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개별차량의 이동류별 통행시간 정보를 수집하는 차량정보 수집부;
상기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류별 통행시간 지체를 산정하고, 상기 개별차량의 연동비율에 따라 지체변화량을 산정하며, 지체 변화량에 따라 현시를 배분하는 교통신호 제어부; 및
상기 교통신호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현시를 표시하는 교통신호 표시부를 포함하고,
상기 교통신호 제어부는 상기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류별 통행시간 지체를 산정하는 통행시간 지체 산정모듈; 상기 개별차량의 연동을 확인하여 연동비율을 산정하는 연동차량 비율 산정모듈; 상기 연동비율에 따라 지체변화를 산정하고, 상기 지체변화를 이용하여 지체변화량을 산정하는 지체 변화량 산정모듈; 및 상기 지체 변화량에 따라 현시를 배분하는 교통신호 시간 배분모듈을 포함하며,
상기 지체 변화량 산정모듈은 상기 연동비율에 따라 수집차량의 지체 및 연동계수를 적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거나 연동 차량군 관측 시간을 이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고, 전체 이동류의 지체를 합산한 지체의 변화를 이용하여 지체변화량을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시간 기반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체 변화량 산정모듈은 상기 연동비율이 70%이하인 경우 수집차량의 지체 및 연동계수를 적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고, 상기 연동비율이 70%초과인 경우 연동 차량군 관측 시간을 이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시간 기반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차량 연동을 위해 기 정의된 옵셋(off-set) 테이블을 상기 교통신호 제어부로 제공하는 옵셋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시간 기반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
5 |
5
수집되는 개별차량 이동류별 통행시간정보를 이용하여 이동류별 통행시간지체를 산정하는 단계;
상기 통행시간지체 산정 후, 개별차량의 연동비율에 따라 상기 개별차량의 연동비율에 따라 지체변화를 산정하는 단계;
상기 지체변화를 이용하여 지체변화량을 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지체변화량에 따라 현시를 배분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지체변화를 산정하는 단계는 상기 연동비율에 따라 수집차량의 지체 및 연동계수를 적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거나 연동 차량군 관측 시간을 이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며,
상기 지체변화량을 산정하는 단계는 전체 이동류의 지체를 합산한 지체의 변화를 이용하여 지체변화량을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시간 기반 교통신호 제어 방법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통행시간지체 산정은
개별차량 통행시간과 교통법규에 의해 정해진 주행구간의 자유속도 주행시 통행시간과의 차이를 통해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시간 기반 교통신호 제어 방법
|
7 |
7
삭제
|
8 |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지체변화를 산정하는 단계는
상기 연동비율이 70%이하인 경우 수집차량의 지체 및 연동계수를 적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고, 상기 연동비율이 70%초과인 경우 연동 차량군 관측 시간을 이용하여 지체변화를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시간 기반 교통신호 제어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지체변화량에 따라 현시를 배분하는 단계는
상기 지체변화량을 이용하여 적색시간과 녹색시간을 배분하고, 최소 녹색시간 설정과 옵셋 테이블을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시간 기반 교통신호 제어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