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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 가이드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966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는 이송 가이드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이송 가이드 장치의 강성을 향상시켜 가이드 블록의 급감속시 발생되는 횡진동을 감소시킬 수 있고, 그로 인하여 이송 가이드 장치의 정밀도 및 작동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송 가이드 장치, 가이드 레일, 가이드 블록, 연결 블록, 가이드 홈부, 가이드 홀부, 롤러 베어링
Int. CL F16C 29/04 (2006.01)
CPC F16C 29/005(2013.01) F16C 29/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5906 (2009.06.23)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37718 (2010.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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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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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형빈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박성필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3 정진태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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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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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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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23 수리 (Accepted) 1-1-2009-0379311-96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08.16 수리 (Accepted) 1-1-2012-065431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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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가이드 레일; 상기 가이드 레일을 따라 이동되도록 상기 가이드 레일 상에 배치되고, 상기 가이드 레일의 상부와 양측부를 감싸는 형상으로 형성된 가이드 블록; 상기 가이드 레일의 상부와 양측부에 구름 접촉되도록 상기 가이드 블록에 형성된 복수개의 가이드 홈부들 내에 각각 회전 가능하게 구비된 복수개의 롤러 베어링들; 및 상기 가이드 블록의 전면부와 후면부에 각각 구비되고, 상기 가이드 홈부들 내의 상기 롤러 베어링들이 연속적으로 순환될 수 있도록 상기 가이드 블록의 내부에 형성된 가이드 홀부들과 상기 가이드 홈부들을 연결하는 연결 홀부들이 내부에 형성된 연결 블록; 을 포함하는 이송 가이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홈부들은 상기 가이드 레일과 대향되는 상기 가이드 블록의 대향 부위에 상기 가이드 레일의 길이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며, 상기 롤러 베어링들은 상기 가이드 홈부들에 각각 상기 가이드 레일의 길이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게 일렬로 배치되는 이송 가이드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홀부들은 상기 가이드 홈부들과 동일한 개수로 형성되고, 상기 가이드 홈부들과 동일 길이로 평행하게 형성되며, 상기 롤러 베어링들은 상기 가이드 홀부들에 각각 상기 가이드 레일의 길이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게 일렬로 배치되는 이송 가이드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홀부들은 상기 가이드 홈부들 또는 상기 가이드 홀부들과 동일한 개수로 형성되고, 상기 가이드 홈부들과 상기 가이드 홀부들의 사이에 곡선 형상으로 형성된 이송 가이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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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홈부들은, 상기 가이드 레일의 좌측부와 대향되는 상기 가이드 블록의 대향 부위에 형성된 제1 가이드 홈부, 상기 가이드 레일의 우측부와 대향되는 상기 가이드 블록의 대향 부위에 형성된 제2 가이드 홈부, 및 상기 가이드 레일의 상부와 대향되는 상기 가이드 블록의 대향 부위에 형성된 제3 가이드 홈부를 구비한 이송 가이드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레일의 상부에는 수평면을 기준으로 일정 각도로 경사진 적어도 하나의 경사면이 형성되며, 상기 제3 가이드 홈부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경사면과 대향되는 부위에 형성된 이송 가이드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레일의 양측부에는 수직면을 기준으로 일정 각도로 경사진 적어도 하나의 경사면이 각각 형성되며, 상기 제1 가이드 홈부와 상기 제2 가이드 홈부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경사면과 대향되는 부위에 형성된 이송 가이드 장치
8 8
제1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 블록은 상기 가이드 홀부들 또는 상기 가이드 홈부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일면에 자성을 제공하는 제1 자성 부재들을 구비하고, 상기 롤러 베어링들은 상기 가이드 홀부들 또는 상기 가이드 홈부들 중 적어도 하나의 일면과 자기적으로 상호 작용되는 제2 자성 부재들을 구비한 이송 가이드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 블록은 상기 연결 홀부들의 일면에 자성을 제공하는 제3 자성 부재들을 구비하고, 상기 제3 자성 부재들은 상기 제1 자성 부재들과 동일한 극성으로 형성된 이송 가이드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자성 부재들과 상기 제3 자성 부재들은 상기 롤러 베어링들에 직접 접촉되지 않도록 상기 롤러 베어링들과 접촉되는 상기 가이드 홀부들, 상기 가이드 홈부들, 및 상기 연결 블록들의 접촉면에서 이격된 위치에 배치되며, 상기 제2 자성 부재들은 상기 가이드 홀부들, 상기 가이드 홈부들, 및 상기 연결 블록들의 접촉면에 직접 접촉되지 않도록 상기 롤러 베어링의 내부에 배치되는 이송 가이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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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부출연기관 정부출원기관((재)한국산업기술재단)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기술개발과제사업) 전기자동차용 저소음 인휠 감속기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