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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원본 영상에서 최소 밝기값 및 최대 밝기값에 가까운 픽셀들로 이루어진 바운드 영역을 예측하여 백 쉬프팅하는 단계;(ii) 벡터의 제1 값은 상기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영상의 제1 픽셀 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벡터의 나머지 값들은 바로 앞 픽셀과의 차이 값으로 구성하는 방식으로 인접 픽셀 간의 차이 값 벡터를 구하는 단계;(iii) 상기 차이 값 벡터로부터 차이 값 히스토그램을 구한 후, 메시지 삽입 공간을 형성하기 위하여 삽입 레벨에 따라 상기 차이 값 히스토그램을 쉬프팅하는 단계; (iv) 상기 쉬프팅된 차이 값 히스토그램을 수정함으로써 워터마크 메시지를 상기 메시지 삽입 공간에 삽입하는 단계; 및(v)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히스토그램으로부터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최종 영상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단계 (iii)에서 상기 차이 값 히스토그램의 쉬프팅은 수학식: 을 이용하여 상기 삽입 레벨에 따라 상기 차이 값 벡터를 수정함으로써 이루어지며, 상기 쉬프팅된 차이 값 히스토그램은 로 표현되고,여기서, 상기 D는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Ds는 제1 수정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Hs는 쉬프팅된 히스토그램이고, 상기 H는 상기 차이 값 히스토그램이고, 상기 L은 상기 삽입 레벨을 나타내는 차이값 히스토그램을 이용한 가역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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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단계 (i)에서 상기 바운드 영역이 백-쉬프팅된 영상은 수학식: 에 의해 구해지고, 여기서, 상기 Is(i)는 상기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영상이고, 상기 I(i)는 상기 원본 영상이고, 상기 L은 상기 삽입 레벨인 가역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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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단계 (i)는 상기 백 쉬프팅된 픽셀들의 위치를 저장하기 위하여 상기 원본 영상과 동일한 크기의 백 쉬프팅 맵을 수학식: 에 의해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여기서, 상기 MAP(i)은 백 쉬프팅 맵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가역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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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단계 (ii)에서 상기 차이 값 벡터는 수학식: 에 의해 구해지며, 여기서, 상기 D(i)는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Is는 상기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영상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가역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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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단계 (iv)에서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삽입 레벨에 따라 상기 차이 값 벡터를 수정함으로써 상기 쉬프팅된 차이 값 히스토그램을 수정하며, 여기서, 상기 Dsw는 제2 수정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Ds는 제1 수정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L은 상기 삽입 레벨이고, 상기 w(n)는 워터마크 메시지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가역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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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단계 (v)에서 수학식: 을 이용하여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최종 영상을 구하며, Is는 상기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영상이고, 상기 Isw는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최종 영상이고, 상기 Dsw는 제2 수정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가역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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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 내지 제4 항 또는 제 6항 내지 제7 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영상과 함께 상기 삽입 레벨, 상기 맵, 및 상기 맵의 크기로 이루어진 오버헤드 정보를 수신 측에 전달하는 가역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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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벡터의 제1 값은 워터마크 메시지의 삽입 과정에서 수정되지 않은 제1 픽셀 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벡터의 나머지 값들은 바로 앞 픽셀과의 차이 값으로 구성하는 방식으로 인접 픽셀 간의 차이 값 벡터를 구하는 단계;(b) 상기 차이 값 벡터를 기초로 하여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영상에 삽입된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를 검출하는 단계;(c)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영상으로부터 상기 검출된 삽입된 워터마크 메시지를 제거하는 단계;(d) 삽입 레벨에 따라 쉬프팅된 차이 값 히스토그램을 원 위치로 복귀하는 단계;(e) 복원된 앞 픽셀과 복원된 차이 값 벡터를 이용하여 최소 밝기값 및 최대 밝기값에 가까운 픽셀들로 이루어진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 및(f) 상기 검출된 워터마크 메시지로부터 분리되는 백 쉬프팅 맵을 참조하여 상기 복원된 영상의 바운드 영역을 원래의 위치로 쉬프트시켜서 원본 영상으로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단계 (d)에서 상기 쉬프팅된 차이 값 히스토그램의 원위치로의 복귀는 수학식: 을 이용하여 상기 삽입 레벨에 따라 제1 수정된 차이 값 벡터(Ds)를 차이 값 벡터로 수정함으로써 이루어지며, 상기 원위치로 복귀한 차이 값 히스토그램은 수학식:로 구해지며, 여기서, 상기 L은 상기 삽입 레벨이고, 상기 D는 최종 복원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Hs는 상기 쉬프팅된 차이값 히스토그램이고, 상기 H는 복귀된 차이 값 히스토그램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차이값 히스토그램을 이용한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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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단계 (a)에서 상기 차이 값 벡터는 수학식: 로 구해지며, 여기서, 상기 Dsw는 메시지가 삽입된 영상의 차이 값 벡터이고, Is는 메시지를 제거한 백 쉬프팅된 상태의 복원 영상이고, 상기 Isw는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영상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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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단계 (b)에서 상기 삽입된 워터마크 메시지는 수학식: 에 의해 구하며, 여기서, 상기 w(n)는 워터마크 메시지이고, 상기 L은 삽입 레벨이고, 상기 Dsw는 제2 수정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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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수학식: 을 이용하여 얻은 제1 수정된 차이 값 벡터를 기초로 하여 단계 (c)에서 상기 검출된 삽입된 워터마크 메시지를 제거하며, 상기 L은 삽입 레벨이고, 상기 Ds는 제1 수정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Dsw는 제2 수정된 차이 값 벡터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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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단계 (e)에서 상기 복원된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영상은 수학식: 로 구해지고, 여기서 상기 Is는 상기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상태로 복원된 영상이고, 상기 Isw는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영상이고, 상기 L은 삽입 레벨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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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단계 (f)에서 상기 생성된 최종 복원 영상은 수학식: 로 표현되며, 여기서, 상기 Ir(i)는 복원된 원본 영상이고, 상기 Is는 상기 바운드 영역이 백 쉬프팅된 상태로 복원된 영상이고, 상기 L은 삽입 레벨이고, 상기 M 및 N은 각각 영상의 가로 및 세로 크기인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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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워터마크 메시지가 삽입된 영상의 한 픽셀마다 단계 (a) 내지 (e)를 반복 수행하는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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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 내지 제12 항 또는 제14 항 내지 제16 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송신 측과 공유된 비밀 키를 이용하여 선택된 픽셀의 최하위 비트에 숨겨진 상기 삽입 레벨을 확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원본 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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