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마트 TV가 암시적 광고 과정과 명시적 광고 과정으로 구분하여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시 상기 암시적 광고 과정에 대한 광고정보 제공방법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 TV가 리모컨에 의해 타겟된 출력부에 구현된 UI 화면의 위치에 대한 검출, 그리고 검출된 위치와 매칭시킨 커서 구현을 개시하는 제 1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가압 터치신호에 대한 수신에 따라 상기 리모컨에 대한 현재의 위치 검출에 따라 생성된 위치정보로부터 미리 설정된 영역내에 위치한 광고대상물에 대해 광고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제 2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 이전에,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을 위해 방송통신망을 통해 방송콘텐츠 서버로부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 구현을 준비하는 구현 준비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 전환을 위한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상기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를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출력부로의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의 구현과 함께 사용자에게 인지시키는 암시적 광고 구현 단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구현 준비 단계는,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한 뒤, 분리된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를 리딩(reading) 하는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에 포함된 이미지정보를 이용해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tracking: 추적)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구현 준비 단계와 상기 제 1 단계 사이에,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 상에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로 리딩되지 않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대상물 중 주변물체에 대한 인식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인식된 주변대상물에 대한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방송콘텐츠 서버로의 질의 메시지 전송에 따라 각 주변대상물에 대한 추가적 태그 데이터를 반환받는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각 주변대상물에 대한 상기 방송콘텐츠 상에서의 물체 인식을 수행하고, 상기 주변대상물에 대한 트래킹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5 |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암시적 광고 구현 단계는,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주변대상물에 대한 암시효과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출력부로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주변대상물에 대한 상기 암시효과가 반영된 상기 암시 인디케이터를 구현하는 단계; 및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출력부로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시,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주변대상물 각각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에 대한 트래킹 효과를 구현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대상물 인식버튼 입력신호 수신에 따라, 상기 출력부 상에 상기 커서를 구현하는 제 1-1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방송콘텐츠에 포함된 상태로 암시적 광고 형태로 구현되는 상기 암시효과 및 상기 트래킹 효과가 적용된 각 광고대상물 및 각 주변대상물 중 하나에 대한 상기 리모컨에 의해 타겟된 위치 검출에 따라 위치정보 생성을 개시하는 제 1-2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제 1-2 단계에 따라 최초로 검출된 위치정보로부터 상기 리모컨이 가리키는 위치 이동에 따라, 이와 매칭시켜 상기 출력부 상으로 커서 이동 화면에 대한 실시간 구현을 개시하는 제 1-3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가압 터치신호가 수신된 경우, 상기 리모컨에 대한 현재 검출된 위치정보로부터 미리 설정된 영역 내에 위치한 광고대상물 또는 주변대상물이 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제 2-1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대상물 또는 상기 주변대상물이 감지된 경우 현재 위치한 커서를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영역을 제 1 컬러로 구현하며, 반대로 감지되지 않은 경우 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을 제 2 컬러로 구현하는 제 2-2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가압 터치 종료신호 수신에 따라 상기 감지된 광고대상물 또는 상기 감지된 주변대상물에 대한 태그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광고 상세정보를 팝업 형식으로 상기 출력부에 구현하는 제 2-3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광고 상세정보 요청이 수신된 경우, 상기 리모컨으로 상기 감지된 광고대상물 또는 상기 감지된 주변대상물에 대한 광고 상세정보를 전송하여 출력하도록 하는 제 2-4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9 |
9
스마트 TV가 암시적 광고 과정과 명시적 광고 과정으로 구분하여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시 상기 명시적 광고 과정에 대한 광고정보 제공방법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 TV가 리모컨에 의해 타겟된 출력부에 구현된 UI 화면의 위치에 대한 검출, 그리고 검출된 위치와 매칭시킨 커서 구현을 개시하는 제 1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가압 터치신호에 대한 수신에 따라 상기 리모컨에 대한 현재의 위치 검출에 따라 생성된 위치정보로부터 미리 설정된 영역내에 위치한 광고대상물에 대해 광고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제 2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 이전에,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을 위해 방송통신망을 통해 방송콘텐츠 서버로부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 구현을 준비하는 구현 준비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 전환을 위한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상기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를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출력부로의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의 구현과 함께 사용자에게 인지시키는 암시적 광고 구현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 선택신호 수신시 방송콘텐츠 중 현재 구현되는 방송송출 프레임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대상물 표식자 구현에 따른 명시적 광고를 수행하는 명시적 광고 구현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11 |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구현 준비 단계는,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한 뒤, 분리된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를 리딩(reading) 하는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에 포함된 이미지정보를 이용해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tracking: 추적)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12 |
12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명시적 광고 구현 단계는,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 선택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출력부로 상기 방송콘텐츠와 함께 상기 광고대상물 및 상기 주변대상물 각각에 대한 태그 데이터를 활용한 대상물 표식자를 구현하는 단계; 및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출력부로 상기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시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주변대상물 각각에 대한 대상물 표식자를 이용한 트래킹 효과를 구현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13 |
13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대상물 인식버튼 입력신호 수신에 따라, 상기 출력부 상에 상기 커서를 구현하는 제 1-1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방송콘텐츠에 포함된 상태로 명시적 광고 형태로 구현되는 상기 트래킹 효과가 적용된 각 광고대상물 및 각 주변대상물 중 하나에 대한 상기 리모컨에 의해 타겟된 위치 검출에 따라 위치정보 생성을 개시하는 제 1-2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제 1-2 단계에 따라 최초로 검출된 위치정보로부터 상기 리모컨이 가리키는 위치 이동에 따라, 이와 매칭시켜 상기 출력부 상으로 커서 이동 화면에 대한 실시간 구현을 개시하는 제 1-3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갖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14 |
14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가압 터치신호가 수신된 경우, 상기 리모컨에 대한 현재 검출된 위치정보로부터 미리 설정된 영역 내에 위치한 광고대상물 또는 주변대상물이 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제 2-1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대상물 또는 상기 주변대상물이 감지된 경우 현재 위치한 커서를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영역을 제 1 컬러로 구현하며, 반대로 감지되지 않은 경우 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을 제 2 컬러로 구현하는 제 2-2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
15 |
15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가압 터치 종료신호 수신에 따라 상기 감지된 광고대상물 또는 상기 감지된 주변대상물에 대한 태그 데이터로부터 추출된 광고 상세정보를 팝업 형식으로 상기 출력부에 구현하는 제 2-3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리모컨으로부터 광고 상세정보 요청이 수신된 경우, 상기 리모컨으로 상기 감지된 광고대상물 또는 상기 감지된 주변대상물에 대한 광고 상세정보를 전송하여 출력하도록 하는 제 2-4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대상물 타겟에 따른 광고정보 제공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