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833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에 관한 것으로, (a) 병원 내 PC가 설정된 시간 간격에 따라 장애대비 백업 시점을 체크하는 단계; (b) 상기 PC가 장애대비 백업 시점이 도래하면 주전산기 서버에서 장애대비 필수 정보와 필수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저장하는 단계; (c) 상기 PC가 소정 시간 간격으로 PC 레벨에서 전체 의료정보시스템의 장애 여부를 감시하는 단계; (d) 상기 PC가 병원 내 의료정보시스템의 장애 발생을 인지하고 외부로 전산장애 상황을 알리며 비상구동을 자동개시하는 단계; (e) 상기 PC가 PC 내에 기저장된 장애대비 필수 정보와 필수 서식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데이터의 조회, 작성 및 출력을 지원하는 단계; 및 (f) 상기 PC가 의료정보시스템의 장애 해제 여부를 감시하여 장애가 해제된 경우 상기 비상 구동시에 작성, 저장 및 출력된 데이터를 상기 주전산기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50/22 (2006.01)
CPC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8757 (2007.12.12)
출원인 서울대학교병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61806 (2009.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1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병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천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윤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서초동, 강남빌딩)(특허법인인터브레인)
2 서병령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로 ** ***호(에이넷특허법률사무소)
3 박용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코디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한빛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12 수리 (Accepted) 1-1-2007-0892046-66
2 [전자문서첨부서류]전자문서첨부서류등 물건제출서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Submission of Object such as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7.12.12 수리 (Accepted) 1-1-2007-5096257-72
3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8.04.29 수리 (Accepted) 1-1-2008-5022608-7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2.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3.18 수리 (Accepted) 9-1-2009-0018205-9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1.27 수리 (Accepted) 4-1-2010-5015482-4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36730-7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3.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195148-0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3.26 수리 (Accepted) 1-1-2010-0195124-18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1732-51
11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0.09.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10-0040798-54
12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10.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95178-67
13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0.12.03 수리 (Accepted) 7-8-2010-0035347-77
14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2.21 수리 (Accepted) 1-1-2011-0124244-70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5 수리 (Accepted) 4-1-2014-5007690-43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29-9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병원 내 PC가 설정된 시간 간격에 따라 장애대비 백업 시점을 체크하는 단계; (b) 상기 PC가 장애대비 백업 시점이 도래하면 주전산기 서버에서 장애대비 필수 정보와 필수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저장하는 단계; (c) 상기 PC가 소정 시간 간격으로 PC 레벨에서 전체 의료정보시스템의 장애 여부를 감시하는 단계; (d) 상기 PC가 병원 내 의료정보시스템의 장애 발생을 인지하고 외부로 전산장애 상황을 알리며 비상구동을 자동개시하는 단계; (e) 상기 PC가 PC 내에 기저장된 장애대비 필수 정보와 필수 서식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데이터의 조회, 작성 및 출력을 지원하는 단계; 및 (f) 상기 PC가 의료정보시스템의 장애 해제 여부를 감시하여 장애가 해제된 경우 상기 비상 구동시에 작성, 저장 및 출력된 데이터를 상기 주전산기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다운로드되는 장애대비 필수 정보와 필수 서식은 암호화되며, 상기 (b) 단계가, 장애대비 백업시 실제 장애 발생시에 사용되는 장애로그인 정보를 함께 다운로드하여 저장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 이후에,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는 로그인 정보를 기저장된 장애로그인 정보와 비교하는 장애로그인 절차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PC는 소정 시간 간격으로 시스템 내의 주전산기 서버, 네트워크 접속장치 또는 타 PC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대상으로 하여 전산장애 여부를 감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주전산기 서버, 네트워크 접속장치 또는 타 PC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서 소정 기준 이하의 네트워크 응답속도가 발생하면, 이를 네트워크 일부 장애로 판별하고 주전산기 서버에서 장애대비 필수 정보와 필수 서식을 긴급 다운로드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상기 타 PC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서 네트워크 응답이 없는 경우, 이를 로컬 일부 장애로 판별하고 주전산기 서버에서 장애대비 필수 정보와 필수 서식을 긴급 다운로드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에서, 네트워크 장애에 따른 주전산기 서버 접속 불가능 상태에서 상기 PC가 소속 그룹 PC에 접속하여 소속 그룹 PC 중 최근 데이터 백업 PC를 선별하고 해당 최근 데이터 백업 PC의 장애대비 백업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에서 상기 PC는 비상구동 상태 중 사용자에 의해 작성, 저장 및 출력된 데이터에 대한 컴퓨터 비상구동 로그기록을 저장하고, 상기 (f) 단계에서 해당 비상구동 로그기록을 주전산기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대비 필수 정보는 환자기본신상정보, 의무기록정보, 오더내역정보, 원내약품정보, 식이처방정보 또는 중간정산입원비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대비 필수 서식은 의무기록서식, 오더지서식, 처방전서식, 검사전표 또는 식이전표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PC 기반의 병원 전산장애 대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