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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기반의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504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특정구간내에 진입한 차량의 차량정보를 수집하는 차량정보 수집부; 및 상기 차량정보를 이용하여 교통신호의 초기녹색시간과 상기 초기녹색시간의 단위연장시간을 연산하고, 상기 연산한 값으로 교통신호의 현시 시간을 가변 제어하는 교통신호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차량, 교통, 신호, 유비쿼터스
Int. CL G08G 1/08 (2006.01.01)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8(2013.01) G08G 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5257 (2009.04.22)
출원인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59448-0000 (2011.08.19)
공개번호/일자 10-2010-0116504 (2010.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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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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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인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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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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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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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22 수리 (Accepted) 1-1-2009-0244654-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1.17 수리 (Accepted) 9-1-2010-0072251-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36643-9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1.05 수리 (Accepted) 4-1-2011-5002044-0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060165-8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1.25 수리 (Accepted) 1-1-2011-0060164-36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2.14 수리 (Accepted) 1-1-2011-0102018-5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02766-8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3 수리 (Accepted) 4-1-2014-0000287-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7 수리 (Accepted) 4-1-2017-5009116-1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0 수리 (Accepted) 4-1-2019-5191631-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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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변 단말기와 주변의 다른 차량 단말기로부터 각각의 위치정보를 전송받아 자신의 위치를 연산하고, 자신의 위치정보를 다른 차량 단말기로 전송하며, 자신의 ID, 위치정보, 속도정보 및 시간정보를 상기 노변 단말기로 전송하는 차량 단말기; 특정 구간 내에 설치되어 진입하는 상기 차량 단말기로 자신의 위치정보를 전송하고, 상기 차량 단말기의 위치정보와 상기 구간 내의 정지선의 위치정보를 통해 정지선으로부터의 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차량 단말기의 ID, 위치정보, 속도정보와 시간정보 및 정지선으로부터의 거리를 포함하는 각 개별차량의 차량정보를 교통신호 제어부로 전송하는 노변 단말기; 및 상기 노변 단말기로부터 전송되는 각 개별차량의 상기 차량정보를 분석하여 교통신호의 초기녹색시간과 개별차량이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단위연장시간을 연산하고, 상기 연산한 값으로 교통신호의 현시 시간을 실시간으로 가변 제어하는 교통신호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교통신호 제어부는 상기 차량정보를 분석하는 차량정보 분석모듈; 상기 분석한 차량정보를 이용하여 초기녹색시간을 연산하는 초기녹색시간 연산모듈; 상기 분석한 차량정보를 이용한 초기녹색시간의 단위연장시간을 연산하는 단위연장시간 연산모듈; 및 상기 연산한 초기녹색시간과 단위연장시간으로 교통신호 시간을 가변 제어하는 신호등 제어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차량정보 분석모듈은 상기 차량 단말기의 ID, 위치정보, 속도정보와 시간정보 및 정지선으로부터의 거리를 통해 정지선에 대기하고 있는 차량인지, 주행하고 있는 차량인지, 주행하는 상태지만 현시 종료 전에 교차로부에 도착하는 차량인지, 및 현시 종료후에나 도착하는 차량인지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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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단말기는 상기 노변 단말기와 주변의 다른 차량 단말기로부터 위치정보를 수신하여 삼각 측량법으로 자신의 위치를 연산하고, 연산된 자신의 위치와 속도 및 시간 정보를 상기 노변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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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단말기는 GPS를 통한 자신의 위치와 속도 및 시간 정보를 상기 노변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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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신호 제어부는 노변 단말기로부터 전송되는 특정 구간 내에 진입한 차량 단말기의 ID, 위치정보, 속도정보와 시간정보 및 정지선으로부터의 거리를 포함하는 각 개별차량의 차량정보를 수집하는 차량정보 수집단계; 및 상기 차량정보를 분석하여 실시간 개별차량의 차량정보에 따른 초기녹색시간과 상기 초기녹색시간의 단위연장시간을 연산하여 교통신호의 현시 시간을 가변 제어하는 교통신호 제어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교통신호 제어단계는, 상기 차량정보를 분석하고 변환하여 상기 초기녹색시간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연산한 초기녹색시간이 기 설정된 최대녹색시간을 초과하는지 여부에 따라 상기 최대녹색시간 또는 상기 연산한 초기녹색시간을 현시 녹색시간으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녹색시간 설정 후, 단위연장 구간에 상기 녹색시간 내에 차량이 진입하면 진입차량이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단위연장시간을 추가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녹색시간과 단위연장시간의 경과 여부에 따라 현시를 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녹색시간 설정은 상기 연산된 초기녹색시간이 최대녹색시간을 초과하면 상기 최대녹색시간을 녹색시간으로 설정하고, 상기 단위연장시간 설정은 상기 최대녹색시간이 경과할 때까지 단위연장 구간 내에 차량이 진입하면 단위연장시간을 추가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교통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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