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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개별차량들 각각이 교차로에 진입하는 진입시각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이 상기 교차로에서 진출하는 진출시각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진입시각 및 상기 진출시각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교차로 내에서의 지체시간을 산정하는 단계; 및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진출시각 및 상기 지체시간을 포함하는, 상기 복수의 개별차량들의 상기 교차로에 대한 교통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교통 데이터에 대한 선형회귀분석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교차로 내의 이동류에 대한 도착교통류율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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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된 상기 도착교통류율과, 미리 설정된 결정적 지체모형을 이용하여 상기 교차로에 대한 이동류별 총 지체와 상기 교차로의 적색시간 변화에 따른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을 추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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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로의 상기 적색시간 변화와,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에 대한 선형계획 모형을 이용하여 교차로 지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상기 교차로의 교통 신호의 최적 주기를 산정하고 현시분할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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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선형계획 모형은 아래 수학식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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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을 추정하는 단계는교차로가 비포화 상태인 경우 상기 결정적 지체모형의 균일지체를 가정하고, 상기 추정된 도착교통류율,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에 대한 출발교통류율을 이용하여 상기 적색시간 변화에 대한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을 추정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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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을 추정하는 단계는교차로가 과포화 상태인 경우, 상기 결정적 지체모형의 균일지체를 가정하였을 때의 상기 적색시간 변화에 대한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제1 변화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적 지체모형의 과포화지체에 의한 추가적인 지체를 고려하여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제1 변화량을 보정한 제2 변화량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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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내에서의 상기 지체시간을 산정하는 단계는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진입시각과 상기 진출시각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교차로 내에서의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단계; 및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통행시간과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의 링크 길이, 및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의 자유속도를 고려하여 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지체시간을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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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도착교통류율을 추정하는 단계는,상기 교차로의 매 신호 주기 종료 시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 각각에 대한 상기 도착교통류율을 추정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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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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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개별차량들 각각이 교차로에 진입하는 진입시각을 측정하고, 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이 상기 교차로에서 진출하는 진출시각을 측정하는 측정부;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진입시각 및 상기 진출시각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교차로 내에서의 지체시간을 산정하는 산정부; 및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진출시각 및 상기 지체시간을 포함하는, 상기 복수의 개별차량들의 상기 교차로에 대한 교통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교통 데이터에 대한 선형회귀분석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교차로 내의 이동류에 대한 도착교통류율을 추정하는 도착교통류율 추정부;를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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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된 상기 도착교통류율과, 미리 설정된 결정적 지체모형을 이용하여 상기 교차로에 대한 이동류별 총 지체와 상기 교차로의 적색시간 변화에 따른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을 추정하는 변화량 추정부;를 더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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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로의 상기 적색시간 변화와,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에 대한 선형계획 모형을 이용하여 교차로 지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상기 교차로의 교통 신호의 최적 주기를 산정하고 현시분할을 수행하는 신호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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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변화량 추정부는,교차로가 비포화 상태인 경우 상기 결정적 지체모형의 균일지체를 가정하고, 상기 추정된 도착교통류율,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에 대한 출발교통류율을 이용하여 상기 적색시간 변화에 대한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변화량을 추정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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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변화량 추정부는,교차로가 과포화 상태인 경우, 상기 결정적 지체모형의 균일지체를 가정하였을 때의 상기 적색시간 변화에 대한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제1 변화량을 계산하는 제1 변화량 계산부; 및상기 결정적 지체모형의 과포화지체에 의한 추가적인 지체를 고려하여 상기 차량당 평균 지체의 제1 변화량을 보정한 제2 변화량을 추정하는 제2 변화량 추정부;를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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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산정부는,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진입시각과 상기 진출시각을 이용하여 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교차로 내에서의 통행시간을 산정하는 통행시간 산정부; 및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통행시간과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의 링크 길이, 및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의 자유속도를 고려하여 상기 개별차량들 각각의 상기 지체시간을 산정하는 지체시간 산정부;를 포함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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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도착교통류율 추정부는,상기 교차로의 매 신호 주기 종료 시 상기 교차로 내의 상기 이동류 각각에 대한 상기 도착교통류율을 추정하는 교차로의 신호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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