 올리는 스프링;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은 예인전차의 운행이나 예인전차의 전차레일 내 위치에 관계없이 전력선에 의하여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과 항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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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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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인전차 외부의 제 2 랜 포트가 예인수조 실험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예인전차 외부의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외부의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2 랜 포트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전력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이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으로부터 전송받은 데이터를 랜 선을 통하여 예인전차 내부의 제 1 랜 포트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과 상기 제 2 전력선 통신 모뎀은 각각 전력 전송용 레일과 전력선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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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은 예인수조의 전 길이구간에 걸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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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은,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에 부착되어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의 길이 방향으로 연장되는 제 1 도체; 상기 제 1 도체에 접한 상태에서 상기 제 1 도체 상을 슬라이딩하면서 이동하는 제 2 도체; 예인전차에 연결되어 예인전차와 함께 이동하는 예인전차 연동부 및; 상기 제 2 도체와 상기 예인전차 연동부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제 2 도체를 상기 제 1 도체 쪽으로 밀어 올리는 스프링; 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전력선 통신 모뎀은 예인전차의 운행이나 예인전차의 전차레일 내 위치에 관계없이 전력선에 의하여 상기 전력 전송용 레일과 항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여 예인전차 내외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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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대과제명 : 선박성능 고도화 핵심기반구축 및 기술 개발, 과제명 : 고정도 예인시험 시스템 구축
2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대과제명 : 선박성능 고도화 핵심기반구축 및 기술 개발, 과제명 : 실선마력추정을 위한 새로운 모형시험해석법 개발
3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해양연구원 한국해양연구원 연구 운영비 지원 대과제명 : 해양안전 및 첨단운송체 기반핵심기술 개발, 과제명 : 수조 및 대형터널의 새로운 시험 기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